봄날의 서울 남산 여행 (4) N서울 타워 전망대, 2014년 5월
▣ 남산서울타워는 대한민국 또는 서울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탑으로 방송용 송신탑 및 전망탑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계절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 독특한 아름다움을 간직한 남산 위에 우뚝 솟아 있는 남산서울타워는 그 높이가 해발 480미터에 달해 서울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정식 명칭은 남산서울타워이지만 일반적으로 남산타워로 불리고 있습니다. 2014년 5월 서울 시내 조망을 보러 N서울 타워 전망대에 올라갔습니다.
▲ 박물관은 살아있다 N서울타워점을 구경을 한 후에 미리 구입한 입장관을 가지고 N서울 타워 전망대에 올라갔습니다.
▲ 엘리베이터를 타고 N서울타워 전망대에 올라왔습니다. 전망대에는 많은 사람들이 북적거립니다. 생각보다 서울을 구경하기 위해 온 외국인들이 많이 있습니다. 창문에 전 세계 각 도시의 이름과 남산 타워와의 거리가 적혀 있습니다.
▲ 외국의 특정 도시와 거리를 적은 유리창 앞에 유료 망원경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남산과 싱가포르까지는 4,600여 킬로미터 떨어져 있습니다.
▲ 충무로역과 서울천년타임캡슐광장과 남산 한옥마을이 있는 남산골 마을, 필동, 그리고 동국대 서울 캠퍼스의 건물도 보입니다.
▲ 충무로역 삼거리에 있는 동국대학교 충무로 영상센터가 보입니다. 3개의 건물로 구성되어 있는 영상센터는 과거 중앙대학교 의과대학 부속 필동병원>이었습니다. 2004년 12월 18일 필동 병원이 흑석동으로 이전하고 동국대학교가 274억에 매입하여 현재 학교 건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 주홍색의 서울 신라호텔과 국립중앙극장,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이 보입니다. 서울 신라호텔의 23층 건물은 1979년에 완공한 건물로 서울 신라호텔은 호텔 신라의 첫 번째 산하 호텔입니다. 또한 국내에서 최고의 식음료를 제공하는 호텔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립중앙극장은 1973년에 지어진 아시아 최초의 국립 극장입니다. 그리고 남산서울타워 주차장과 서울한양도성 성벽이 보입니다.
▲ 남산서울타워 주차장에 버스 등 많은 차량들이 보입니다. 일반 방문객들은 이곳에서 타워까지 도보로 이동해야 합니다.
▲ 남산 타워 북쪽의 모습입니다. 남산 케이블카의 모습과 명동, 도심지의 빌딩 등이 보입니다.
▲ N서울타워 남서쪽을 바라보면 빌딩과 고층 아파트들, 한강과 한강을 가로지르는 다리들을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오른쪽에 보이는 다리는 한남대교입니다. 한남대교 옆으로 동호대교, 성수대교, 영동대교 등 한강 다리와 멀리 롯데월드타워 건설 현장 보입니다.
▲ 가운데 보이는 한남대교 한강 건너편은 압구정 지역입니다. 사진 오른쪽에 낮은 건물들이 밀집해 보이는 곳은 이태원이고 사진 오른쪽 끝에 보이는 다리는 반포대교로 반포대교 남단에는 반포와 신반포 지역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 타워 남쪽을 보면 왼쪽에 남산 2호 터널과 3호 터널과 연결되는 녹사평 대로가 보입니다. 멀리 보이는 동작대교와 연결되지 않고 용산 미군기지에 의해 막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녹사평 대로 우측에는 해방촌과 용산 미군 기지가 있습니다. 국방부 건물뿐만 아니라 전쟁기념관, 국립중앙박물관, 그리고 용산역 앞의 뉴타운, 한강대로 등의 모습이 잘 보입니다. 동작대교 너머에는 현충원이 보이고 그 오른쪽으로 흑석동이 보입니다.
▲ 이태원의 모습이 한눈에 들어오는데 오른쪽에 보이는 녹사평대로 옆의 붉은색 지붕의 이태원 주공 아파트와 남산대림아파트가 보입니다.
▲ 용산 미군기지인 사우스포스트, 메인포스트와 기지 내 호텔인 드래곤힐 롯지, 전쟁기념관, 국립중앙박물관, 동부이촌동 아파트들이 보이고 용산 재개발 지역의 고층건물들도 잘 보입니다. 한강 너머 흑석동과 사당동의 아파트들과 현충원도 보입니다.
▲ 위니비니(Weeny Beeny)라는 일종의 과자 가게가 있습니다. 미국과 유럽에서 많이 볼 수 있는 confectionery store로 초콜릿, 캔디, 쿠키, 젤리, 구미, 캐러멜 등 구매자의 다양한 기호에 따라 원하는 만큼 구매를 할 수 있는 매장입니다.
▲ 전망대 5층에는 타워 기프트샵이 있어 다양한 기념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상품들이 있는데 저렴한 물건부터 좀 비싼 물건들까지 다양합니다.
▲ 고급스러운 기념품들도 많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 <N포토>라는 전망대 엘리베이터 앞에서 촬영한 기념사진을 출력해 받을 수 있는 점포도 있습니다. 기념사진이 들어가 있는 머그컵도 만들 수 있습니다.
▲ 전망대에서 1층으로 내려가기 위해서 층계를 따라 전망대 4층으로 내려갔습니다. 올라가는 엘리베이터는 5층에서 사람들을 내려주지만 내려가는 엘리베이터는 4층에서 탑승해야 합니다.
▲ 전망대 4층에서도 서울 시내 풍경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전망대 5층보다 비교적 한적해서 주변 풍경을 여유 있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전망대 5층과는 달리 4층에는 유리창에 한양도성의 문 등 서울 시내 중요 장소에 대한 그림이 붙어 있습니다.
▲ 그림에 나오는 저 장소들을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쉽지는 않습니다.^^
▲ 전망대 4층에는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인 투썸플레이스 커피 (A Twosome Place Coffee)가 있습니다.
▲ 디저트 종류로는 케이크, 마카롱,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케이크는 홀 케이크뿐만 아니라 조각케이크도 판매 중입니다.
▲ 투썸플레이스 커피 앞 창가에 의자가 있어서 많은 방문객들이 쉬고 있습니다.
▲ 대한민국의 화장품 로드숍 브랜드인 네이처리퍼블릭(Nature Republic) 매장도 있습니다.
▲ 추억의 글귀가 적혀있는 타일로 만들어진 벽도 있습니다.
▲ 관람을 마치고 아래로 내려가기 위해서 엘리베이터 앞에서 기다립니다.
▲ N서울 타워 1층에는 테디베어 뮤지엄이라는 선물 가게가 있습니다. 2008년 12N서울 타워 전망대 엘리베이터 입구 근처에 < 테디베어 뮤지엄>이 문을 열었는데 2013년 말까지 운영을 했고 현재는 <박물관은 살아있다 N서울타워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때신 선물가게가 운용되고 있습니다.
▲ 아이스크림 전문 체인점인 콜드스톤 크리머리 (Cold Stone Creamery)가 있습니다. 미국에서 유명한 콜드스톤은 한때 처음 국내 아이스크림 외식 시장에서 인기를 끌었던 1세대 아이스크림 전문점입니다. 선택한 아이스크림과 토핑을 섞어서 자신이 원하는 '셀프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콘셉트로 국내 시장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 원래 콜드스톤에는 16가지의 기본적인 아이스크림 종류와 40여 가지의 다양한 토핑류가 있어 고객이 원하는 재료를 선택한 후 차가운 돌판 위에서 맛있게 비벼줍니다. 이곳에서는 돌판 없이 아이스크림 콘을 만들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