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랜드(Legoland)는 전세계적인 테마파크로 덴마크,영국, 독일 이외에도 미국의 플로리다와 캘리포니아 칼스배드에 위치해 있다.
캘리포니아 레고랜드는 1999년 3월에 개장하였으며 Beginning, Dino Island, Explore Village, Fun Town, Castle Hill, Miniland USA, Imagination Zone, Pirate Shores, Land of Adventures의 9개의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다.
또한 Sea Life Aquarium, Water Park도 있다. 2013년 레고랜드 호텔이 개장할 예정이다.
캘리포니아 레고랜드의 미니랜드는 Miniland USA로 New York City, Washington, D.C. , San Francisco, California, New Orleans, Los Angeles, Southern California, Ferndale California 등의 지역과 Star Wars Episode 1-6까지 재현되어 있다.
미국인들 뿐 만 아니라 전세계의 사랑을 많이 받은 스타워즈가 레고랜드에 충실히 재현되어 있다.
1977년에 조지루카스 감독에 의해 선보인 스타워즈 시리즈는 헐리우드 액션영화의 주류를 서부극에서 공상과학영화로 바꾸어논 역사적인 영화이다.
<Star Wars Episode V: A New Hope 스타워즈 에피소드 4 - 새로운 희망>
혹성 타투이의 루크 스카이워커의 집과 솔로가 선장인 밀수를 전문으로 하는 은하계에서 가장 빠른 우주선 ‘팰콘’호가 재현되어 있다.
혹성 타투이의 루크 스카이워커가 농부로의 아들로 자란 집
지하에 집에 마련이 되어 있기 때문에 위로 나온 돔 모양의 입구 구조물만 재현...
오비원 케노비와 루크. 그리고 두 로봇이 떠다니는 자동차를 타고 가다 언덕위에서 공항을 바라보는 모습을 재현
타투인 행성의 모스 아이슬리 공항의 카페가 재현되어 있다. 사실 안쪽에는 움직이는 밴드도 레고로 재현..
여기서 루크와 오비원은 밀리니엄 팰콘호의 선장인 한솔로를 만나게 된다.
혹성 타투이의 마을에 정박되어 있는 팰컨호와 루크 일행을 찾는 은하제국의 군인들... 이상한 생명체를 말처럼 사용하고 있는 모습이....
제국군의 군대의 추적을 피해 탈출하는팰컨호...
기념품점 한쪽에 있는 추바카와 RD2D 실제크기의 레고 모형... 기념촬영하기에 좋다...
<Star Wars Episode V: The Empire Strikes Back, 1980 스타 워즈 에피소드 5 - 제국의 역습>
루크 스카이 워커가 이끄는 자유의 투사들이 은신처를 마련란 뒤덮인 호스(Hoth) 행성에서의 은하제국군대와의 전투장면을 재현하였다.
얼음 행성인 호스 행성의 저항군 기지르 ㄹ공격하는 제군군의 AT-ATs와 AT-STs, 그리고 이를 공격하는 저항군의 snowspeeder의 모습이 잘 재현되어 있다.
영화 초기에 정찰 봇이 호스행성에 투하되는데 스타워즈 에피소드 5를 재현한 레고 모형에서는 한쪽 끝에 전시되어 보기가 힘들다.
이상한동물을 말처럼 타고 정찰을 나서는 루크의 모습도 레고로 한쪽 끝에 재현되어 있다.
호스 행성에서의 전투 장면을 재현한 레고 전시물..
정찰을 나섰던 루크는 얼음동굴에 사는 괴물에게 사로 잡히는데...루크가 거꾸로 매달린 모습과 괴물의 모습이...
저항군 기지내의 사령실의 모습도 레고로 만든 저항군 기지 안에서 볼 수 있다.
괴물에게서 구출된 루크 스카이 워커를 치료하는 모습...잘 찾아보면 발견할 수 있다.
저항군 기지 안에는 루크의 X-Wing 전투기 뿐만 아니라 스노우스피더 전투기들도 있다.
저항군 기지를 재현
전투포탑이나 레이저를 발사하는 대포 같은 것 들고 재현되어 있다.
저항군의 지상공격기. 스노우스피더...
제국둔의 코끼리 처럼 생긴 거대한 육상무기인 AT-ATs...
일부는 저항군의 스노우스피더의 공격을 받어 넘어져서 파괴된다.
에피소드 V에서 잠시 나온 AT-STs, 에피소드 6에서는 제국군의 주력무기로 나온다.
루크 스카이 워커가 조정하던 스노우스피더가 추락하자 루크는 AT-ATs에 매달려 광선검의로 구멍을 낸 후 그 구멍으로 폭탄을 넣어서 파괴시키는데...
레고 모형으로 AT-AT에 매달려 있는 루크가 재현되어 있다.
제국군의 최종 공격 목표인 정항군의 발전기...
<Star Wars: Episode VI: Return Of The Jedi, 1983 스타 워즈 에피소드 6 - 제다이의 귀환>
제국군이 새로 건설하고 있는 죽음의 별에 방어막을 제공하는 가지를 파괴하기 위해 엔도행성에 파견된 특공대와 제국군 부대와의 전투가 재현되어 있다.
털복숭이 원주민인 이워크족과 제국군의 날아다니는 오토바이도 재현
수송기로 엔도행성에 착륙하는 다스베이더와 굽신(?) 거리는 제구군 장교...
광선검을 든 루크와 날라다니는 오토바이를 탄 제구군 병사간의 대결...
털복숭이 원주민인 이와크족의 나무위에 설치되어 있는 마을도 재현
하지만 나무는 레고가 아니다...살아있는 작은 나무를 이용했다...
제국군 기지 입구 앞에서 벌어지는 AT-STs를 앞세운 제국군과
방어막을 제거하려는 저항군 특공대의 전투장면
이와크족의 통나무 공격에 파괴되는 제구군의 AT-STs
죽음의 별에 방어막을 제공하는 기지는 결국 저항군 특공대에 의해 파괴된다.
레고로 거대한 안테나 형태의 방어막 생성기가 잘 재현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