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미여행/알래스카크루즈

디즈니원더의 먹거리

by G-I Kim 2014. 3. 4.

크루즈 여행에서의 즐거움 중에 하나는 선박안에서 대부분 무료로 제공되는 음식을 제한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디즈니 원더에도 많은 식당이 있으며 각종 음식들을 접할 수 있는 증거움이 있습니다. 디즈니원더에는 Animator's Palate, Parrot Cay, Triton's이라는 주요 식당이 있으며  이 식당에서는 미리 지정된 시간에 지정된 테이블에서 전담종업원의 서비스를 받으며 정찬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Palo라는 성인전용식당 있으며 아침, 점심, 저녁이 모두 제공되는 Beach Blanket Buffet, 그리고 스낵을 제공하는 곳들이 여러군데 있습니다.


<Animator's Palate>


데크 4, 즉 4층에 위치한 환태평양요리(Pacific Rim cuisine)를 위주로 하는 462석의 식당입니다. 저녁식사만 제공이 되는데 환태평양요리는 하와이 음식(Hawaian Regional Cuisine)이라고도 하는데 하와이 인종의 혼성문화에 의해 탄생한 음식입니다. 하와이는 다양한 인종이 모여사는 곳으로 음식문화 역시 다양한 문화의 영향을 받았는데 하와이 원주민인 폴리네시안인에 19세기 말 20세기 초에  노동자로 하와이에 정착한 일본인, 필리핀인, 한국인, 중국인, 베트남인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오후 5시 30분부터 시작되는 Main Seating과 저녁 8시부터 시작되는 Second Seating으로 나누어져 식사를 제공하고 디즈니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디너쇼가 열리기도 합니다. 디즈니 크루즈에서 지정한 시간에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입구의 간판부터 만화를 상징하는....글자색깔이 아주....



테이블도 흡사 흑백만화...디즈니의 초창기 만화를 보는 것 같습니다.



실내장식을 만화에 어울리게 꾸며놓았습니다... 벽면에 만화 스케치 등이 그려져 있습니다...



우리가 디즈니 원더에 승선하고 나서 처음으로 한 저녁식사였는데 아주 흥미로운...



식사 중간에 디즈니 캐랙터들이 나와서 종업원들과 함께 쇼를 합니다... 승객들이 아주 즐거워 합니다..




메인요리들은 아주 맛있는.. 그리고 그리 양이 많지 않은 적당한 식사입니다...



하와이에서 볼 수 있는 환태평양 요리를 맛볼수 있습니다.



이러한 메인요리 이외에 에피타이저, 후식등 맛있는 음식들이 제공됩니다. 이런 음식에 대해서는 여행기에서 소개...



<Parrot Cay>


데크 3, 즉 3층에 위치한 Carribbean Island Grill House, 즉 카리브해 지역 식당 형태의 462석의 식당입니다. 아침과 점심은 미국식 식사를 제공하고 저녁은 카리브해 지역 음식을 제공합니다. 오후 5시 30분부터 시작되는 Main Seating과 저녁 8시부터 시작되는 Second Seating으로 나누어져 식사를 제공하고 디즈니 크루즈에서 지정한 시간에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카리브해 섬 지역들의 독특한 음식을 즐길수 있습니다.



 

식당 내부는 가리브해의 느낌이 아주 많이 납니다...어디선가 앵무새가 날라올 것 같은 분위기...

 

 

테이블 세팅도 천연색으로 알록달록...

 


우리가 디즈니 원더에 탑승하고 있는 동안 많이 이용한 식당 중에 하나입니다...

 

 

수건으로 각종 캐릭터를 흉내내고 사진을 찍어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국인 가족들이 아주 즐거워 보입니다.


 

이곳에서 아침식사를 제공하는 날이 있는데 간단한 미국식 식사가 제공됩니다..

 

 

저녁 정찬으로는 카브리해 음식이 제공됩니다. 메인요리만 보아도 침이 꿀꺽...

 




 

아침식사때나 점심식사때 뷔페식으로 음식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요리의 종류는 그다지 많지는 않지만...

 

 

요리가 디즈니원더의 본격적인 뷔페식당인 Beach Blanket Buffet보다 더 고급스럽게 보입니다.

 



<Triton's>


데크 3, 즉 3층에 위치한 미국식 음식과 프랑스식 음식을 제공하는 462석의 식당입니다. 아침과 점심은 미국식 식사를 제공하고 저녁은 프랑스식 음식을 제공합니다. 오후 5시 30분부터 시작되는 Main Seating과 저녁 8시부터 시작되는 Second Seating으로 나누어져 식사를 제공하고 디즈니 크루즈에서 지정한 시간에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식당 입구에 인어공주의 동상이 서 있습니다.

 

 

트리톤(Triton)은 바다의 신 포세이돈과 암피트리테의 아들로서 상반신은 인간, 하반신은 인어인  해신입니다.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인어공주에서 인어공주의 아버지로 나오는 인물이 트리톤입니다.


 

식당내부장식은 해저를 나타내는 듯한 형태인 것 같은데... 잘 모르겠습니다...


 

이 식당은 외부를 볼 수 있는 창문이 있습니다. 디즈니원더 내에서 가장 일반 레스토랑과 유사한 형태의 식당인 듯...


 

식당 한쪽 벽면에는 타일 모자이크로 인언공주와 아버지 킹 트리톤이... 


 

프랑스식 음식이 제공된다는 이 멋진 식당에서 미리 예약한 스케쥴 때문에 우리는 아침과 점심 식사를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미국식 식사로...


 

하지만 아침식사는 다른 곳에 비해 깔끔하고 정결...맛도 훌륭했습니다.


 

점심식사도 꽤 괜찮은 음식들이 제공되었습니다.




<Palo>


데크 10, 즉 10층에 위치한 성인전용식당으로 미리 예약을 하고 정장을 입고 이용하여야 하고 이용료를 추가부담 해야 하나 일안당 25달러로 그리 비싸지는 않습니다. 130석의 이 식당은 북부이탈리아식 음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주로 저녁식사를 제공하지만 브런치도 제공합니다.


 

들어가는 입구부터 상당히 고급스러운 분위기입니다.


 

내부는 정장을 한 사람들이 식사를 하고 있습니다.


 

주요 식사를 하기전에 제공하는 에피타이저입니다. 이런 음식은 처음 먹어보는 것 같습니다.


 

해산물 요리와 스테이크 요리입니다.. 북부 이탈리라식 음식이라고 하네요...




<Beach Blanket Buffet>


데크 9, 즉 9층에 위치한 뷔페식당으로 아침, 점심, 저녁 모두 제공합니다. 테이블은 안쪽과 바깥쪽 모두 있고 아침 식사시간은 때에 따라서 변동이 있지만 점신식사는 정오에서 오후 2시까지, 저녁식사시간은 저녁 6시30분부터 8시30분까지입니다. 미국스타일의 뷔페 식당으로 음료수도 무제한으로 제공됩니다.

 

 

우리가 디즈니원더에 승선하고 나서 아직 객실이 준비가 안되어서 입실도 하지 못했을 때 우선 접했던 식사가 이곳 뷔페식사이었습니다. 식당에 들어서면 저렇게 접시와 포크, 나이프가 한가득 준비되어 있습니다.

 

 

음식으로는 각종 빵과 버터, 치즈 등등...

 

 

요구르트와 시리얼도 종류별로 아주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신선한 해산물 요리도 제공이 됩니다.

 

 

미국식 뷔페에서 늘보던 계란, 소시지, 햄, 샐러드 등의 음식들도 많이 있습니다.

 

 

고기류와 해산물은 항상 빠지지 않고 있는데 미국의 일반적인 저가 뷔페식당보다 좀 고급스러운 느낌이 많이 드는 음식들을 먹을 수 있습니다. 두부가 뷔페음식으로 있습니다..

 

 

신선항 야채와 버섯, 그리고 연어...

 

 

항상 같은 음식이 제공되는 것이 아니라 계속 일부 음식들이 바뀌기 때문에 먹을 때 마다 재미가... 

 

 

바베큐 요리를 해주는 날도 있습니다...

 

 

후식류도 아주 다양하게 맛있는 것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실내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지만...

 

 

밖으로 나와 선박 후미에 있는 태라스에서 주변경치를 보면서 식사를 할 수도 있습니다.

 

 

날씨가 좀 살쌀해도 아주 춥지 않으면 많은 사람들이 야외에서 식사를 즐깁니다.

 

 

 

<Goofy's Galley>

 

데크 9, 즉 9층에 위치한 퀵서비스 형태의 간이 매점으로 과일, 샐러드, 샌드위치, 과자, 아이스크림 등 스낵류를 제공하는데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합니다.

 

 

과일이나 푸딩, 아이스크림 등이 항상 준비되어 있습니다.

 

 

우유나 시리얼 종류도 여러가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과일은 깍아서 주는데 수박과 멜론의 맛이 좋았습니다. 

 

 

과일과 샌드위치를 함께 먹을 수도 있고...

 

 

빵 뿐만 아니라 과일이 들어간 푸딩도 상당히 맛이 좋았습니다.

 

 

<Pluto's Dog House>

 

데크 9, 즉 9층에 위치한 퀵서비스 형태의 간이 매점으로 점심과 저녁거리로 햄버거, 핫도그, 타코, 닭고기 요리 등을 제공합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합니다.

 

 

핫도그 안의 야채와 케첩 등은 개인이 알아서 조절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핫도그... 그리 고급스럽지는 않지만...

 

 

감자 튀김은 먹을만 합니다.

 

 

 

<Pinocchio's Pizzeria>


데크 9, 즉 9층에 위치한 퀵서비스 형태의 간이 매점으로 피자를 제공합니다.

 

 

즛적에서 피자를 만들어 주는데 피자빵의 두께는 그리 두껍지 않습니다.

 

 

하지만 맛을 보통입니다...

 

 

<Preludes>

 

데크 4, 즉 4층에 위치한 퀵서비스 형태의 간이 매점으로 과자, 사탕 등 스낵류를 제공합니다.


 

 

팝콘이나 과자를 먹으면서 디즈니의 쇼와 영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Beverage Station>

 

 데크 9의 Beach Blanket Buffet 앞에는 콜라 등 음료수와 커피, 핫초코 등을 24시간 동안  제공되는 곳이 있습니다.

 

 

 

커피와 코코아도 무한대로 마실 수 있습니다.

 

 

아주 밤늦게도 이용 할 수 있는데 가끔 컵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컵뚜껑 뿐 만 아니라 각종 슈가 등 여러가지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Room Service>

 

룸서비스를 이용해서 24시간 내내 아침, 점심, 저녁, 그리고 간식거리를 주문할 수 있고 아침으로는 머핀, 도넛, 토스트와 같은 간단한 식사를, 점심과 저녁으로는 샌드위치, 햄버거, 피자 등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번거럽다는 이유로 룸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았지만 아침에 보면 저렇게 복도에 놓인 식기를 보고 룸서비스를 이용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