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Lotte World Tower Seoul Sky)

by G-I Kim 2019. 6. 5.

 

 

 

 

롯데월드 타워는 지상 123층에 높이가 554.5미터로, 2019년 기준으로 대한민국 최고층 건물이자 OECD 국가의 빌딩 중에서 최고층 빌딩입니다. 건물 모양은 '붓'을 형상화한 디자인이라고 하고  건물 외벽 도색 및 세부 디자인은 고려청자에서 모티브를 가져왔다고 합니다. 서울 스카이는 롯데월드타워 117층에서 123층까지의 전망대 시설입니다.

 

▼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 매표소가 있습니다. 여기서 입장권을 구매해야 합니다. 오전 10시에 개장하는데 금요일과 토요일은 저녁 11시까지, 나머지는 저녁 10시까지 운영합니다.

 

 

 

▼ 성인은 2만 7천원, 12세 이하의 소인은 2만 4천 원이고 3세 이상이 입장 가능합니다. 입장권을 구입하고 서울 스카이로 이동하는 중 보이는 로비의 대기공안에는 <한국의 기원>이라는 미디어 작품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스카이 셔틀이라는 고속 엘리베이터를 타기 위해 기다리는 공간에도 천장에 미디어 작품이 상영되고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기전에 기념촬영을 합니다.

 

 

 

▼ 이런 형태의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 고속 엘리베이터인 스카이 셔틀을 타고 1분 만에 117층으로 올라왔습니다. 

117층은 입장층으로 별로 시설은 없습니다. 하지만 유리창 주변으로 서울 시내 풍경들이 잘 보입니다.

간단한 인형같은 기념품을 판매하는 벤딩머신이 있습니다.

 

 

 

▼ 118층은 478미터 높이의 스카이 데크가 있는 층입니다.

카페가 있는 119층이 연결되어 있어 카페에서 커다란 창으로 외부를 볼 수 있습니다.

 

 

 

▼ 스카이 데크 위를 올라서면 까마득한 아래의 모습들이 보입니다. 여기서 기념촬영을 한 후 나중에 마음에 드는 사진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카페테리아에서 케이크나 추로스를 사 먹을 수 있습니다.

 

 

 

▼ 119층으로 올라왔습니다. 118층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보입니다.

 

 

 

▼ 기념촬영을 하면 이런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사탕이나 젤리, 초콜렛등을 판매하는 가게가 있습니다. 단것들을 구입하는 사람들이 많이 보입니다.

 

 

 

▼  밀크 디저트 전문점도 있습니다.

 

 

 

▼ 120층에 올라가면 기념촬영한 사진을 찾는 곳이 있습니다. 모니터로 원하는 사진을 고른 후에 요청하면 그 자리에서 사진을 인화해서 줍니다. 또한 인화를 한 사진의 원본 파일은 나중에 인터넷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120층은 스카이 테라스에는 아주 큰 대형 유리창이 있어서 외부 풍경이 아주 잘 보입니다. 

 

 

 

▼ 외부 전망대는 2곳으로 타워 주변의 모습들이 잘 보입니다. 한강변과 강북의 건물들, 롯데월드, 올림픽공원, 멀리 서울 공항도 보입니다.

 

 

 

▼ 121층에는 서울 스카이숍이라는 기념품점이 있습니다. 

 

 

 

▼ 여기서 기념품을 하나 장만했습니다.

 

 

 

▼ 구경을 마치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다시 지상으로 내려왔습니다. 나가는 길에도 기념품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