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투어 패키지 영국 투어 둘째 날의 여정은 런던 근교 펠텀 → 교육의 도시 옥스퍼드 → 코츠월드의 베네치아 보튼온더워터 → 셰익스피어 출생지 스트랫퍼드 어폰 에이번 → 비틀즈의 도시 리버풀 입니다.
▼ 새벽 5시 30분쯤 기상해서 로비에 6시 20분에 내려왔습니다. 아침식사가 6시 30분부터 제공이 된다고 해서 서둘러 내려왔습니다. 로비에 아무도 없습니다.
▼ 우리 패키지여행팀 일행들이 로비로 모여들기 시작합니다. 로비가 다른 유럽의 3성급, 4성급 호텔보다 넓습니다.
▼ 호텔 내 아침 뷔페식당이 오픈을 하지 않아서 잠시 호텔 밖으로 나왔습니다. 호텔 앞에는 오늘부터 여행 전기 간 동안 타고 다닐 버스입니다.
▼ 호텔 정문과 일층 로비의 모습입니다. 아직 많은 사람들이 모이지는 않았습니다.
▼ 아침 6시 30분이 좀 지나자 아침 식사를 제공하는 식당이 문을 열었습니다. 문을 열자마자 줄을 서서 식사를 하는 사람들은 모두 우리 여행 일행입니다.
▼ 뜨거운 음식은 음식 그릇에 모두 뚜껑이 달려 있어서 사진 촬영을 하지 못했습니다. 찬 음식으로는 햄과, 치즈, 과일, 세 종류의 요구르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시리얼은 3종류, 잼은 2종류, 식빵 와 바게트 빵, 그리고 우유, 오렌지 주스, 사과 주스가 제공됩니다.
▼ 아침식사로 잉글리시 브렉퍼스트 (English Breakfast)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스크램블 에그, 소시지, 구운 베이컨, 버섯, 토마토, 감자, 베이커드 빈즈 그리고 토스트입니다. 사실 준비된 따뜻한 음식을 접시에 모두 담으면 잉글리시 브렉퍼스트가 됩니다.
▼ 영국에서는 아침식사를 푸짐하게 하는데 잉글리시 브렉퍼스트는 빅토리아 시대(1837~1901)에 탄생했다고 합니다. 칼로리가 높은 음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개인적으로 소시지가 제일 맛있었습니다. 독일에서 먹어본 소시지보다 더 맛이 있습니다.
▼ 반콩 주의자(Bean hater)의 잉글리시 브렉퍼스트입니다. 베이커드 빈즈가 없습니다.
▼ 치즈와 햄, 잼은 빵과 같이 먹으라고 준비된 음식입니다. 세 종류의 요구르트도 훌륭합니다.
▼ 식당에 빈 테이블이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이른 아침식사를 하고 있습니다.
▼ 식사를 마치고 호텔 외부로 나왔습니다. 체크 아웃을 하고 호텔을 나서는 사람들도 있고 버스 드라이버들도 보입니다.
▼ 호텔 앞 도로는 공사 중입니다. 호텔 앞에는 Derwent Lodge Care Centre라는 치매 환자를 위한 주거형 치료시설이 있습니다. 건물이 외관은 일반 다세대 주택처럼 보입니다.
▼ 킹스턴으로 가는 2층 버스가 한대 지나갑니다. 호텔 앞에서는 히드로 공항으로 가는 지역 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호텔 주변은 동네 번화가처럼 식당들과 슈퍼마켓이 있습니다. 잉글리시 브렉퍼스트 등 아침식사도 재공 하는Porto-Maderia Cafe/Restaurant, 중화요리 전문점인 Kwai Garden, 제과점인 Egg Free Cake Box, 슈퍼마켓인 Multistar Super Store이 있습니다. 이른 아침 시간이어서 Porto-Maderia Cafe/Restaurant만 문을 열고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호텔 옆 주택으로 보이는 작은 건물에 설치된 입간판이 특이합니다.
▼ 출발시간인 오전 8시에 되어 집을 챙기러 객실로 돌아왔습니다.
▼ 로비에 사람들이 많이 모여 있습니다. 대부분 우리 여행팀 일행들입니다.
▼ 버스 아래에 여행용 가방을 넣습니다. 우리가 탑승한 버스 기종은 메르세데스 벤츠사의 관광버스인 투리스모 (Turismo) 차량입니다.
▼ 버스를 타고 옥스포드까지 한 시간 정도 이동합니다. 이동하는 동안 영국의 주택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실제로 영국인들이 선호하는 주거 형태는 아파트가 아니라 시내에서 살짝 벗어난 근교 지역의 단독주택입니다.
▼ 영국의 건물들은 북유럽의 건물들처럼 경사가 가파르게 만들어졌습니다. 대부분 벽돌 건물입니다. 영국 은신 축보다는 재건축을 장려한다고 하고 옛 모습을 유지하고 있는 건물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 한 건물에 두 세대가 있는 세미하우스들도 많이 보입니다. 세미 하우스들은 1, 2차 세계대전 기간에 많이 지어졌는데 기존 건물에 대해서는 철거를 거의 허용하지 않는 영국 지방정부의 정책으로 현재도 당시 건축된 오래된 세미하우스들을 많이 볼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