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회활동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제71회 세미나, 일산 킨텍스

by G-I Kim 2025. 4. 12.

 

 

▣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는 2025년 3월 23일 일요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제71회 춘계 대한소화기내시경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코비드-19 감염증 팬데믹 이후 6년 만에 전면 오프라인으로 진행됐음에도 불구하고 소화기내시경 분야 의료진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속에 성황을 이루었습니다. 의정갈등이라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이번 세미나에는 전국 각지에서 약 4,100여 명의 의료진이 참석했습니다.

 

 

▲ GTX-A 킨텍스역 5번 출구입니다. GTX-A 킨텍스역에서 킨텍스 제2전시장까지 가장 가까운 입구입니다. <제71회 춘계 대한소화기내시경 세미나> 안내판이 역입구 주변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 <현대자동차 킨텍스사옥>입니다. GTX-A 킨텍스역 1번 출구 옆에 있습니다. 이 건물은 공식적으로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입니다. 이곳은 단순한 사옥이 아니라, 자동차에 대한 다양한 체험과 전시를 제공하는 복합 문화 공간입니다. 제네시스, 팰리세이드, 아이오닉 시리즈 등 현대자동차의 다양한 모델이 전시되어 있어 직접 탑승하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개관한다고 합니다. 

 

 

▲ 킨텍스 제2전시장으로 이동합니다. 전시장 한쪽에는 뿔 같은 건물이 있는데 <킨텍스 오피스동>입니다. 지상 15층, 지하 1층​ 건물입니다. 

 

 

▲ <킨텍스 오피스동>은 공식 명칭으로 <킨텍스타워>라고 불리며,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한류월드로 407에 위치한 업무용 건물입니다. 킨텍스 제2전시장과 인접해 있어 MICE 산업 관련 기업들에게 최적의 입지 조건을 제공합니다.

 

 

▲ 킨텍스 제2전시장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오전 9시인데 많은 사람들이 학회를 참석하기 위해 전시장 안에 있습니다. 이날 4,100명의 의료진이 참석했다고 합니다.

 

 

▲ 1층 로비에 있는 등록처에 줄을 서있는 사람들의 모습입니다. 각종 의학서적을 판매하는 곳도 영업 중입니다. 1층에서는 6홀에서 세미나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 전시장 2층입니다. 이곳에서는 8홀에서 협찬업체 부스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 킨텍스 제2전시장 안 식당에 대한 안내판입니다. 전시장 1층에는 명동칼국수 (칼국수, 보쌈), 고가 (일본식 수제돈가스, 가락국수), 베이스캠프 (부대찌개),  에페스케밥 (케밥 전문점), 롯데리아, 알마지오 (피자, 커피, 음료), 나주 곰탕 (곰탕, 갈비탕), 얌샘김밥 (김밥, 떡볶이, 튀김류) 등의 식당과  커피 전문점인 도피오, 커피와 디저트를 판매하는 망고식스, 제과점인 뚜레쥬르가 있습니다. 

 

 

▲ 중앙복도 1층에는 편의점인 CU가 있습니다. 편의점 앞에는 테이블과 의자들이 마련되어 있고 개인적으로 자주 이용하는 곳입니다.

 

 

▲ 3층과 4층에 가기 위해서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야 합니다. 3층에서는 협력 업체 한 곳이 무료 커피를 나누어 주고 있습니다.  

 

 

▲ 4층의 강의실입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 1층에서 4층까지 강의실을 운영했습니다.

 

 

▲ 2층의 8홀에서는 협력업체 부스와 참석자들이 쉴 수 있는 라운드 테이블이 준비되었습니다. 이곳에서도 무료 커피를 나누어 주었습니다. 

 

 

▲ 학회 운영시간인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전시 부스가 운영되었습니다. 기념품을 받으러 길게 줄을 선 참여자들이 보입니다. 

 

 

▲ 홀 한쪽엔에는 긴테이블이 설치되어 있어 도시락과 생수를 나누어주고 있습니다. 

 

 

▲ 점심 도시락으로 도시락 박스와 수저와 젓가락, 생수를 받았습니다.

 

 

▲ 점심 식사 도시락으로는 밥과 미소국, 각종 반찬과 디저트가 푸짐하게 나왔습니다. 

 

 

▲ 반찬으로 고추장 닭다리 구이, 연어 구이, 소불고기, 샤오마이 (딤섬), 토마토소스를 곁들인 미트볼, 케이준 샐러드, 오징어젓갈, 냉채 족발, 그리고 디저트로 계절과일이 있습니다. 

 

 

▲ 킨텍스 제2전시장 6홀 앞 로비가 학회가 열리는 주요 장소입니다. 

 

 

▲ 킨텍스 제2전시장 외부에는 각 전시홀의 위치를 나타내주는 숫자가 그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