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n Diego/샌디에이고 쇼핑

가스램프쿼터(Gaslamp Quarter) 거리, 샌디에고 02 Westfield Horton Plaza

by G-I Kim 2012. 4. 27.

Westfield Horton Plaza는 샌디에고 가스램프쿼터(Gaslamp Quarter) 거리에 있는 쇼핑몰이다. 샌디에고 가스렘프쿼터 거리 조성에 많은 일을 했던 Alonzo Horton의 이름을 따서 Hortona Plaza라는 이름을 붙였다. 1960년대까지는 샌디에고의 버스가 정차하는 transit center였으나 1985년에 이자리에 쇼핑몰이 개장하였으며 1998년 Westfiled group에 매각되어 현재의 모습을 갖추었다.

5층 건물에 여러 상점과 음식점들이 입주해 있으며 Macy's와 Nordstrom 백화점이 바로 옆에 있다.

 호튼 플라자의 북서쪽에는 넓은 광장과 대중교통인 트롤리, 택시들이 대기하고 있다. 쇼핑몰의 공식적인 입구라고 할 수 있다.

 

 

 

 

이곳에는 Alonzo Horton의 동상이 서있다.

 

 

가스램프쿼터 거리와 연결되어 있는 동쪽 입구에는 엘이베니터와 층계가 있고 여기를 거치면 호튼 플라자 안으로 들어가게 된다.

 

 

 

북동쪽에는 작은 공원과 분수대가 있는데 공사중이고 또 걸인들이 많이 보인다...

 

 

쇼핑단지의 북쪽에는 macy's 백화점이 있다. 각 층의 매장에서 테라스 쪽으로 나와 도보를 통해 다른 쪽으로 이동할 수 있다.

 

 

 

남쪽 구역에는 Nordstrom 백화점이 있다.

 

 

아래층에는 다른 미국의 쇼핑몰처럼 거리가 조성되어 있고 양쪽으로 상점들이 있다.

 

 

아주 특이한 모양의 인상적인 시계탑...

 

 

5층 건물로 된 쇼핑몰의 상층에는 푸드코트가 있다.

 

 

 쇼핑몰은 가운데 길거리를 중심으로 5층 구조의 건물이 서로 연결되어 있는 형태로 다양한 색채의 건물로 되어 있지만 상점들이 눈에 잘 띄지 않고 동선이 길다. 가스램프 쿼터 방문시에 한번 들려볼 만한 쇼핑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