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n Diego/샌디에이고 쇼핑

가구판매점, 이케아, 샌디에고

by G-I Kim 2011. 12. 19.

이케아(IKEA)는 미국의 대표적인 대형가구판매점으로 저가형 가구, 액세서리, 주방용품 등을 파는 곳이다. 윈래 스웨덴의 잉바르 캄프라드가 1943년에 만들었으며 현재 호주, 독일, 미국, 캐나다, 오스트리아, 프랑스, 벨기에, 체코, 아랍에미레이트 연합, 중국, 러시아, 일본, 터키 등 세계 35개국에 253개의 매장이 있다.
 이케아는 가구의 원가절감으로 유명하며 원가절감은 비교적 도시외곽에 매장이 위치하거 , . 가구는 조립형으로 설계하여 납작하게 쌓아 운반하고, 고객은 전시장에서 조립된 가구를 보고 마음을 정한 다음, 창고에서 직접 그 가구를 찾고, 값을 지불한 뒤 차에 실어 집으로 가져가서 조립하는 방식이다.
 샌디에고의 이캐아는 2149 Fenton Parkway, San Diego, CA 92108에 있으며 샌디에고에 단기로 거주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가구 구입처가 되고 있다.

 

샌디에고 이케아는 상당이 넓은 매장과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다.

 

 

평범한 입구를 거쳐 들어가면 1층과, 2층에 걸쳐 매장이 있다. 2층에는 주로 실제 실내와 같은 장식을 한 공간들이 있고

1층에는 각종 접시, 그릇 등 작은 물건과 분해된 가구들이 쌓여 있는 곳이 있다.

여기서 수령하여 직접 가지고 가던지 아니면 배송 부탁을 하면 집으로 묶음 배송을 해준다.

 

입구의 모습...

 

 

2층에는 각종 가구들로 실제 실내형식으로 구성되어 전시되고 있다.

보면 꼭 구입해서 똑같이 해보고 싶은 충동이...

하지만 나중에 이걸 다 조립해야 한다...

 

 

침대나 식탁 등의 가구는 따로 모아서 전시되어 있기도 하다.

 

가구들과 어울리게 그릇이나 주방기구를 전시하고 있지만 여기서 물건을 가지고 가기 보다는

따로 진열되어 있는 곳이 있어 구입할 수 있다.

 

분해된 가구가 쌓여 있다.

 

손님들의 편의를 위해 메모지와 연필, 종이 줄자가 마련되어 있고 직원들이 곳곳에 있어 친절하게 안내해 준다.

 

 

 이케아 내 식당에서의 간단한 식사...스웨덴식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