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n Diego/샌디에이고 쇼핑

중국 마켓 99 Ranch Market

by G-I Kim 2016. 2. 22.

 

▣ 99 Ranch Market은 미국의 중국계 마켓 체인 중 가장 큰 슈퍼마켓 중에 하나로 캘리포니아에 기반을 두고 있는 Tawa Supermarket Inc 소유의 마켓입니다. 일부에서는 Taiwanese-American Supermarket (미국의 대만계 마켓)으로 부르는데 설립자가 대만계 미국인이고 상당한 상품이 대만에서 수입되기 때문입니다. 1984년에 설립한 이 마켓은 캘리포니아주 이외에 애리조나주와 텍사스주에도 점포가 있으며 미국 내 52개의 점포(2020년 기준)가 있습니다. 샌디에이고에는 2군데 점포가 있는데 7330 Clairemont Mesa Blvd, San Diego, CA 92111과 Genesee Plaza, 5950 Balboa Ave #2712, San Diego, CA 92111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전부터 샌디에이고 주민들에게 시온마켓 등 한인마켓이 싱싱한 과일과 채소로 유명했다면 이곳은 신선한 해산물로 유명한 곳입니다. 중국 음식이나 상품뿐만 아니라 한국 물건과 베트남 물건 등 아시아계 물건들을 취급합니다

 

▲ 마켓 내부의 모습은 미국의 일반적인 슈퍼마켓과 크게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곳곳에서 중국의 분위기가 보이는 매장입니다. 상당한 크기의 매장에서 신선한 과일들과 육류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 이용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고  대만 등지에서 건너온 선물, 과자, 주류, 음료수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샌디에이고 동양계 거주민 중 상당수가 어패류를 구입하기 위해 이곳을 방문한다고 합니다.

 

▲ 99 Ranch Market에는 살아있는 활어도 판매하고 있고 볼락, 갈치, 농어, 도미와 비슷한 생선인 틸라피아, 가자미, 메기, 오징어 등 20여 종의 다양한 생선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정말 생선 백화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생선들은 얼음에 보관하여 신선도를 유지하고 있는데 진열방식이 세로 형태로 한국과는 좀 달라 보입니다.

 

▲ 마켓에서 생선을 구매자가 원하는 상태로 손질해주기도 합니다. 집에서 직접 생선을 손질하지 않아도 됩니다.^^

 

신선한 굴과 조개, 고등 같은 패류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미국 굴과 조개는 크기가 상당히 큽니다.

 

신선한 게도 판매하고 있는데 집에서 게 요리를 마음껏 해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생 문어다리도 팝니다. 미국의 마켓에서 문어를 볼 수 있다니...^^

 

간단히 조리된 음식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대만이나 홍콩에서는 집에서 요리를 하지 않고 삼시 세 끼를 대부분 식당이나 편의점에서 해결하는데 이러한 영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고기 만두로 보이는 음식은 맛있어 보이기는 하는 게 가격이 그리 착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즉석에서 한국의 풀빵 같은 음식을 조리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여기저기 사이트를 보면 인기가 있는지 사진이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케잌 등이 있는 베이커리 류는 대만이나 홍콩식처럼... 가격은 저렴한 듯합니다만... 직접 먹어보지는 못해서...

 

▲ 용과(Drgon fruit, 피타야)라는 선인장 열매의 한종류인 과일입니다. Dragon fruit라는 이름은 가지에 열매가 열린 모습이 마치 용이 여의주를 물고 있는 형상과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명칭이라고 합니다. 베트남·타이완·중국·타이·일본 등 아시아의 따뜻한 지역에서 재배되고 있는데  당도가 아주 높은 열대과일입니다

 

▲ 두리안이라는 과일로 과일 중의 왕자라는 별명을 지닌 크고 맛있는 열매이지만 양파 썩은 냄새가 나서  싫어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인도·미얀마·말레이시아 등지에서 재배되는 과일입니다. 이렇게 미국의 다른 마켓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과일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 마켓 건물 안에는 마켓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방문할 수 있는 다른 점포들이 있습니다. 

 

Sam Woo BBQ Restaurant (三和魚翅海鮮酒家)

 

▲ 홍콩스타일의 중국 음식을 판매하는 식당으로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에서 1979년부터 시작한 음식점 체인입니다. 미국 남부 캘리포니아와 중국인들이 많이 사는 캐나다 토론토, 그리고 라스베이거스 차니아 타운에 점포가 있습니다. 내부에는 상당수의 중국음식점들처럼 원형 탁자들이 많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 다른 홍콩식 중국요리도 제공하지만 베이징덕이 대표적인 요리로 식당 윈도에도 훈제가 된 오리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훈제 오리 그 자체로 식사를 할 수 있고 구입해서 가지고 갈 수도 있으며 탕이나 덮밥 등 다양한 형태의 오리요리가 있습니다. 

E & Drink 

 

대만식 음식점으로 (http://www.eanddrinksandiego.com/) 다른 곳에는 없는 유일한 고유 드랜드의 식당입니다. 

 

 주요 메뉴는 핫포트(Hot Pot)으로 냄비에 고기 등을 넣고 끓인 음식이 제공되는데 평판이 호불호를 갈리고 아마 동양인의 입맛에 맞는 요리인 것 같습니다. 매운 핫포트와 감치가 들어간 핫포트도 있으며 계란 와플 등의 디저트와 대만의 대표적인 음료수인 버블티도 판매합니다.

 

 

http://ww1.eanddrinksandiego.com

 

ww1.eanddrinksandiego.com

 

 

이와 같이 99 Ranch Market는 대만과 홍콩 등 중국의 분위기와 음식, 물건들을 접할수 있는 공간입니다. 미국 연수 중에는 아직 대만에 가본 적도 없고 이곳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없어 그냥 스쳐가기만 했는데 한국인도 한번 가볼만한 곳으로 보입니다.
※ 다른 사이트에서 가지고 온 자료를 이용해서 정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