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n Diego/샌디에이고 쇼핑

라호야 콜로니 플라자 (La Jolla Colony Plaza)

by G-I Kim 2016. 2. 20.



라호야 콜로니 쇼핑센터 (La Jolla Colony Plaza) 


 라호야 콜로니 지역의 쇼핑센터인 La Jolla Colony  Plaza는 대형슈퍼마켓인 VONS (안에 약국과 Starbuck가 있습니다), 아침식사, 샌드위치, 베이글 등 판매하는 The Daily Bagels(주인이 한국분),  중국음식 전문점인 Shanghai Caffe, 이탈리아 음식전문점인 Leucadia Pizzeria & Italian Restaurant, 멕시코음식전문점인 Los Primos, 일식요리전문점 You Zen, 저렴한 커피전문점인 Topica Express, 세탁소인 Colony Cleaners (주인이 한국분), 우편택배업체인 UPS, 치과인 La Jolla Colony Dental, 안경점인 Vision Care Optometry, 요가센터인 Corepower Yoga, 카이로프레틱 전문점인 Jeffers Chiropractic, 손톱관리전문점 Nail 2000 plus, 보험회사인 State Fram Insurance, 세무법인 H&R Block, 동물의원인 Colony Veterinary Clinic, 태닝전문점 iTAN  등이 있습니다. 콜로니 주민들은 다른 곳으로 가지 않아도 이 곳에서 대부분의 일들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 VONS라는 대형 슈퍼마켓이 중심상점입니다. 여기서 샌디에고 대중교통카드인 Compass Card도 구입할 수 있으며

계산대에서 계산 할 때 일부 현금인출도 가능합니다. 사실 일상에서 필요한 용품을 모두 다 판매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라호야 콜로니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걸어서 다녀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늘어서 있는 쇼핑카트를 보면 이곳의 방문객 수를 대략 짐작할 수 있습니다.




▼ VONS내부를 촬영한 사진이 없어 다른 사이트에서 가지고 온 다른 매장의 사진을...

매장의 분위기는 대충 저렇습니다. 일상생활에 필요한 물건들은 다 있습니다.



 



▼  스타벅스는 VONS안에 있는데 VONS직원이 커피를 만들어 줍니다.

하지만 커피 맛이 보장이 안된다는 것이 함정입니다.^^




▼ 가끔 VONS 초대형 운송 차량이 미라다 아파트 정문 근처 3거리에서 유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운정수의 실력도 대단하지만 역시 물자가 풍부한 미국은 동네 슈퍼에 물건을 나를때에도 저렇게 엄청난 크기의 차량을 이용합니다. 






▼ 라호야 콜로니 플라자는 넓은 주차장이 있어 이용하기가 편리합니다. 항상 주차 공간이 넉넉합니다.

주차방식은 미국의 대부분의 주차장처럼 사선주차로 어렵지 않습니다.



사용한 카트는 주차장 가운데 있는 보관장소에 놓으면 직원들이 수거해갑니다.



가장 큰 상점인 VONS이외에 여러 상점들이 있습니다.

각종 음식점들과 동물병원, 치과, 요가용품 판매점 등이 있습니다. 





<Tapioca Exoress, University City 지점>

 

주로 커피와 차, 그리고 닭튀김 등 스낵들을 파는 곳으로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 Los Primos Mexican Food>  


멕시칸 요리 음식점으로 저렴해서 학생들이 많이 몰리는 식당이다. 샌디에고에는 이 곳 이외에 두곳의 점포가 있습니다.





<Shanghai Cafe>


중국음식 전문점으로 음식맛은 좋지만 평판은 평범한 식당입니다.





<Leucadia Pizzeria & Italian Restaurant - La Jolla/UTC>


이탈리아 음식점으로 피자도 배달해줍니다. 피자 배달은 한국처럼 오토바이가 아니라 아우디나 토요타 승용차로..^^






<The Daily Bagel>


베이글, 아침식사, 브런치, 샌드위치를 주로 판매하는 식당입니다.

메뉴를 칠판에 써 놓은 것이 특징인데 한국인이 운영하는 평판이 좋은 식당입니다.







2011년에 The Daily Bagel의 입구를 촬영한 사진입니다. 팥빙수와 비빔밥도 판매를 했습니다.




<You Zen Asiian Kitchen>


아시아 요리 음식점이라고 하지만 일본 요리를 주로 하는 음식점입니다.

돈초츠라멘, 쇼유라멘, 미소라멘, 카레 라멘, 카레라이스, 교자 등 일본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Colony Cleaners>


한국인이 운영하는 드라이 세탁소입니다. 2015년 기준으로 세탁비는 대략  Dress $13.35, Jumpsuit $15.75, Blouse $6.45라고 합니다.





<UPS store, La Jolla Collony>


미국에 본사를 둔 세계적 물류 운송업체의 점포도 있습니다.




라호야 콜로니 플라자에 대한 글을 처음 작성한 시기가 2011년 가을이었습니다.

2016년 2월 다시 알아본 라호애 콜로니 플라자의 점포들...전혀 변한 것이 거의 없어 참으로 놀랐습니다.

역시 미국은 한국처럼 그리 빨리.. 그리고 많이 바뀌는 곳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