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n Diego/샌디에이고 쇼핑

미국 대형쇼핑매장

by G-I Kim 2011. 9. 7.

미국의 대형쇼핑 매장을 우선 떠올리면 월마트(Walmart), 코스트코(Costco),타겟(Target)등을 들수 있다.

 

미국에 도착하자 마자 방문한 곳이 월마트(Walmart, www.walmart.com )... 

Shawline Street의 월마트(4840 , Shawline Stan Diego, CA 92111, 858-268-2885)를 방문하였다. 월마트는 다양한 상품들을 취급하고 있고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소량 구매도 가능하다. 2011년 7월 처음 방문시에는 건물에 원마트 표시도 없고 도로에 표지판도 없어서 찾는데 상당히 애를 먹었다. 하지만 주차하기에는 편하다.

 

 

 

 

 

 

 

 

 

그리고 한달 후 다시 찾아간 월마트는 간판도 생기고 파란색으로 내부 실내장식이 바뀌면서 주차장에는 감시카메라가 설치되었다.  

 

 

 

 

 

 

코스트코(Costco, www.costco.com )는  Morena Boulevard  (4605 Morena Boulevard, San Diego, CA 92117, 858-270-6920 ‎ ) 점포를 이용하였다. 커스트코는 회원제로 운용되며 방문 당일 회원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한국에서 만든 회원카드도 사용이 가능하다. 다만 한국회원카드는 저렴하다는 코스트코 주유소를 이용 할 수 없으며  쿠폰 등 우편물이 배송되지 않는다. 전면에도 주차장이 있지만 항상 만원이어서 일부는 후면 주차장을 이용하기도 한다. 후면 주차장은 주차하기는 편리하나 키트를 한참 끌고 와야 한다는 단점이... 코스트코는 월마트나 타겟처럼 물건을 소량 구입할 수 없고 대량구입시 유리하다. 식구수가 많은 가족이면 유리하고 쇠고기 구입이 용이한 곳이기도 하다. 모레나 코스트코는 계곡 사이의 한적한 곳에 위치해 있다.

 

코스트코 정면에는 간단히 식사를 할 수 있는 푸드코트가 있다.

  

 

코스트코 정면에는 또한 카트가 잔뜩 있는데 크기가 다른 매장보다 크다.

 

 

 

코스트코 정면에 전시되어 있는 보트와 자동차... 판매용?

 

 

코스트코 정면 주차장, 주말 오후에 가면 세우기 어렵다.

 

 

코스트코 후면 주차장, 주차하기는 편하지만 한두시간 후에 와보면 차 실내온도가.. 헉...

 

 

계곡 일부를 절단해서 대지를 조성한 듯한 느낌...

 

 

 

 

 

물품운반은 대형콘테이너로...

 

 

타겟(Target, www.target.com )은 샌디에고에 여러 점포가 있으며 다양한 물건들을 소량씩 구입할 수 있다.

 

발보아 타겟 (5680 Balboa Ave, San Diego, CA 92111-2702, 858-309-6564)을 많이 애용하였으나

다른 매장들도 있다. 빨간색의 내부장식이 특징이다.

 

주차장은 항상 넉넉하다. 접근하기도 편하다.

 

 

 

 

 

장애우나 어르신들을 위한 전동카트... 가끔 거대한 체구의 손님들이 사용....

 

 

쇼핑카트는 상당히 고급스러운데 다른 대형매장의 쇼핑카트처럼 아이들을 태울 수 있다.

 

 

쇼핑카트의 수거도 전동차량을 사용한다.

 

 

사용한 쇼핑카트는 한 군데 모아놓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