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의 먹을거리

아비꼬(あびこ, 我孫子, ABIKO), 일본식 매운 카레 전문점, 이수역

by G-I Kim 2014. 2. 9.

아비꼬는 일본식 매운가레를 전문으로 하는 일식체인점입니다. 이 음식점은 메뉴 선택방법이 독특한데 기본메뉴인 카레라이스, 하이라이스, 카레우동에 5단계의 매운단계를 정한 후 토핑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는 주문을 합니다. 저렴하게 일본식 카레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음식점입니다.

 

이수역 태평백화점 뒤쪽골목에 아비꼬카레의 이수역점이 있습니다. 식사시간이 되면 항상 손님이 많아서 줄을 서서 기다리기도 합니다.

 

 


내부는 그리 넓지는 않은데 손님들이 식사를 하고 금방 자리를 비우기 때문에 그리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실내장식은 일본 만화 캐랙터들과 만화책 등 젊은 사람들의 취향에 맞게 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인 테이블 세팅은 수저와 포크, 냅킨, 물통, 그리고 단무지통입니다.^^

 

 

 

이 음식점은 체인점이기는 하지만 오사카에서 카레전문점을 운영하던 카야마라는 일본인의 레시피를 이용했다는 문구가 있습니다. 카마야의 레시피의 특징은...

 

 

 

밥과 카레는 무한대로 리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비꼬 카레의 독특한 메뉴 선택방법입니다. 손님 취향에 맞게 음식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기본 메뉴는 카레라이스, 하이라리스, 카레 우동입니다. 또한 각 음식도 여러종류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메뉴에는 돈부리라는 덮밥류도 있고 토핑으로 돈까스, 새우튀김 등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세트메뉴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문을 하면 카레라이스나 하이라이스, 국, 그리고 깎두기가 나옵니다.

 

 

음식의 매운정도의 주문상태에 따라 토핑이 같이 나오거나 따로 나오기도 합니다. 

 

 

단무지는 테이블의 단무지통에서 따로 덜어 먹습니다.

 

 

카레라이스나 하이라이스의 맛은 훌륭합니다.

 

 

 

카레 우동의 면발도 두껍고 카레의 맛을 면말과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토핑으로 대파와 마늘은 무료입니다.

 

 

토핑으로 주문한 새우튀김입니다. 새우의 크기가 생각보다 큽니다.

 

 

새우튀김과 카레를 같이 먹으면 카레와 고소한 새우튀김의 맛이 어울립니다.

 

 

토핑으로 주문한 돈가스입니다. 카레아 같이 먹으면 카레 돈가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