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시코쿠(에히메, 가가와)

일본 에히메현 여행기 (2010년) 세째날(4) 도베야키 도예관 그리고 마쓰야마 공항으로...

by G-I Kim 2014. 10. 22.

 

 

도베야키(砥部燒き)도예관은 일본으로 끌려간 조선인 도공들에 의해 시작되었다고 하는 도베 도자기 생산지입니다.전통적인 일본도자기를 전시하고 있는 1층에는 일상식기류, 기념품, 토산품등 다양한 제품이 전시되어 있고 체험 코너도 있다. 2층에는 찻집과 역사적이고 도예품 전시실이 있습니다.

 

 

 

▲ 도베야키 도예관은 생각보다 큰 규모인데 여기서 도베에서 생산되느 도자기의 상당수가 판매된다고 합니다.

 

 

▲ 도베야키 도예관은 화려하지는 않지만 외관부터 말끔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 일층과 이층을 연결해주는 계단 앞에는 도베의 대표적인 도자기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 직접 그림을 도자기에 그려넣어보기도 하는 체험관도 있습니다.

 

 

▲ 도베는 마쓰야마시 남쪽에 있는 일본의 유명한 도자기 생산지로 100여개의 가마가 있으며 여기서 자신들의 이름을 걸고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그릇 류 이외에도 작은 소품 등 도자기로 만들 수 있는 각종 생활용품들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재털이를 많이 팝니다..^^

 

 

▲ 도베야키 도자기는 백자에 당청화라고 하는 남색염료를 손으로 그려넣은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대량생산이 어렵다고 하네요...

 

 

▲ 스저나 찻잔 등 생활용기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한번 구입하고 싶은 마음이 많이 들기는 하지만

 

 

▲ 각격의 압박이..ㅠㅠ 하지만 요즘은 엔화가 많이 싸져서 한번 구입해볼만도 할 것 같습니다.

 

 

▲ 작은 종지나 스푼류 등도 많이 보입니다.

 

 

▲ 백자로 만든 인형들...일부는 벌써 팔려나간 듯...

 

 

 

▲ 직접 만들어서 그런지 가격이 좀... 그러나 여유가 있다면 한번 구입해 볼만한 물건들입니다...

 

 

▲ 이제 2박 3일의 짧은 여정을 마치고 한국인천으로 돌아가기 위해 마쓰야마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마쓰야마 공항은 국제 공항이지만 인천-마쓰야마를 운행하는 한국의 아시아나 항공과 상하이-마쓰야마를 운행하는 중국동방항공 노선만 운행되고 있는...작은 공항입니다.

 

 

 

 

 

▲  마쓰야마 공항은 모두 3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국제선과 국내선 모두 한건물에서 운용합니다.

 

 

▲ 공항 청사 일층도 그리 크지 않은 규모로 작은 국제선 입국장과 그나마 좀 큰 국내선 입국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시아나 항공의 작은 부스가 있습니다.

 

 

▲ 청사일층에는 일본항공과  일본 ANA의 좀 큰 부스가 있습니다. 일본 국내선은 그래도 좀 많이 운영되는 듯 합니다.

 

 

▲ 이층 청사의 모습으로 국내선 출국장을 찍은 사진입니다. 이층에는 작은 가게들이 있습니다.

 

 

▲ 이층 국내선 탑승 대기 공간입니다. 국재선보다는 넓은 공간입니다.

 

 

▲ 다른 일본 공항들 처럼 옥상에는 전망대가 있어 비행기의 이착륙을 볼 수 있습니다.

 

 

▲ 보안 검색을 마치고 국제선 탑승 대기실로 들어 왔습니다. 국제선은 여객기 한대만 탑승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  일본 국내선 항공기가 한대 보입니다. 크기가 제법되는 제트 여객기입니다. 

 

 

▲  DHC-8 Q 400이라는 터보프롭 여객기도 한대 보입니다. 프로펠라로 날라가는 저 비행기는  제트여객기보다 좀 속도가 느리기는 하지만 주변 경치를 좀더 관찰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죠...^^

 

 

▲  국제선이라서 그런지 작은 면세점도 있습니다. 소소한 물건들을 구입할 수가 있습니다.

 

 

▲  각종 주류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

 

 

▲ 담배들도... 일본은 담배값이 아주 비쌉니다...

 

 

▲  너무 일찍 탑승구간으로 들어와서 그런지 한참이나 빈 게이트를 바라보는 지루함이...

 

 

▲ 풍선인형이 안녕히 가라고 합니다. 도고온천 그림과 쿠루시마해협 사진이 걸려 있는 것을 보니 우리가 중요한 볼거리는 다 본 것 같습니다...^^

 

 

▲ 출국 시간이 되어서 탑승을 하기 위해 줄을 섰습니다. 저녁이라서 그런지 해가 지고 있습니다.

 

 

▲ 창밖으로 우리가 탈 아시아나 항공기가 보이고 있습니다.

 

 

▲ 한국 인천으로 가는 비행은 야간비행이 될 듯합니다.

 

 

▲ 마쓰야마-인천간 아시아나 항공편에서 제공하는 기내식...아주 소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