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호야 빌리지 스퀘어, 또는 라호야빌리지 스퀘어 쇼핑센터는 더샵스라호야빌리지와 함께 라호야 빌리지의 중심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라호야빌리지(La Jolla Village)는 캘리포니아 주립대학 샌디에고 캠퍼스(UCSD)남쪽에 위치한 동네로 중심부에는 상업지구가 있으며 그 주변으로 주택단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유니버시티시티(University City) 서쪽지역이기도 한 이 곳은 거주민이 6천명 정도인데 이중 백인이 70%, 동양인이 20%로 동양인이 많이 살고 있습니다. 거주민 상당수가 캘리포니아 주립대학 샌디에고 캠퍼스와 주변 연구단지의 교수, 연구원, 학생과 가족들입니다. 라호야빌리지 스퀘어 쇼핑센터 사이트 가기 ☞ http://www.ljvillagesquare.com/
▲ 라호야 빌리지 스퀘어의 위쪽의 실외 주차장으로 들러가는 입구는 철제 봉으로 간단한 입구 형태를 만들어 놓아 다른 쇼핑몰에 비해 입구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샌디에고의 대부분의 쇼핑몰은 주차장 입구에 안내판이 없어 초행길에 그냥 지나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 라호야 빌리지 스퀘어의 실내 주차장으로 들어가는 입구는 길가에 따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실외주차장과 실내주차장 모두 무료입니다.
▲ 실외 주차장은 상당히 넓어서 항상 주차할 공간이 있습니다. 그리고 밤새 주차를 하고 있어도 제약이 없습니다.
▲ 위쪽 구역 상점 중에 가장 대표적인 것은 슈퍼마켓인 랄프스(Ralphs)입니다. 140년 전통을 자랑하는 슈퍼마켓 체인으로 미국 미시시피강 서쪽에서는 가장 오래된 슈퍼마켓이라고 합니다. 주로 남부캘리포니아에 점포가 많이 있습니다. 라호야 빌리지 스퀘어의 랄프스는 상당한 규모로 안에 스타벅스커피 매장이 있고 초밥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전자제품이나 가구 등 큰 물건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물건을 다 구비하고 있습니다.
▲ 트레이더 조(Trader Joe)는 홀푸드(Whole Foods)와 함께 미국의 대표적인 유기농 마켓으로 ‘건강 트랜드’를 선도하는 감각있는 그로서리 매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른 미국 대형 식료품점이 평균 5만 가지 제품을 판매하고 있지만 트레이더조에서는 4000가지 정도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종류가 경쟁업체보다 적지만 제품개발자들이 심혈을 기울여 선별하기 때문에 소비자 만족도가 높습니다. 벨기에 버터 와플, 닭장을 벗어나 자유롭게 자란 닭의 알, 그리스식 요거트, 타이식 라임앤칠리 캐슈 등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희귀한 상품을 살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트레이더조의 제품 중 80%는 자체 상표를 달고 있고 가격도 저렴한데 광고비, 쿠폰발행, 진열비 등 공급업체에 관행적으로 부과하는 비용이 일체 없어서 공급업체들이 납품을 위해 줄을 선다고 합니다.
▲ 1960년대 말 최초로 다중 스크린 영화관을 도입한 AMC(American multi-cinema) Theatres도 있습니다. AMC 엔터테인먼트가 운영하는 미국에서 두번째로 큰 영화관 체인인데 2012년에 중국의 다롄완다그룹(Dalian Wanda Group)이 인수를 했습니다. 다롄완다그룹은 현재 세계 최대 영화관 체인입니다. 미국의 멀티플렉스 영화관들도 한국과 별로 차이가 없습니다. 단지 영화관 근처에 푸드코트도 있고 팝콘이나 먹거리도 팔고 좌석도 안락하고.. 하지만 한국의 옛날 동네 극장 처럼 좌석이 따로 지정된 것이 아니라서 원하는 자리에 자유롭게 앉아서 볼 수가 있습니다.
▲ 코스트 플러스 월드 마켓(Cost Plus World Market)은 가구, 부엌 살림 장식품 등 세계 각국에서 들여온 독특하고 다양한 물건들을 많이 파는 매장입니다. Pier 1 imports 와 비슷한 점포이기는 하지만 좀 더 저렴하고 상품이 다양합니다. 세계 각국의 물건을 판매하는 미국판 다이소라고 해도 좋을 듯 합니다.
▲ DSW (Designer Shoe Warehouse)는 신발, 부츠, 샌달, 핸드백을 파는 창고형 대형매당으로 다양한 신발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 마샬(Marshalls)은 할인 마켓으로 백화점에서 판매하던 이월상품을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 할 수 있는 매장입니다. 티제이맥스(T.J.Maxx)와 같은 계열사 중 하나로 거의 모든 종류의 물건을 구비한 종합 백화점 같은 곳입니다. 생활용품 중에 디자인이나 가격 면에서 좋은 물건들이 많은데, 종종 명품 그릇들을 아주 좋은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 로스(ROSS)는 할인매장으로 주력상품인 의류를 비롯해 가정용품, 액세서리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로스의 가격 할인율은 20∼60%인데 로스의 상품은 1∼2년차 이상의 오래된 재고가 아니라 생산된 지 1년 미만의 제품이 대부분이고 제품 회전율도 빠른 편입니다. 그래서 몇 일 전에 보아두었던 물건이 나중에 가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 캘리포니아피자키친(CPK;California Pizza Kitchen)은 한국에도 매장이 있는 캘리포니아피자 전문점입니다. 캘리포니아피자는 두께가 얇으며 도우에 고트 치즈, 탄두리 치킨, 파인애플, 베이컨 등 이탈리아 피자와는 다른 토핑이 올라가는 특징이 있습니다.
▲ 치폴레 멕시칸 그릴(Chipotle Mexican Grill)는 부리토, 타코 등 멕시코 음식을 응용한 메뉴를 제공하는 패스트푸드 체인레스토랑으로 치폴레는 스페인어로 ‘매운 고추’를 이야기 한다고 합니다. 최근 지속적인 성장으로 맥도날드에 새로운 경쟁자로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1993년 스티브 엘스(Stevel Ells)가 미국 콜로라도 주 덴버대학교(University of Denver) 인근에 첫 번째 치폴레 매장을 열은 이후 신선한 재료를 활용한 부리토 메뉴와 빠른 레스토랑 회전율로 인기나 높아 지금 전세계에 2,000 여개 매장이 있습니다.
▲ Daphne’s California Greek는 그리스전문 음식점으로 아리조나, 캘리포니아, 코로나도, 오레곤, 워싱턴 주에 매장이 있는 패스트푸드 체인 음식점입니다. 2008년 샌디에고 매거진에 의해 최고의 그리스 음식점으로 뽑혔습니다.
▲ Fins Mexican Eatery는 1989년부터 영업을 한 생선과 새우를 주재료로 하는 타코를 판매하는 음식점입니다(http://www.finsmexicaneatery.com/).
▲ 긴자스시(Ginza Sushi, CLOSED)라는 일본인이 운영하는 식당이 있었는에 2015년에 문을 닫았습니다.
▲ 아일랜즈 파인 버거 & 드링크(ISLANDS fine burgers & drinks)는 간단히 줄여서 아일랜즈라고 불리는 햄버거 전문 식당으로 수제버거, 소프트타코, 샐러드, 프라이 요리 등을 판매합니다. 1962년부터 영업을 시작한 이 체인식당의 본부는 캘리포니아 샌디에고 칼스배드에 있다고 합니다. 켈리포니아와 하와이 등에 50곳의 식당이 있는데 모두 직영점입니다.
▲ 잠바주스(Jamba Juice)는 생과일을 직접 갈아만들어 파는 웰빙 스무디 음식점으로 스무디 뿐만 아니라 한끼 식사로 충분한 빵과 쿠키, 생과일 주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음료 및 스무디 체인점으로 1990년에 처음 시작했지만 현재 미국과 한국을 비롯한 6개국에 800여개의 매장을 두고 있습니다.
▲ 스타벅스(Starbucks)는 샌디에고 여기저기에 정말 많이 보입니다. 그런데 한국과는 달리 샌디에고의 스타벅스의 커피 맛은 매장마다 차이가 있어 정말 실망할 때도 많습니다.
▲ 지피자(ZPIZZA)는 미국에서도 유명한 프랜차이즈 피자 전문점으로 도우가 그리 두껍지 않은 'Thin Pizza'를 판매하는데 한국에도 매장이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뉴포트비치에서 1980년대 중반에 시작한 이 음식점은 가격이 저렴한 일종의 캘리포니아 피자를 판매하는 곳입니다.
▲ 슐라스키델리(Schlotzsky's Deli). 단 한 사람을 위해 즉석에서 효모와 올리브유를 넣고 반죽해 구운 호밀빵 샌드위치를 제공하는 브랜드 이미지, 바로 슐라스키델리(Schlotzsky's Deli)입니다
▲ 미국 필즈버리 연구소에서 14년 동안 연구 개발해 특허를 낸 천연 호밀을 사용한 자연건강식 빵을 즉석에서 구워냅니다. 그리고 샌드위치에 들어가는 모든 재료들은 튀기지 않는 순수 자연식으로 조리합니다. 퀴즈노스 서브, 서브웨이 샌드위치와 함께 미국에서는 3대 샌드위치 브랜드로 유명한 슐라스키델리는 샌디에고 유니버시티시티(University City, UTC)내의 라호야 빌리지 스퀘어 쇼핑센터(La Jolla Village Square Shopping Center)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주인분이 한국분입니다.
'San Diego > 샌디에이고 쇼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샌디에고 패션밸리몰 (San Diego Fashion Valley Mall) (0) | 2016.03.28 |
---|---|
코스타베르데 센터(Cost Verde Center, San Diego) (0) | 2016.03.10 |
더샵스라호야빌리지 (The Shops at La Jolla Village) (0) | 2016.03.09 |
웨스트필드 미션밸리 쇼핑센터, 파크밸리센터 (0) | 2016.03.08 |
웨스트필드 유니버시티시티 쇼핑센터(Westfield UTC Shopping Center) (0) | 2016.03.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