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n Diego/샌디에이고 쇼핑

웨스트필드 유니버시티시티 쇼핑센터(Westfield UTC Shopping Center)

by G-I Kim 2016. 3. 7.








▲ Westfield UTC Shopping Center는 Westfield Group 계열의 쇼핑센터로 백화점인 Macy's, Nordstrom, Sears과 다양한 상점들이 입주해 있으며 음식점들과 실내스케이트장도 있습니다(https://www.westfield.com/utc/center-info/map). Westfield Group은 미국, 영국, 호주, 뉴질랜드에 120여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라다 아파트에서는 MTS 버스로 2 정거장 거리에 있어 매우 편리하고 UTC(University City)에서 가장 큰 쇼핑몰입니다. 또한 버스 환승정류장이 있어 대중교통도 편리하고 주말에 가족단위로 쇼핑하면서 식사도 하는 모습을 많이볼 수 있습니다. 2012년에 센터 일부를 재개장하여 대형 의류전문점인 Forever 21 clothing store, 24 Hour Fitness sports club, 14개의 상영관이 있는 ArcLight Cinema, 보석매장인 Tiffany & Co., J.Crew, Tesla Motors가 새로 입주했으며 2017년 개장을 목표로 추가적인 리노베이션을 하고 있습니다.




▲ 상당히 넓은 주차장이 있고 무료주차입니다. 자신의 차량을 어디에 주차했는지 자세히 알아두어야 할 정도로 주차장이 넓습니다.




▲ 쇼핑센터내의 매장건물은 대부분 단층이지만 노드스트롬 백화점 주변에는 이층에 테라스가 있는 구역도 있습니다. 샌디에고 날씨가 평소에는 대부분 청명하기 때문에 낮에 여기서 한가롭게 쉬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유명한 고디바 초콜렛 매장도 보입니다.




▲ 쇼핑센터내의 거리 중앙에 야자수들도 심어져 있고 곳곳에 휴지통과 의자들도 비치되어 있는 등 시설을 아주 잘 되어 있습니다. 웨스트필드 유니버시티시티 쇼핑센터에는 180여개의 점포가 있으며 이 중 100여개는 럭셔리 브랜드 매장입니다.




▲ 쇼핑센터내의 거리는 주말에는 항상 사람들로 북적거립니다. 그리고 거리 중간에 작은 가판매들도 있어 핸드폰 케이스나 장신구 등 작은 소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쇼핑센터내의 중간에는 시계탑이 있고 시계탑이 있는 건물에는 요거트 아이스크림 가게인 yogen fruz가 있었는데 문을 닫았다고 합니다.하지만  작은 분수와 쉼터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만나는 장소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 메이시스 백화점 근처에는 길 중앙에 나무 대신에 돌고래 청동상 있는 분수대가 있습니다. 돌고래는 샌디에고 해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동물입니다.



▲ 2012년에 센터 일부를 개수할 때 특이한 모양의 쉼터들을 여러개 설치 했으며 길 중앙에 햇빛가리개도 만들었습니다.



▲ 2012년 쇼핑센터 개수 후의 센터 중앙의 모습입니다. 시계탑 주변으로 조명이 비치고 있는 분수대와 각기 다른 모양의 쉼터가 보입니다. 개수 전에는 이 자리에 간단한 하얀색 플라스틱 의자들이 있었습니다. 



▲ 센터 내부에서 개수 기념 행사를 하는 모습입니다. 시계탑에 커다란 광고판도 설치되었습니다.




▲ 밤에도 센터는 계속 화려한 조명과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평일과 주말 모두 오전 10시에서부터 저녁 9시까지 운영합니다.




▲ 다이닝 테라스(dining terrace)와 샌디에고 아이스링크입니다. 사실 저렴한 식사를 즐기려면 이곳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닝 테라스 옆에는 Tender Greens, Noodles company라는 식당과 스타벅스가 있습니다.




▲ 2012년 개수전에는 아이스링크 옆에 나무의자와 테이블이 있고 몇개의 식당이 있는 좀 검소한 푸드코트의 모습이었습니다.



▲ 2012년 개수 이후에는 14개의 식당과 새롭게 꾸며진 내부 인테리어로 샌디에고에서 가장 큰 푸드코트가 되었습니다.^^



▲ 또한 2012년 개수 이후에 아이스링크와 식당 사이에는  이전과는 달리 커다란 유리창이 설치되어 아이스링크의 온도를 적절하게 조절하게 되었습니다. 아이스링크에서는 자유롭게 스케이트를 탈 수 있고 어린이들의 아이스하키 게임이나 아이스쇼가 열리기도 합니다.  



▲ 16개의 식당에서는 미국식 샌드위치에서 부터 중식, 일식, 인도음식, 피자, 몽고음식, 베트남 음식 등 미국 현지화 된 음식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중식 패스트 푸드 음식점으로 유명한 판다익스프레스도 여기에 있습니다.  




▲ Seasons 52, Eureka Gourmet Burgers, Tender Greens, Veggiegrill과 같은 레스토랑도 있습니다.



▲ Tiffany & Co., J. Crew, Splendid, Tesla Motors, Rolex, Llulemon athletica 등의 고급 브랜드 매장들도 있습니다.




▲ 애플 스토어도 있어서 애플에서 나오는 기기들을 경험하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 물론 미국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커피전문점 스타벅스도 있습니다.





 웨스트필드 유니버시티시티 쇼핑센터에는 백화점인 메이시스, 노드스트롬, 시어스가 있습니다.



 24 Hour Fitness sports club은 2012년에 개장한 스포츠 클럽으로 피트니스센터, 수영장, 농구장, 휴게시설 등을 갖춘 대규모 운동시설입니다.



 14개의 스크린을 가지고 있는 럭셔리 극장인 ArcLight Cinemas 도 있습니다.




 1977에 처음 개장한 웨스트필드 유니버시티시티 쇼핑센터(Westfield UTC Shopping Center)는 앞으로 지속적인 증축을 통해서 노드스트롬 백화점의 증축이 예정(2017년)되어 있으며 고급스러운 쇼핑몰을 지향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