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n Diego/미국연수정착과 생활

미국에서 우편물 받기 보내기 (2011년-2012년)

by G-I Kim 2018. 2. 28.

 

 

 

 

미국의 우편물은 매일 들어오는 각종 전단지 이외에 은행, 전기회사, 휴대폰 회사, 수도 등 가종 고지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으로 물건을 주문한 경우 미국 우체국인 USPS (The United States Postal Service, U.S. Postal Service, www.usps.com/)나 UPS (www.ups.com), Fedex (www.fedex.com/) 등의 택배 전문 업체에 의해 배송됩니다. 그런데 배송 방법이 한국과 조금 다릅니다. 한국에서는 휴대폰으로 연락을 하고 주인이 집에 없으면 아파트 경비실에서 받아두기도 합니다. 한국에서도 요즘에는 택배를 아파트 앞에 두고 가는 경우도 많지만.. 미국에서 거주했던 아파트의 경우 이미 2011년에 우편함에 택배 물건을 넣을 수 있는 상자가 마련되어 있지만 UPS나 Fedex는 주인이 없으면 문이나 발코니 앞에 나 두고 사라진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도 물건은 안 없어지는 듯합니다.  일부 다른 아파트에서는 아파트 사무소(leasing center)에서 맡아주는 경우도 있고 아니면 어디로 연락을 하라는 종이가 문 앞에 붙어있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언어 소통이 원활하지 않으면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011년 작성된 글이 었지만 시간이 지나 블로그의 사진들이 다 소실되어 2018년 2월 다시 작성한 글입니다). 

 

 

▼ 미국에서 거주했던 아파트 우편함입니다. 

각 집마다 독립된 우편함이 있지만 누구 우편함인지 알기 어렵게 집 주소는 표시되지 않고 번호만 있습니다.

이런 우편함이 아파트 단지에 여러 군데에 있었습니다.

미국 우체국인 USPS 전용 우편함입니다.

 

 

 

 

▼ 번호가 없이 알파벳이 쓰여있는 큰 보관함도 있는데 이곳이 USP로 배송된 소포가 보관되는 장소입니다.

 

 

 

▼ Outgoing Mail에는 보낼 우편물을 넣거나 반송우편물을 넣는 곳입니다.

한국의 아파트에 비슷한 것이 설치되어 있지만 반송우편물만 취급합니다.

 

 

 

 아래 보관상자에는 이미 수취인이 우편물을 회수한 보관함이 보입니다.
이 보관함은 열쇠로 열리는데 열쇠를 한번 넣어서 문을 열면 절대로 다시는 안 빠집니다.
 

 

▼ 우편함을 열면 우편물과 열쇠가 보입니다. 

열쇠에는 N이라는 글씨가 크게 쓰여있는데 N이라고 쓰여있는 보관함을 이 열쇠로 열으면 

내부에 온라인으로 주문한 물건이 있습니다. 

 

 

 

 

 

 
▼ UPS, Fedex와 같은 다른 택배업체들은 아파트 안에 사람이 없는 경우 
문 앞이나 테라스에 놓고 가기도 합니다. 
물론 고가 물건의 경우 아파트 관리소에서 보관합니다.
 

 

▼ 길거리나 아파트 단지에서 USPS나 USP, Fedex 운송 차량를 자주 보게되는데 USPS차량을 더 많이 보게 됩니다. 
USPS 배달 차량의 경우 Grumman Long Life Vehicle (LLV)과 같은 특이한 박스형 차량을 많이 사용했는데 
미니밴으로 교체되고 있다고 합니다. 
2011년-2012년 미국에 있을때에도 두 종류의 차량을 모두 보았습니다. 
이 특이한 박스형 차량은 우편물을 빨리 내리기 위해 운전사 좌석인 왼쪽이 아닌 오른쪽에 있습니다.
USPS배달은 토요일에도 합니다.
 

 

 
▼ 때에 따라서 다르지만 하루에 이정도 전단지가 배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국의 노인분들 중에는 이런 전단지를 보면서 무료한 시간을 보내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미국은 전단지도 우체부가 배달합니다.
 

 

 
  미국에서는 생각보다 우편을 사용할 일이 많습니다. 
특히 우표가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 근처에 우체국이나 Fedex, UPS 등 전문업체 사무소가 있으면 여기서 구입하면되고 
일반 대형 수퍼마켓에서도 판매합니다. 단 한개씩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다른 구입법으로 온라인의 United States Postral Service의 The Postral Store (https://store.usps.com/store/home)
에서 구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해당 온라인 소핑몰에서는 일반우표, 특급우송우표, 편지봉투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Priority and Express Mail (특급우송) 우표, 44 cent first-class (일반우송) 우표와 
대금이 이미 프린트 되어 내용물을 넣고 발송만 하면되는 Prepaid Envelope를 구입하였습니다.
 

 

 

 

▼ 미국에는 거리의 우체통이 있어 보낼 우편물이 있으면 우표를 부치고 우체통에 넣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