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의 먹을거리

닥터로빈 흑석점 (Dr. Robbin Heukseok)

by G-I Kim 2018. 3. 28.

 

 

 

닥터로빈은 이너프(Enough) 철학을 바탕으로 음식을 자체 개발, 설탕과 버터, 인공적 첨가물 없이 충분히 맛있고 건강한 식품을 만드는 식당입니다. 닥터로빈에서는 유기농 재료를 기본으로 하고 식물성 마요네즈와 식물성 생크림을 이용한 조리법으로 지방 함량을 최대한 줄인다고 합니다. 닥터로빈은 로열티가 없는 순수 국내 브랜드로 건강과 아름다움은 올바른 식생활에서부터 이루어진다는 신념을 가지고 음식치료 전문 의사그룹과 생명공학 연구진들이 함께 음식 원료를 개발했다고 합니다. 건강음식으로 유명한 닥터로빈은 흑석동에 지점이 있습니다.

 

 

▼ 흑석동 닥터로빈은 흑석동 조선일보 뉴지엄 건물에 있습니다. 1층과 2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1층과 2층 모두 벽면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 외부를 볼 수있습니다. 주문은 1층에서 해야 합니다.

 

 

 

▼ 닥터로빈에서의 주문 방법은 일단 메뉴를 결정한 후 계산대에서 계산을 마치고 나서 대기 번호를 받아 테이블로 이동하면 직원이 번호판 확인 후 테이블로 식사를 서빙하는 방식입니다.

 

 

 

▼ 주문을 하면 우선 물과 접시, 수저와 포크를 제공합니다.

 

 

 

 

 2015년 2월 처음 방문했을 때의 메뉴북입니다.  샐러드와 파스타, 피자, 리소토&라이스, 커피, 차, 아이스크림 등 여러 종류의 음식이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단호박 크림수프’라고 합니다. 지금은 2015년과 메뉴가 좀 바뀌었습니다.

 

 

 

▼ 토마토 그린빈 샐러드 (Tomato Green Bean Salad)입니다. 그린빈, 작두콩, 모금싹 등의 다양한 채소가 샐러드와 함께 버무린 샐러드입니다. 지금은 메뉴에서 없어졌습니다. 이곳의 샐러드 메뉴는 무설탕, 무지방, 천연 과일로 맛을 낸 드레싱에서 몸에 좋은 강황가루를 넣어 만든 카레소스까지 다양합니다. 무설탕의 데리야끼 소스와 새콤달콤하게 졸인 발사믹 소스가 사용된다고 합니다.

 

 

 

▼ 수제 햄버거 스테이크 (Home-made Beef Hamburger Steak with Fried Egg, House Salad, Rice)입니다. 다진 소고기, 양파, 치즈 등의 각종 재료를 넣어 만든 홈메이드 패티가 2장이나 담긴 더블햄버거입니다. 

 

 

 

▼ 닥터 로빈도 계속 새로운 메뉴가 등장합니다. 2017년 3월  리코타 치즈 샐러드를 주문했습니다.

 

 

 

▼ 알리올리오 파스타입니다. 닥터로빈에서는 파스타를 저지방 100% 국산 콩을 갈아 만든 식물성 크림소스로 맛을 내고 버터 및 동물성 생크림 등의 유지방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도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냅니다. 

 

 

 

▼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통단 호박 크림수프’로 10년 연속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대표 메뉴입니다. 100% 국산 콩을 갈아 만든 헬시 빈 크림소스를 통단 호박 속에 담아낸 홈 메이드 수프로 고소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 건겅강함이 느껴지는 생과일 쥬스입니다.

 

 

 

▼  젤라토는 설탕, 지방, 인공 색소, 방부제, 인공 안정제가 없습니다. 매장에서 아침에 홈메이드 방식으로 직접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