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바이몰 (Dubai Mall)은 다운타운 두바이의 중심부에 위치한 세계 최대의 쇼핑, 엔터테인먼트, 레저 복합 공간입니다. 매년 8천만 명이 방문을 하고 있고 2개의 백화점인 갤러리 라파예트 (Galeries Lafayette)와 블루밍데일 (Bloomingdale), 200개 이상의 식음료 매장을 포함하여 1,300개 이상의 점포가 있습니다. 총면적 기준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쇼핑몰이고 총 임대 가능 면적 기준으로 세계 26 번째로 큰 쇼핑몰이라고 합니다.
▲ 두바이몰 옆에는 두바이 분수쇼가 펼쳐지는 부르즈 할리파 호수가 있으며 몰은 세계 최고층 빌딩인 부르즈 할리파가 있습니다. 보석상, 액세서리 아울렛, 전통 아랍 의류 브랜드, 수공예품 상점, 카페 및 레스토랑이 있는 아랍 전통 시장 느낌이 나는 Souk Al Bahar가 있습니다. 두바이를 방문한 사람들은 꼭 한번 들리는 유명 장소이기도 합니다.
▲ 두바이몰의 입구는 동북쪽에 있습니다. 대형버스를 타고 온 우리들은 입구 건너편 길가에서 하차해서 길을 건너 두바이몰 입구로 들어갔습니다.
▲ 두바이몰 입구 근처에는 두바이 시티투어 (Citysighting Dubai)의 출발장소가 있습니다. 여러대의 버스가 대기하고 있습니다.
▲ 멀리 세계 최고층 빌딩인 부르즈 할리파가 보이고 입구 오른쪽으로 어드레스 두바이몰이라는 5성급 호텔이 보입니다. 저 호텔에 묵으면서 두바이몰에서 쇼핑을 하고 맛있는 식사를 하는 것도 좋은 경험일 될 듯합니다.
▲ 두바이몰에 들어서자 마자 둥근 형태의 광장이 보입니다. 그랜드 아트리움이라는 곳입니다. 광장 지붕을 보니 색이 계속 바뀌네요..
▲두바이몰의 지도입니다. 여러개의 아트리움이라는 둥근 광장이 있습니다. 2개의 백화점인 갤러리 라파예트 (Galeries Lafayette)와 블루밍데일 (Bloomingdale)이 양쪽으로 있고 가운데는 아쿠아리룸이 위치해 있습니다.
▲ 이쑤시개 모양의 조형물이 광장에 전시되어 있어서 자세히 보니 두바이 크릭 타워(Dubai Creek Tower)의 모형입니다. 부르즈 할리파 에 이어 두바이에서 약 10억달러를 투자하는 초고층 프로젝트인데 두바이 엑스포 전까지 완공한다고 합니다. 높이가 1000미터가 넘는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부르즈 칼리파 높이를 제치는 제다타워를 세울 것`이라고 공언하자 경쟁이 붙어 두바이 정부에서 이 초고층 전망대 건물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두바이에 안개가 낀 날 저 건물의 꼭대기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면 환상적일 것 같습니다.
▲ 두바이몰을 가로질러 부르즈 할리파 호수 쪽으로 나왔습니다. 주말이라서 호숫가에 사람들이 정말 많이 모여 있습니다.
▲ 다리 건너 수쿠 알 바하르(Souk Al Bahar)라는 쇼핑몰도 보입니다. 보석상, 액세서리 아울렛, 전통 아랍 의류 브랜드, 수공예품 상점, 카페 및 레스토랑이 있는 아랍 전통 시장 느낌이 나는 쇼핑몰이라고 합니다. 수쿠 알 바하르 쇼핑몰로 연결된 다리에도 사람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이 쇼핑몰은 겉에서 보기에는 주거단지처럼 생겼습니다.
▲ 사람들이 많이 돌아다니고 있는데 현지인 뿐만 아니라 외국인들도 많이 보입니다.
▲두바이몰에서 보이는 부르즈 할리파(Burj Khalifa), 2009년에 완공된 아랍 에미리트 두바이 신도심 지역의 163층 마천루입니다. 현재 세계 최고 높이의 건축물로 카메라나 스마트폰으로 건물 전체를 담기에 부담이 되는 높이입니다. 높이는 첨탑을 포함하면 829.8 미터, 정식 높이는 828미터라고 합니다/ 공사 중 이름은 부르즈 두바이였으나 두바이가 모라토리엄을 맞고 아부다비의 지원을 받게 되면서 아부다비의 국왕 안 할리파 빈 자예드 알 나얀의 이름을 따서 부르즈 할리파로 바뀌었습니다. 상업 시설과 주거 시설, 오락 시설 등을 포함한 대규모 복합 시설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 부르즈 할리파(Burj Khalifa) 전망대에서 보는 풍경은 두바이에서 꼭 경험해야 하는 체험중에 하나입니다. 124층과 125층에는 At the top이라는 전망대가 있으며 148층에 At the top sky라는 라운지 형태의 전망대도 있으나 높은 곳은 관람료가 비싸고 프라임 시간대인 오후 3시부터 6시 30분까지는 가격이 더 비싸다고 합니다.
▲ 두바이몰 옆의 부르즈 할리파 호수에서는 멋진 분수쇼를 선보입니다. 부르즈 할리파 빌딩과 함께 진행되는 나이트쇼~~~
▲ 분수쇼는 역시 낮보다는 밤에 보는 것이 훨씬 화려하고 멋있습니다.
▲ 2020년 두바이의 부르즈 할리파 빌딩과 호수에서의 새해맞이 쇼의 모습입니다. 매년 개최되는 행사는 매번 쇼의 모습이 바뀌고 대단한 장관을 보여줍니다. 이 행사를 보러 관광객들도 많이 모이겠습니다.
▲ 2021년 1월 1일 두바이의 부르즈 할리파 빌딩과 호수에서의 새해맞이 쇼의 모습입니다. 코비드-19 감염병으로 전 세계가 난리이지만 새해맞이 쇼는 개최되었습니다.
▲ 더 애드레스 다운타운 두바이 (Address Downtown Dubai)라는 호텔도 보입니다. 두바이몰과 수쿠 알 바하르 쇼핑몰 사이에 있는 300미터 높이의 63층 건물로 객실에서 화려한 분수쇼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