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동, 아프리카 여행/이집트, 두바이

2018년 12월 이집트, 두바이 여행, 여행 1일, 두바이몰 (Dubai Mall)-2

by G-I Kim 2020. 11. 24.

 

▣ 두바이몰 (Dubai Mall)은 다운타운 두바이의 중심부에 위치한 세계 최대의 쇼핑, 엔터테인먼트, 레저 복합 공간입니다. 매년 8천만 명이 방문을 하고 있고 2개의 백화점인 갤러리 라파예트 (Galeries Lafayette)와 블루밍데일 (Bloomingdale), 200개 이상의 식음료 매장을 포함하여 1,300개 이상의 점포가 있습니다.  총면적 기준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쇼핑몰이고 총 임대 가능 면적 기준으로 세계 26 번째로 큰 쇼핑몰입니다.  

 

두바이에서 발견한 팀홀튼스(Tim Hortons)이라는 캐나다 국민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입니다. 캐나다 여행 다닐 때는 이 점포 커피를 못 먹어보았는데 여기서 접하게 됩니다.  

 

 

 

팀 홀튼스는 커피와 도넛을 판매하는 캐나다 최대의 커피 전문점입니다. 1964년 북미 아이스하키리그 선수인 팀 호튼과 전직 경찰관이었던 론 조이스가 캐나다 온타리오주 해밀턴에서부터 시작한 점포입니다. 캐나다에서는 커피 전문점으로 스타벅스는 그리 많이 보이지 않고 팀 홀튼스가 많이 보입니다. 두바이에서는 10군데 이상의 팀 홀튼스 점포가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20여 개의 점포가 있네요..

 

 

 

팀 홀튼스의 도넛들은 맛있기로 유명합니다. 한국에도 좀 진출했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람이 있습니다. 

 

 

아이스커피를 주문해서 먹어봅니다. 두바이몰에는 팀 홀튼 이외에도 스타벅스, 에스프레소, 일리 등의 커피 전문점이 있고 던킨도너츠도 입점해 있습니다. 

  

레바논의 고디바라고 불리는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팟치(Patchi) 매장도 제법 큰 규모로 있습니다. ‘팟치’는 라마단 기간에 많이 팔린다고 하는데 이슬람교도들은 라마단 종료를 기념하는 축제인 ‘이드 울 피트르(eid al fitr)’ 때 서로 팟치 초콜릿을 선물합니다

 

.

 

매장 안에서 아랍 에미레이트 전통 민속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남자들이 노래를 부르며 나무를 위아래로 흔들고 있습니다.

 

상당히 오랫동안 하고 있었습니다. 초콜릿 판매에 도움이 되길 기대합니다..^^

 

 

이탈리(Eataly)라는 이탈리아 음식점 및 식재료 판매 점포도 두바이몰에 입점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판교 현대백화점 지점에 있는데 이탈리아 프리미엄 식문화 공간입니다. 

 

 

이탈리아 현지와 같은 음식점, 제과점, 식재료 판매, 요리교실을 운용하는 푸드홀 형태의 매장입니다. 아랍에미레이트에는 2군데 점포가 있다고 합니다. 두바이몰에는 전 세계의 식당과 상점들이 입점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유명한 일본 점포인 무인양품과 다이소도 입점해 있네요..두바이몰의 강점은 전 세계의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접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한국 브랜드들도 입점해 있다고 하는데 아쉽게도 찾아보지 못했습니다.

 

 

두바이몰에서 유명한 인공폭포 <폴링 맨 워터폴스>입니다. 쏟아지는 물줄기 아래로 다이빙하는 사람 모양의 조형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과거 두바이에서는 두바이 앞바다 페르시아만에서의 진주 조개 잡이로 생계를 이어갔다고 하는데 그때 진주조개 잡이를 하기 위해 다이빙을 했던 사람들의 모습을 형상화한 것이라고 합니다.

 

 

다이빙 하는 사람의 모습을 아주 생동감 있게 만들었습니다. 

 

 

다이빙 하는 사람의 조형물은 탈 부착이 가능해서 가끔 청소도 한다고 합니다.

 

 

사막의 도시에서 시원한 폭포수를 감상합니다..^^

 

 

12월이라서 두바이몰도 성탄절 분위기로 장식을 했습니다. 이슬람 문화권의 나라에서 보게 되는 성탄절 분위기입니다.

 

 

▼ 점포 안을 아예 성탄절 장식으로 치장해 놓은 곳도 있습니다. 

 

 

두바이몰에서 가장 유명한 아쿠아리움 관람창과 그 위에 설치된 올레드 사이니지입니다. 수족관의 관람창은 세계 최대 넓이로 기네스북에 기록된 곳이기도 합니다.   올레드 사이니지는 아쿠아리움을 상징하는 부드러운 물결형태의 디자인을 구현했는데 세계에서 가장 큰 올레드 스크린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사진을 찍었을 때 압도적인 화면이 나오는 곳으로 위 사진도 파노라마 뷰로 촬영한 것입니다. 세계 최대 넓이로 기네스북에 기록된 이곳의 관람창은 가로 32.88 미터 세로 8.3미터 이릅니다. 최대 1000만 리터의 수압을 버틸 수 있는 두께 75 센티미터의 아크릴판을 통해 3만 3000마리의 해양 생물을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두바이 몰을 방문한 모든 사람들이 무료로 구경할 수 있습니다. 

 

 

LG전자가 설치한 <올레드 사이니지>는 55형 올레드 820장을 사용해 가로 50미터, 세로 14미터의 크기의 초대형 스크린을 완성했습니다. 총면적 700제곱미터로 배구 코트 4개를 합친 것보다 크며 17억 개의 화소로 구성됐으며, 각각의 화소를 한 줄로 늘어뜨리면 그 길이가 11킬로미터에 달한다고 합니다.

 

  

세계 최대의 아쿠아리움 관람창과 세계에서 가장 큰 올레드 스크린을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두바이 몰 아쿠아리움은 아쿠아리움 터널 (Aquarium Tunnel) 과 언더워터 주 (Underwater Zoo)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쿠아리움 터널 안에 있으면 흡사 물속에서 해양생물들을 구경하는 듯한 착각이 듭니다. 

 

 

 아쿠아리움에는 샌드타이거 상어와 노랑가오리를 포함해 물고기 3만 3000마리가 살고 있습니다. 바닥이 투명한 아크릴 보트를 타고 물고기를 관찰하는 <보트 라이드>를 비롯해 다이빙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고 합니다.

 

두바이몰에는 실내 놀이 공언인 VR파크 두바이, 22개의 상영관이 있는 영화관인 리얼 시네카. 유령의 집인 히스테리, 미국 올랜도 디즈니 월드에도 있는 Rainforest Cafe, 높이 7미터, 길이 24미터의 실제 공룡 Diplodocus 화석인 두바이 디노 등이 있습니다.

 

 

두바이몰에 대한 안내 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