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해외 먹을거리

영국, 아일랜드 여행 6일 더블린 코스모 레스토랑(Cosmo Restaurant, Dublin)

by G-I Kim 2021. 4. 21.

▣ 코스모 레스토랑(Cosmo Restaurant)은 2003년에 설립된 뷔페 레스토랑 체인입니다.  현재 이 체인점은 잉글랜드에 14개, 스코틀랜드에 3개 , 웨일스 1개, 북 아일랜드 1개 등 19개의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일랜드에는  더블린 리피 밸리 쇼핑센터에 매장이 있습니다.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태국, 몽골, 싱가포르, 베트남, 영국, 인도 음식을 포함한 전 세계 150여 가지의 요리를 제공합니다. 아일랜드 더블린에는 리피 밸리 쇼핑센터(Liffey Valley Shopping Centre, Dublin)에 코스모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 리피 밸리 쇼핑 센터 서쪽 끝 3층에 코스모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몇일 전 잉글랜드 옥스퍼드시에서 코스모 레스토랑에서 점심 식사를 했는데 오늘도 점심식사를 하러 이 식당에 들렸습니다.

 

▲ 식당의 입구는 그라운드 층에 있는데 여기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까지 올라가야 합니다. 입구에 있는 평면 티브이에서 식당을 홍보하는 동영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 2층에는 손님들을 위한 대기 공간이 있습니다. 여기서 잠시 기다리다가 12시가 되어서 식당 안으로 입장했습니다. 더블린 코스모 레스토랑은 정오경에 개점해서 일요일에서 수요일까지는 오후 10시, 목요일에서 토요일까지는 오후 11시까지 운영합니다.

 

▲ 식당 내부는 상당히 넓습니다. 손님이 우리 일행 밖에 없어서 여유 있게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단체 여행객들이 이용하기 좋은 식당입니다. 이용 가격은 점심식사는 10파운드 이상, 저녁식사는 19 파운드 이상입니다.

 

▲ 뜨거운 음식들은 모두 개별적인 용기에 보관되고 있습니다. 옥스퍼드의 코스모 레스토랑과 같이 약 150여 가지의 음식이 제공됩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옥스포드의 식당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 코스모 레스토랑에서 제공하는 음식들은 영국화 된 중화요리 뷔페 음식입니다.  중화요리 뷔페는 미국에서 많이 접할 수 있었지만 규모는 이곳이 더 큰 것 같습니다.

 

▲ 음식을 담을 접시로 원형 접시 이외에 사각접시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각 접시는 여러 음식을 담기에 편리합니다.

 

▲ 가장 많이 보이는 음식은 중화요리입니다. 이 식당에서는 음식 그릇 앞에 음식의 이름을 커다랗게 적어 놓았습니다.  

 

▲ 피자와 초밥도 있습니다. 피자는 나폴리 피자라고 하는데 맛은 평범합니다. 초밥은 캘리포니아롤입니다.  

 

▲ 샐러드와 야채들도 있고 하인츠 베이크드 빈, 핫도그용 롤빵 들도 있습니다. 저 빵 사이에 소시지를 넣거나 베이크드 빈과 같이 먹으면 될 것 같습니다.

 

▲ 달달한 후식도 푸짐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바나나 커스타드(Banana custard)라는 푸딩은 처음 봅니다.

 

▲ 개인적으로 식사를 아주 간단히 했습니다. 조식으로 호텔에서 너무 푸짐하게 먹어서 점심을 많이 먹기가 벅찹니다.

 

 

World Buffet Restaurants | Authentic World Kitchen | COSMO – COSMO is a family-friendly buffet restaurant serving hundreds dis

From date nights with a difference to family meals and group parties, COSMO is a crowd-pleaser. Why not book your table online now? If you haven’t booked, we also welcome walk-ins.

www.cosmo-restaurants.ie

 

 

영국 여행 2일 옥스퍼드 코스모 레스토랑(Cosmo Restaurant, Oxford )

▣ 코스모 레스토랑(Cosmo Restaurant)은 2003년에 설립된 뷔페 레스토랑 체인입니다. 2003년 이스트본에 첫 번째 매장을 열었으며 현재 이 체인점은 잉글랜드에 14 개, 스코틀랜드에 3 개 , 웨일스 1개,

blog.daum.net

 

▲ 식사를 마치고 쇼핑센터 서쪽 버스 주차장에서 대기하고 있던 버스로 이동했습니다. 이제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가장 유명한 장소 중에 하나인 기네스 스토어하우스(Guinness Storehouse)로 이동합니다.

blog.daum.net/ekg001/12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