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영국, 아일랜드

영국, 아일랜드 여행 6일, 기네스 스토어하우스(Guinness Storehouse)-2 그래비티 바(Gravity Bar)

by G-I Kim 2021. 4. 27.

▣ 기네스 스토어하우스(Guiness Storehouse)는 아일랜드 대표 관광명소로  아일랜드 더블린의 세인트 제임스 양조장에 위치해 있습니다. 2000년부터 일반인에게 공개하기 시작했는데 현재까지 2천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방문했습니다. 2015 월드 트래블 어워드에서는 유럽 최고의 관광명소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 기네스 스토어하우스 건물 위에는 지상에서 46 미터 높이의  그래비티 바(Gravity Bar)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원래는 한 곳만 운영하고 있었는데 2020년 초에 증설하여 현재는 두 채의 건물이 8자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확장된 그래비티 바는 면적이 721 평방미터로 수용인원이 500명으로 늘어났습니다.

 

▲ 그래비티 바에는 50개의 유리창문이 설치되어 있으며 맛있는 기네스 맥주를 즐기면서 더블린 시내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엘리자베스 2 세 여왕, 빌 클린턴, 톰 크루즈, 카일리 등 전 세계의 유명 인사들이 방문한 곳이기도합니다.

 

▲ 우리가 그래비티 바를 방문한 것은 월요일 오후 2시경이었는데 정말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확장 공사 전이라서 앉을자리도 없었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서서 기네스 맥주를 마시고 있었습니다.

 

▲ 그레비티 바 가운데에는 디스펜서가 설치된 원형의 테이블이 있고 이곳에서 직원들이 기네스 맥주를 따라주고 있습니다. 원하면 감귤류 과일향이 도는 알코올 도수 5%의 호프 하우스 13 라거(Hop House 13 Lager)나 알코올 도수 0.5%의 저알코올 음료 기네스 퓨어 브루(Guinness Pure Brew)도 마실 수 있습니다.

 

▲ 많은 사람들이 기네스 맥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티켓을 받으면 직원들이 기네스 맥주 한잔을 따라 주는데 맥주를 따라 주는 도구인 디스펜서가 기네스의 로고인 하프 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 기네스 맥주를 따를 때의 색깔과 다 마시고 유리잔에 남은 기네스 맥주의 색을 비교해보면 완전히 다릅니다. 기네스를 처음 컵에 채워 놓으면 갈색이지만 2분 정도를 기다리면 진한 루비색으로 변화합니다.   

 

▲ 시원한 기네스 캔을 따서 한 5초 정도 놔둔 후, 45도로 기울인 마른 컵에 일정한 속도로 천천히 따르다가 기울인 컵 속의 맥주 표면이 컵 주둥이에서 한 80퍼센트 정도까지 올라오면 그때부터 잔을 세워 마저 부은 후 거품과 맥주가 완전히 분리되기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정확히 119.5초를 기다리면 갈색이던 기네스가 점점 검은색으로 바뀌는데 바로 이 순간이 기네스가 가장 맛이 있는 때입니다. 기네스의 독특한 맛을 만드는 2분을 기다리며 거품이 조금 진정되면 다시 조금 더 따라 잔을 가득 채우면 됩니다.

 

▲ 기네스 스토어하우스에서 맛보는 기네스의 맛은 다른 곳에서 접할 수 있는 기네스의 맛과 비교할 수가 없습니다. 아일랜드 더블린에 오면 반드시 이 곳에서 기네스 맥주를 마시기를 권장합니다. 강추~~~~~ 

 

▲ 유리창에는 정면으로 보이는 풍경에 대한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지 않을 때 방문해서 더블린 시내 풍경을 보면서 맛있는 기네스 맥주를 마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이 곳에서 최상의 기네스 맥주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영국이나 한국에서 접할 수 있는 기네스 맥주에 비해 깊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국의 기네스 맥주는 아일랜드에서 수입한다고 합니다.

 

 

Welcome to the Home of Guinness

Join us at the Guinness Storehouse to experience the history, heart, and soul of Ireland’s most iconic beer.

www.guinness-storehouse.com

 

 

 

 

영국 여행 6일, 기네스 스토어하우스(Guinness Storehouse)-1

▣ 기네스 스토어하우스(Guiness Storehouse)는 아일랜드 대표 관광명소로  아일랜드 더블린의 세인트 제임스 양조장에 위치해 있습니다. 2000년부터 일반인에게 공개하기 시작했는데 현재까지 2천

blog.daum.net

 

 

영국 여행 6일, 기네스 스토어하우스(Guinness Storehouse)-3

▣ 기네스 스토어하우스(Guiness Storehouse)는 아일랜드 대표 관광명소로  아일랜드 더블린의 세인트 제임스 양조장에 위치해 있습니다. 2000년부터 일반인에게 공개하기 시작했는데 현재까지 2천

blog.daum.net

※ 2019년 10월 영국, 아일랜드 여행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