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영국, 아일랜드

영국, 아일랜드 여행 6일 더블린 리피 밸리 쇼핑 센터(Liffey Valley Shopping Centre, Dublin)

by G-I Kim 2021. 4. 20.

 

▣ 리피 밸리 쇼핑센터(Liffey Valley Shopping Centre)는 아일랜드 더블린 파머스 타운(Palmerstown)에 있는 쇼핑센터로 1998년 10월 14일에 개장했습니다. M50 고속도로와 N4 도로가 센터 주변을 지나갑니다.  의류, 가정용품 및 식품 판매를 전문 판매점인 마크스 & 스펜서(Marks & Spencer), Boots Liffey Valley라는 약국, 영화관인 Vue Cinema Dublin 등이 있습니다. 우리는 점심식사를 쇼핑센터 안의 COSMO World Buffet Restaurant에서 하기 위해 리피 밸리 쇼핑센터를 방문했습니다.

 

▲ 리피 밸리 쇼핑 센터 서쪽의 Fonthill Road의 버스 정류장에서 하차했습니다. 이 버스 정류장에는 4대의 버스 노선이 다닙니다. 쇼핑센터에는 더블린 시내 사이에 20여 개의 버스 노선이 운행하고 있습니다.

 

▲ 쇼핑 센터에는 무려 3,600여 대의 차량이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평일 정오경인데 주차장에 많은 차량들이 보입니다. 대부분 직원 차량인 것으로 보입니다. 

 

▲ 쇼핑센터 서쪽 건물로 이동합니다. 14개의 스크린과  3,800개의 좌석이 있는 대형 극장인 Vue Cinema Dublin이 보입니다. 

 

▲ 쇼핑센터 서쪽 건물에는 2층에는 중화 요리 뷔페 레스토랑인 COSMO World Buffet Restaurant, 1층에는 아일랜드 더블린의 피자전문점 Dante's Pizza과 패밀리 레스토랑인 TGI Friday's가 있습니다.

 

▲ 서쪽 건물 그라운드층에는 영화관  Vue Cinema Dublin의 입구도 있으며 의류 매장인 Penneys도 있습니다. 여러 음식점들도 보이는데 Eddie Rocket's는 1989년에 창업한 아일랜드 식당 체인으로 1950년대 미국 스타일의 식당입니다. Zizzi는 1999년에 창업한 영국의 이탈리아 식당 체인입니다. 1940년대 뉴욕 의류 지구의 인테리어를 가진 개스트로펍인 The Hudson Rooms도 있습니다. 

 

▲ 쇼핑몰 서쪽 입구에 들어서자 마자 안내 데스크가 보이고 Boots라는 영국의 드러그 스토어가 있습니다. 저가부터 고가 브랜드 뷰티 제품과 건강 제품, 약, 목욕용품, 스낵 등을 판매하는데 영국에서만 볼 수 있는 뷰티 제품을 많이 취급합니다. Eddie Rocket's의 쇼핑몰 내 입구도 보입니다.

 

▲ 쇼핑몰 서쪽 건물에는 Boots 이외에도 Pennyes의 입구도 있고 보행자 거리 가운데 Rolling Donut이라는 아일랜드 더블린 도넛 가게가 있습니다. 이 도넛 가게는 아일랜드에 7군데의 점포가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소품들을 판매하는 곳도 있습니다.  매장으로는 Yankee Shop이라는 양초 전문점,  스포츠용품을 판매하는 JD sports, 서점인 Eason & Son (Easons), 다이아몬드와 고급시계를 취급하는 Ernest Jones, 미용실인 Peter Mark가 있습니다.

 

▲ 펜트하우스(Penthouse)라는 점포는 남성의류 전문점입니다. 여러 브랜드의 옷과 신발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거리에는 Stitch a Name라는 선물용품 가게와  Claire's는 주로 트윈과 청소년을 대상으로하는 액세서리, 보석 및 장난감을 판매하는 미국 소매 업체입니다. 1836년에 설립된 아일랜드 은행인 Ulster Bank의 점포와 무인 현금출납기도 보입니다.

 

▲ 쇼핑센터의 서쪽 원형 홀에서 보이는 쇼핑몰 서쪽의 모습입니다. 평일 점심시간인데도 쇼핑몰에는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보입니다.

 

▲ 서쪽 원형 홀에는 Mingles라는 아이스크림 가게가 있습니다. 아일랜드 독자 브랜드입니다.

 

Dunnes Stores는 주로 식품, 의류 및 가정 용품을 판매하는 아일랜드의 다국적 소매 체인입니다. 매장 내부는 비교적 커서 2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매장 안에 독자적인 카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코스타 커피 전문점에는 내부에만 좌석이 있는 것이 아니라 서쪽 원형 홀에도 좌석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코스타 커피 전문점을 이용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보입니다.

 

▲ 서쪽 원형 홀에서 쇼핑몰 중앙으로 이동합니다. Holland & Barrettd은 영국에 본사가 있는 건강식품 판매점입니다. 1870년에 설립되었는데 세계 16개국에 1,300개 이상의 매장이 있다고 합니다. The health store도 건강식품 판매점입니다. 

 

▲ 거리 중앙에 아일랜드에서 텔레비전, 인터넷 및 전화 통신 서비스를 제공있는 스카이 아일랜드(Sky Ireland)의 점포와 작은 수리점이 있습니다. 수리점은 사설업체로 2명의 직원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수리합니다. Ecco라는 신발 브랜드는 한국에서도 볼 수 있는 덴마크 프리미엄 슈즈 브랜드입니다. 

 

▲ Superdrug라는 점포는 영국에서 Boots 다음으로 큰 화장품과 건강제품을 판매하는 체인이고 스트라디바리우스 (Stradivarius)는 악기 판매점이 아니라 스페인의 패션 브랜드입니다.

 

▲  쇼핑몰의 중앙홀입니다. 천장까지 개방되어 있는 구조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이층으로 이동하면 푸드코트가 있습니다.

 

▲ 쇼핑몰 중앙홀 남쪽에는 작은 점포들이 있는데 음료를 판매하는 Jump Juice Bars, 네일 뷰티숍 Sugar Dolls, 이발소 Gruaig, 여행사 Cassidy Travel 등이 있습니다. 홀 중앙에는 젤라토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점포도 있습니다.

 

▲ 또한 홀 중앙에는 폴란 등의 메이크업 화장품 전문회사인 Inglot Cosmetics의 점포와  싱가포르의 유명한 가전제품 회사인 다이슨의 상품 전시대가 있습니다.     

 

▲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이층으로 올라가면 푸드코트가 있는데 우리가 쇼핑몰을 방문할 때에는 엘리베이터 한 개는 수리 중이었습니다. 

 

▲ 푸드코트에는 맥도널드 햄버거, 버거킹, KFC 등 한국에서도 친숙한 패스트푸드점과 Harry Ramsden's(피시 앤 칩스), Abrakebabra(아일랜드 패스트푸드), Saburritos(부리또), BB's coffee and muffins(머핀), Ginzeng(아시아 음식), O'briens(카페), Noah & Co.(브런치), SoMa Burger Co. (햄버거) 등이 있습니다.

 

▲ 중앙홀 이층 남쪽에는 스웨덴의 패스트 패션 브랜드인 에이치&엠 (H&M), 영국의 글로벌 패션 소매 업체인 뉴룩(New Look), 제과점인 Thunders Home Bakery, Deli & Cafe가 비교적 큰 매장으로 입점해 있습니다.

 

▲ 쇼핑몰의 중앙홀에서 동쪽 원형 홀로 이동합니다. 거리 가운데 네스프레소 매장이 있습니다. 음악 CD와 영화 DVD를 판매하는 Dolden Disc, 덴마크 패션 브랜드로 청바지와 진웨어를 판매하는 Jack & Jones 등의 매장도 있습니다.

 

▲ 거리에는 작은 꽃가게도 있고 사람들이 잠시 쉴 수 있는 긴 의자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 Halloween HQ이라는 핼러윈 복장이나 물품을 판매하는 점포와 iConnect라는 애플 제품 전문 판매점도 있습니다.  River Island는 영국의 의류판매점인데 이곳도 매장이 두 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쇼핑몰 동쪽 원형 홀에는 막스 앤 스펜서(M&S, Mark and Spencer)라는 대형 마켓의 입구와 카페가 있습니다. 막스 앤 스펜서는 의류, 신발, 선물, 가정용 잡화, 식품 등을 판매하는 영국의 마켓 업체입니다. 영국 국내에 300개 이상의 점포가 있고 전 세계 약 30개국에 프랜차이즈점이 있습니다.

 

▲ 리피 밸리 쇼핑센터(Liffey Valley Shopping Centre)의 안내도입니다.

 

 

 

Liffey Valley Shopping Centre - Top Shopping Destination in Dublin

10 Questions with Michelle Regazzoli Stone We welcome Michelle Regazzoli Stone to Liffey Valley Style HQ.

www.liffeyvalley.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