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온 호(Lake Uninon)는 워싱턴주 북서부에 있는 태평양의 퓨젓 사운드(Puget Sound)와 내륙의 워싱턴호(湖) 중간에 위치한 호수입니다. 표면적은 2.3 제곱킬로미터이고 최고 수심은 15 미터입니다. 워싱턴 호수와 더불어 12,000년 전에 빙하에 의해 생성된 호수입니다.
▼ 원래 좌우의 좁은 수로로 물이 들어오고 나가는 곳이었으나 1917년에 치텐던(Hiram M. Chittenden)에 의해
라드 갑문(Ballard Locks)이 건설되고 그 17년 뒤 몬트레이크 운하(Montlake ship canal)가 완공되면서
내륙의 호수와 태평양을 연결하는 중심이 되었습니다. 요즘에도 이 수로를 따라 유람선이 운행을 합니다.
▼ 수상가옥이 호수의 동쪽과 서쪽 면에 줄지어 서 있는 것이 유명합니다.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Sleepless in Seattle)에 나오는 톰 행크스의 집이 유니언호의 수상가옥(houseboat)입니다.
▼ 유니온 호수 북쪽 지역입니다. 평범한 주택가입니다.
▼ 어느새 라이드덕 운전수 겸 선장이 모자를 사이클 모자로 바꾸었습니다. 저분은 운행중에 운전뿐만 아니라 승객들을 웃기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 이제 길가에서 멀리 유니온 호수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 유람선들이 정박한 모습들이 보입니다. 여기서부터 North northlake way를 따라 유니온 호수 북쪽을 지나갑니다.
▼ Northlake Shipyard, 배를 수리하고 도색도 하는 곳입니다. 가스 워크파크 서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 가스워크파크 동북쪽에 위치한 주상복합건물에 서핑용 물품을 판매하는 상점이 있습니다. 여름에 유니온 호수에서 물놀이를 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 반대편에서 유니온 호수 관광을 끝낸 라이드 더 덕스 차량이 지나갑니다.
▼ 드디어 라이드덕이 호수로 입수합니다. 저 멀리 보이는 것은 Ship Cannal Bridge라는 다리입니다. 유니온 호수의 동쪽에 있는 다리입니다. 저 다리 너머는 Portage Bay이고 워싱턴호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 라이드덕이 호수로 들어가는 주변에 많은 보트들이 보입니다.
▼ 어느새 모자를 바이킹 형태의 모자로 바꾸었습니다...^^
▼ 다른 곳에서 가지고 온 사진이지만 이렇게 입수하게 됩니다.
▼ 여러 종류의 보트들이 보입니다. 유니온 호수는 잔잔해서 보트놀이로 딱 좋은 듯합니다. 옆으로 이어져 있는 워싱턴 호수로도 갈 수 있고 바다로도 갈 수가 있습니다.
▼ 배처럼 보이는 건물, 수상 가옥의 일종으로 보입니다.
▼ 일반 주택과 별로 차이가 없어 보이는 수상주택도 있고 보트인지 수상가옥인지 구별이 안 되는 것들도 있습니다.
▼ 수상주택은 보트 크기만큼 작은 것들도 있습니다.
▼ 멀리 Ship Canal Bridge는 보입니다.
▼ Ship Canal Bridge는 이층구조의 다리로 1962년에 만들어진 다리입니다. 교통체증이 발생했는지 다리 위에 많은 차량들이 보입니다 이층 버스도 보입니다.
▼ 라이드덕이 물을 가르면서 항해를 시작합니다. 유니온 호수의 동쪽 해안이 잘 보입니다.
▼ 수상 가옥들이 뒤에 있는 일반 주택들보다 더 좋아 보입니다.
▼ 여러 종류의 보트들이 정박을 하고 있습니다.
▼ 돛으로 운행하는 요트도 보입니다.
▼ 지붕이 있는 보트 계류장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 호수가의 아파트 건물과 수상가옥의 모습들.. 경치는 엄청 좋을 듯합니다.
▼ 유니온 호수의 동쪽 해변을 뒤로 하고 질주하고 있는 작은 보트...
▼ 멀리 시애틀의 스카이 라인이 보입니다. 고층건물들과 시애틀 센터의 스페이스 니들이 보입니다.
▼ 유니온 호수에서 수상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한 보트도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 유니온 호수 서쪽 해변에 있는 ZymoGenetics라는 연구소 건물이 보입니다. 굴뚝들이 있어 꼭 공장처럼 보이는 건물입니다.
▼ 제법 큰 배도 보입니다. 배의 크기로 보아서는 유니온 호수에서만 사용할 배는 아니고 먼마다에서 사용할 배로 보입니다. 유니온 호수는 바다와 연결되어 있어 이렇게 안전한 정박시설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 유니온 호수 동 쪽에 있는Ship Canal Bridge는 이층 구조의 다리로 1962년에 만들어진 다리입니다
▼ 유니온 호수 서쪽에 있는 George Washington Memorial Bridge입니다. 1932년에 완공된 80년이나 된 다리입니다. Ship Canal Bridge보다 오래된 다리입니다.
▼ George Washington Memorial Bridge 너머로 Fremont Bridge라는 다리가 보입니다. 선박이 지나갈때 부산의 영도다리처럼 다리가 들어 올려집니다.
▼ 유니온 호수 북쪽으로 폐공장처럼 보이는 구조물들이 보입니다. 가스 워크 공원 (Gas Works Park)입니다.
▼ 이 공원은 웰링포드 지역(Wallingford neighborhood) 남쪽 끝 에있는 공공 공원으로 예전에는 석탄을 이용해 가스를 만드는 시애틀 열 병합 발전소(Seattle Light Company Gasification Plant)로 1905년부터 1956년까지 운영되었습니다.
▼ 1962년 공원 형태로 시애틀 시)의 소유가 되었습니다. 시애틀 조경 건축가인 리처드 하그(Richard Haag)가 디자인하여 1975년에 개장했는데 이 사람은 나중에 디자인 우수상을 받았다고 합니다.
▼ 소풍을 나와 있는 사람들이 많이 보입니다. 이 공원에서는 시애틀 스카이 라인이 잘 보인다고 합니다.
▼ 멀리 다른 한척의 라이드 더 덕스가 수상 주행을 하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 저 배(?)에도 사람들이 가득차 있습니다.
▼ 우리처럼 라이드 더 덕스의 수륙양용차량에서 열심히 사진을 찍고 있는 사람들이 보입니다.
▼ 요트 한척이 지나갑니다. 커다란 돛을 달 수 있는 요트인데 지금은 바람의 힘이 아닌 자력으로 움직이는 듯..
▼ 호화 요트도 한척이 보입니다. 바다를 충분히 항해할 수 있는 크기의 장비를 갖춘 요트로 보입니다.
▼ 상당한 크기이 배인데 용도를 잘 모르겠습니다. 어선인지 해양 탐사선인지... 특수 목적의 작업선인지...
▼ 유니온 호수 순찰보트가 조정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무언가 주의사항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 세종류 크기의 보트들이 보입니다. 유니온 호수에는 다양한 종류의 보트가 보입니다.
▼ 라이드덕이 호수로 입수하는 길이 보입니다. 호수 쪽으로 이어진 도로입니다.
▼ 다시 출발지인 시애틀 센터로 돌아가는 길에 퇴근 시간이라서 그런지 도로에 차량이 많이 보입니다.
▼ King County Metro Bus입니다. 디젤과 전기를 쓰는 두 종류의 버스들이 있는데 저 버스들은 전기를 이용한 버스이네요...
▼ 시애틀 센터의 라이드 더 덕스의 출발지로 돌아왔습니다.
▼ 샌디에이고에서 탔던 실 투어버스가 생각납니다. 샌디에고의 실투어 버스는 좀 더 나중에 나온 차량을 개조했고
바다사자, 바다표범을 보는 다른 재미들이 있었습니다
'북미여행 > 캐나다로키산맥, 시애틀, 밴쿠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곱째날,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 가을의 캐나다 로키 여행 (밴프, 밴쿠버, 시애틀)> (0) | 2015.07.07 |
---|---|
<일곱째날, 시애틀 스타벅스 1호점> 가을의 캐나다 로키 여행 (밴프, 밴쿠버, 시애틀)> (0) | 2015.07.05 |
<일곱째날, 시애틀 라이드덕 투어-시애틀 시내> 가을의 캐나다 로키 여행 (밴프, 밴쿠버, 시애틀)> (0) | 2015.07.02 |
<일곱째날, 시애틀 센터로 가다> 가을의 캐나다 로키 여행 (밴프, 밴쿠버, 시애틀)> (0) | 2015.06.30 |
<일곱째날, 시애틀 프리미엄 아울렛>가을의 캐나다 로키 여행 (밴프, 밴쿠버, 시애틀)> (0) | 2015.06.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