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주코쿠 (돗토리, 마쓰에, 야마구치)

<돗토리 마쓰에 여행> 셋째날 (6) 요나고 기타로 공항(米子鬼太郎空港)

by G-I Kim 2016. 2. 1.

▼ 미호 비행장(美保飛行場, Miho Airfield, IATA: YGJ, ICAO: RJOH)은 일본 주고쿠 지방 돗토리 현 사카이미나토 시에 있는 민군 겸용 공항입니다. 흔히 요나고 공항(米子空港, Yonago Airport)이라는 이름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 사카이미나토 시 출신의 만화가인 미즈키 시게루를 기념하기 위해 온 도시에 미즈키 시게루의 작품인 게게게의 기타로와 관련된 조형물 등이 설치해 놓았으며 요나고 기타로 공항(米子鬼太郎空港)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 http://www.yonago-air.com/k/index.html


 

 

 

▼ 요나고 기타로 공항에는 국제선으로 아시아나 항공이 인천-요나고 노선에 취역하고 있고 일본 국내선으로는 ANA (All Nippon Airways)와 Skymark Airlines가 도쿄하네다와 나하, 북해고치토세, 고베 노선에 취항하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공항 근처에서 우연히 촬영한 ANA의 에어버스 A320-200 여객기입니다.

 

 

 

▼ ANA는 요나고-하네다 구간을 하루 6회 운항하고 있습니다.  ANA 즉 전일본공수는  한국 아시아나 항공과 같이 스타얼라이언스의 회원사로 200여대의 항공기를 보유한 일본의 거대 항공사입니다. 


 


 

▼ 요나고 기타로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공황 터미널 크기는 그리 크지 않지만 주차장은 아주 여유가 있어 보입니다. 일본의 지역공항들의 전형적인 모습입니다. 그래도 대부분 탑승구가 3개 이상인 경우가 많은데 이 공항은 탑승구가 2개뿐입니다.


 


 

▼ 요나고 기타로 공항의 아시아나 항공 팻말 바로 앞에서 하차를 합니다.

 

 

 


 

▼ 요나고 기타로 공항에는 일본 항공사인 ANA 항공사의  하차 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 요나고 기타로 공항의 출입문에는 저렇게 미즈키 시게루의 작품인 게게게의 기타로와 관련된 그림들이 그려져 있습니다.


 



▼ 요나고 기타로 공항은 바닷가에 있고 미호만과 나카우미 호수 사이의 유미가하마 반도에 위치하고 있고 JR사카이센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 요나고 기타로 공항의 일층에는 체크인과 입국심사대, 수화물 수취소, 안내소 등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층에는 출국장, 상점, 음식점 등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 요나고 기타로 공항의 일층의 모습입니다.  아시아나 항공, 일본의 ANA, Skymark Airlines의 체크인 수속대가 위치해 있습니다.


 


 

 

▼  공항 일층에 위치한 게게게의 기타로의 주인공인 기타로와 눈알 아저씨기 비행기를 타고 있는 조형물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여기 앞에서 기념 사진을 찍었습니다.

 

 

 


 ▼  공항 일층에는 생각보다 큰 규모의 편의점이 있습니다. 여기서 기념품 들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고 출입구가 공항 안쪽과 바깥쪽 모두 설치되어 있습니다.

 

 


 

▼  공항 3층에는 다른 일본 공항과 마찬가지로 송영대가 있습니다. 뭐 공항 전망대라고 하는 것이 더 정확한것 같습니다.


 


▼  공항 옥상이라고 할 수 있는 이곳에서 바라보면 공항 간판이 아주 크게 바라다 보입니다.


 



▼  공항 3층 송영대에서 우리가 탑승할 아시아나 항공기가 도착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활주로로 이동을 한 여객기는 탑승구에 무사히 도착했습니다.


 

 

▼ 공항 2층의 점포와 식당이 있는 구역입니다. 천장에는 공항 일층에서 보았던 게게게의 기타로의 주인공인 기타로와 눈알 아저씨기 비행기를 타고 있는 조형물이 매달려 있습니다. 공항 점포에는 돗토리현과 시마네현에서 볼 수 있는 각종 기념품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공항 2층 국내선 탑승구 근처에 설치되어 있는 게게게의 기타로의 주인공인 기타로와 눈알 아저씨가 앉아 있는 조형물입니다. 저 방석에 앉아서 사람들이 기념촬영을 많이 합니다.

 

 

 

 

▼ 탑승 시간 30분전에 검색대로 이동합니다. 공항 직원이 빨리 움직이라고 안내합니다. 검색대를 통과해서 출국 신고를 하면 탑승구역 출국대합실 안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 탑승구역 출국대합실 안에는 단촐하게 의자들과 화장실, 그리고 자동판매기만 설치되어 있습니다.


 

 

 

▼ 탑승구역 출국대합실 안에는 작은 면세점이 있는데 한국사람들이 좋아하는 물건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일본 한정 녹차와 벚꽃 키켓 초콜렛을 구입했습니다.


 


 

▼ 요나고 공항에 취항한 ANA, Skymark Airlines의 항공기들이 보입니다.  국제선 운항은 드물어도 일본 국내선 운항은 많이 이루어지는 듯 합니다.


 

 

 

▼ 요나고 공항의 국내선 전용 게이트의 모습입니다. 오른쪽으로 3층의 송영대가 보입니다.

 

 

 

▼ 공항 근처 하늘에서 보았던 ANA의 에어버스 A320-200 여객기가 주기되어 있습니다.


 


▼ 일본 저비용 항공사인 Skymark Airlines의 보잉 737-800 여객기입니다. 요나고 공항과 도쿄하네다, 고베, 오키나와 나하, 북해도 치토세 공항 간 정기 항공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탑승시간이 되어서 인천공항 행 아시아나 항공기에 탑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