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n Diego/샌디에이고 쇼핑

샌디에고 시온마켓(Zion Market, San Diego)

by G-I Kim 2016. 2. 23.




샌디에고의 한인 마켓이라고 하면 가장 유명한 곳이 바로 시온마켓(Zion Market)입니다. 시온마켓은 샌디에고(7655 Clairemont Mesa Blvd., San Diego, CA 92111/Tel. 858-268-3300) 외에 캘리포니아의 Hawaiian Gardens,  Irvine, Los Angeles, Buena Park, Cerrito에 매장이 있습니다. 이전에는 머큐리 스트리트(4611 Mercury Street, San Diego, CA 92111에 매장이 있었으나 2013년 6월에 현재의 위치로 확장하여 이사했습니다. 


 

▲ 이전 매장과는 달리 상당한 규모의 주차장이 확보되어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보니 여기서 클래식카 소모임을 하는 샌디에고 젊은이들도 있을 정도로 넉넉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시온마켓 앞에 준비되어 있는 카트의 수만 보아도 매장의 크기와 방문객의 수를 대략 짐작할 수 있습니다.



 계산대의 수도 상당이 많습니다. 함국에서와는 달리 미국에서는 구매한 물건을 직원들이 봉투에 직접 담아주고 봉투는 자연분해되는 소재로 만든 것을 사용합니다.



  주말이나 저녁에는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시온 마켓은 샌디에고의 한인 뿐만 아니라 미국 현지인들이나 다른 동양계 주민들도 많이 이용합니다.  



넓은 매장에 신선한 과일들을 많이 팔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에서 재배하는 채소들도 대부분 볼 수 있습니다. 



종류도 다양해서 한국인이 많이 먹는 사과나 배 등의 과일 외에 망고나 코코넛과 같은 열대과일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도 비교적 저렴하고 신선해서 시온마켓의 과일들은 이 지역에서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이런 과일들은 한국에서 수입하는 것이 아니라 상당수가 미국 현지에서 생산된 것들입니다. 특히 수박은 사계절 모두 볼 수 있고 크고 당도가 높습니다.



과일들과 식료품들 외에 조리된 음식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매장 한쪽에 갈라치킨이라는 팻말이 보입니다.



▲ 미국에서도 양념치킨을 사 먹을 수 있습니다. ^^ 가격이 그리 비싸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 한국의 슈퍼마켓에서 볼 수 있는 반찬들이나 육류를 볼 수 있습니다.



▲ 다양한 반찬들이 포장이되어 손님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포장 용기와 내용물도 한국보다 큰 편인데 한국에서 볼 수 있는 대부분의 반찬종류를 볼 수가 있습니다. 




▲ 양념된 갈비나 불고기도 여러 종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샌디에고에는 한국인이 운영하는 정육점이 있기는 하지만 여기서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 이전 매장과는 달리 생선류의 취급이 늘어났습니다. 물론 한국인이 좋아하는 김이나 미역 같은 해산물도 당연히 판매합니다.



▲ 신선한 생선판매대는 샌디에고에서 해산물 판매로 유명한 대만게 마켓인 99 ranch market과 크게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 한국산 활어도 공수되어 횟감으로 사용됩니다. 제주도 양식 활어들이라고 합니다.




▲ 매장의 크기가 커져서 2-3명이 동시에 돌아다녀도 불편하지 않을 공간이 있습니다.



▲ 김치나 깍두기 등은 한국산 유명 브랜드의 상품도 있지만 미국 현지의 브랜드 상품이 더 많고 맛도 훌륭합니다.



▲ 한국인의 식사에 반드시 필요한 고추장, 된장 등 장류도 다 판매합니다.




▲ 쌀도 여러종류가 판매되고 있고 한국 라면도 다양한 종류도 대부분 다 볼 수 있습니다. 이 라면들은 한국에서 만들어 수출한 것들이 아니라 미국 현지 공장에서 생산한 것들입니다. 한국 생산 라면은 소금 함류량이 높은 등 미국 식품 규정에 맞지 않아 수입이 안된다고 합니다.




▲ 우동, 냉면, 짜장면 등등...집에서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면 종류도...



▲ 한국산 과자들도 유명한 과자들은 종류별로 판매합니다. 특히 초코파이나 몽쉘같은 파이류는 미국 현지인들이 아주 좋아합니다.



▲ 간장류는 한국산 이외에 일본 물건 등 여러 종류가...



▲ 한국에서 마시는 차들도 종류별로 다 판매합니다. 물론 한국에서만 판매하는 독특한 커피 형태인 믹스커피들도 다 있습니다. 미국인들이 생각보다 한국의 믹스커피를 좋아합니다.



▲ 한국 소주도 종류별로 다 있습니다. 미국내 한인 식당을 하면 한국 소주를 상당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는데 실제 마켓에서는 그리 비싼 사격에 판매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  시온 마켓 내에는 이곳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이용할 만한 점포들도 있습니다. 이전의 시온마켓에서도 이런 점포들이 좀 있었는데 확대되었습니다.




▲ 기념품점도 있고 세이텔이라는 버라이즌 휴대폰 전문점도 있어서 연수를 오신 분들은 여기서 미국내 사용 휴대폰을 구입하거나 개통하시면 됩니다. 하나투어 등 한인여행사 점포도 있고 택배회사도 있어서 한국으로 보낼 물건들은 여기서 보내면 됩니다. 정수기 렌탈 업체인 코웨이도 있고 정관장 매장, 이불가게도 있습니다.



▲ 한국 화장품 회사인 더페이스샵 매장도 있습니다. 한국의 토종브랜드 화장품이 미국에도 진출했습니다.^^



▲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전기 밥솥이나 소소한 생활용품들을 판매하는 점포입니다.




▲ 한국의 토종브랜드 제과점인 파리바게트도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뿐만 아니라 미국 동부, 라스베가스까지 점포가 있다고 합니다. 미국 한인 사회의 제과점들의 빵들을 보면 80년대에 한국에서 팔리던 빵들이 보입니다. 파리바게트의 빵들은 미국 현지에서는 색다른 느낌이 많이 날 것 같습니다. 미국 현지 제과점이나 슈퍼마켓에서 판매하는 제과들은 너무 달고 고열량입니다. 




▲ 아주 작지만 전자오락실도 있습니다. 뭐 이정도면 한국과 다른게 별로 없습니다.




▲ 시온마켓에는 Food Plaza가 있어 6개의 음식점이 있습니다. 호두과자, 한국음식, 베트남요리, 중국음식, 순부두요리, 짜장면과 짬뽕, 탕수육등 한국화된 중화요리를 먹을 수 있습니다.



▲ 이곳도 상당한 크기로 많은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테이블 주변으로 음식매장이 있어서 일반적인 푸드코트 처럼 각자 음식을 주문한 후에 테이블에서 알아서 식사를 하는 방식입니다. 이런 경우 팁을 줄 필요가 없어 편리합니다..^^



▲ 평소에는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사진을 보니 식사를 하는 사람들 중에 비 동양계 사람들도 많이 보입니다.


※ 이 글은 다른 사이트에서 가지고 온 사진으로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