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n Diego/샌디에이고 쇼핑

샌디에고 한아름 마트(H mart)

by G-I Kim 2016. 2. 25.








▲ H 마트(H Mart, 한아름 마트, 韓亞龍, 9440 Mira Mesa Blvd, San Diego, CA 92126)는 한아름 그룹이 운영하는 미국의 슈퍼마켓 체인점으로 본사는 뉴저지 주 린드허스트에 위치해 있습니다. 1982년 뉴욕 시 퀸스에서 작은 상점으로 시작했지만 현재 미국내 50여곳, 캐나다에 4곳, 영국의 한곳(런던 뉴몰든) 에 매장이 있습니다. 특히 미국 동부에는 한인들이 사는 곳에는 H 마트가 대부분 있다고 합니다. 샌디에고 미라메사(mira mesa)지역에는 2012년 11월 새로 개장했는데 그 당시 샌디에고 지역방송에서는 방문객이 너무 많아 주차하기가 어렵다는 방송을 내보냈습니다. 개점일에는 풍물패의 공연이 있었다고 합니다.




개점 이틀 후에 샌디에고 지역방송인 KFMB-TV(CBS8.com, San Digo CBS)에서는 새로 개장한 H 마트 때문에 손님들이 몰려서 매장 앞 주차장에 주차를 하려면 15분 이상 기다려야 한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보안 요원이 주차 정리를 하느라 애를 먹고 있다고 전하면서 하지만 물건이 좋아서 H 마트를 찾게되었다는 고객의 인터뷰도 동시에 전했습니다.



▲ 하지만 주차장이 그리 작은 것은 아닙니다. 샌디에고 카운티 동네 마다 있는 상점가 규모정도는 됩니다. 주말에 손님들이 몰려서 그렇지 평일에는 좀 한가해서 주차하기 그리 어렵지 않다고 합니다.



▲ 매장은 상당히 크고 내부 인테리어가 깨끗하게 아주 잘되어 있습니다. 이곳도 신선한 과일들을 많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 손님이 많을 때는 상당히 북적인다고 합니다. 샌디에고 남쪽에 또 다른 마켓인 시온마켓이 있지만...북쪽에 사시는 분들은 H 마트를 많이 이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H 마켓은 시온 마켓과 또 다른 특색과 장점들이 있습니다. 

  


▲ 직접 먹거리를 만들어 파는 코너입니다. 여기서 식사거리와 반찬 등을 만들어 판매합니다. 일종의 푸드코트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 음식을 직접 만드는 직원들이 보입니다.  대부분 히스패닉 계동인데 샌디에고 현지 한인분들에게 들은 이야기이지만 히스패닉계 종업원들이 음식 조리는 아주 잘한다고 합니다.  맛있게 보이는 커다란 부침개가 보입니다.




▲ 진열되어 있는 반찬도 여러가지 입니다.  한국의 마트에서의 반찬 코너와 별로 차이점이 없어 보입니다.





▲ 일종의 푸드코트인데 여러가지 한식이 제공됩니다. 처음에는 몇 종류의 음식만 취급해지만 30 여종의 한국음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맛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갈리는 것 같지만...미국에서 이렇게 다양한 한국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이... 



▲ 스시 재료들도 한국에 비해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 미국에서 광어회를 볼 수가 있습니다.^^  미국 서부의 한인마트에서 판매하는 광어는 대부분 제주산이라고 합니다. 살아있는 상태로 미국에 수출된다고 합니다.  




▲ 그대로 조리가 가능한 생선찌개도 포장해서 팔고 있습니다. 그냥 보기에도 내용물이 풍성합니다.




▲ 미국에서 사용한 아메리칸 고베비프(AMERICAN KOBE BEEF)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고베 비프는 원래 일본 효고 현에서 생산되는 일본의 브랜드 쇠고기중 하나로 일본 3대 와규 중 하나입니다.  2009년에 미국 미디어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비싼 9가지 먹거리'에 캐비어, 푸아그라, 트뤼프와 함께 올랐는데 일본국내의 다른 브랜드쇠고기보다 외국에서 더 지명도가 높고 최근에는 미국, 호주에서 블랙앵거스등과 교차사육된 아메리칸-고베비프, 호주-고베비프 등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 한국식으로 양념이 된 불고기나 갈비, 닭고기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진열대의 고기 양의 많은 것을 보니 많이 팔리는 것 같습니다..^^




▲ 여기도 신선한 생선들을 팔고 있습니다. 서양 사람들은 전혀 안먹는 오징어들도 보입니다.




▲ 대형 한국계 마켓이 다 그렇듯이 한국에서 볼 수 있는 물건들은 대부분 다 판매하고 있습니다..^^




▲ 뻥튀기와 강냉이도 있습니다. 그런데 대용량 포장입니다.




▲ 한국 고유의 브랜드 제과점인 빠리바게트도 입주해 있습니다. 샌디에고에는 파리바게트가 시온 마켓과 H 마켓 두곳에 다 입점해 있습니다. 미국 현지의 제과들은 너무 고칼로리에 단 맛인데 비해 파리바게트의 빵은 한국인에 입맛에 맞습니다.



<H 마트 주변 점포들>


<DAISO JAPAN>



▲ 일본 할인 마켓인 다이소도 H 마트 바로 옆에 2014년 초에 개점했습니다. 대부분의 물건들이 $1.5 인데 샌디에고 현지에서도 반응이 좋은지 한 곳이 더 생겼습니다.



<IN-N-OUT BURGER>



▲ 캘리포니아만 있는 인앤아웃버거 햄버거 가게도 바로 H 마트 옆에 있습니다. 맥도널드나 버거킹과 다른 독특한 햄버거를 접할 수 있습니다. 이 햄버거는 퍼티 재료인 고기를 냉동육이 아닌 냉장육을 사용합니다.


인앤아웃버거 바로가기 ☞ http://blog.daum.net/ekg001/7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