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n Diego/샌디에이고 먹을거리

파이브가이즈버거(FIVE GUYS BURGER)

by G-I Kim 2016. 2. 27.

 

 

 

 

 

▣ FIVE GUYS BURGER and FRIES는 손님이 원하는 대로 넣어주는 토핑, 아주 넉넉한 양의 프렌치프라이, 그리고 무료 땅콩으로 유명한 햄버거 체인점입니다(www.fiveguys.com). 파이브 가이스는 1986년 버지니아 주의 알링턴 군에서 문을 열었고 현재 미국과 캐나다에 1500여 개의 점포가 있으며 영국,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레이트에도 점포가 있습니다. 2016년부터는 프랑스에서도 점포가 개장합니다.

 

▲ 1986년 Janie Murrell과 Jerry Murrell 부부가 아들 4명과 함께 시작한 음식점으로 버지니아 알링톤에서 시작하였습니다. Five guys는 아버지인 Jerry Murrell과 아들 4명을 의미하였으나 그 후에 5명의 아들이 이사업에 참여하게 되어 실제적으로 5명의 아들들이 Five guys로 불립니다. 지금은 미국의 대통령인 오바마가 어릴 때부터 즐겨 먹었다고 해서 일명 '오바마 버거'로 더 유명합니다.

 

▲ 우리가 방문한 FIVE GUYS BURGER는 Costa Verde Center에 있는 매장(5650 Balboa Ave, San Diego, CA 92117 )이었습니다. Costa Verde Center는 캘리포니아 대학 샌디에이고 캠퍼스(UCSD)의 대학촌이라고도 할 수 있는 UTC (university city)에서 가장 부촌이라는 곳으로 주변에 샌디에이고에서 보기 힘든 고층 아파트들이 있습니다.

 

▲ 매장은 특유의 붉은색과 하얀색 외벽 색깔을 보이고 있습니다. 내부는 붉은색과 하얀색 타일로 장식이 되어 있습니다.

 

▲ 매장의 창문입니다. "Willy Wonkas of Burgercraft, washingtonpost.com, 2000”

 

▲ 휴일에도 영업을 하고 아침 11시에 개점해서 저녁 10시까지 한다고 합니다.

 

▲ 여기저기서 상을 받았다는 포스터와 기사가 벽에 붙어 있습니다.

 

▲ 매장의 내부는 그리 크지 않아서 일열로 4인용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는 정도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햄버거를 사서 다른 곳에서 먹거나 집으로 가지고 가는 듯합니다. 아무래도 동네 매장이다 보니...^^

 

▲ 직원들이 손님의 주문에 따라 열심히 음식을 조리하고 있습니다.  음식을 만드는 장면을 손님들이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파이브 가이스는 일반 햄버거 체인인 점보다는 조금 비싸고, 수제버거집보다는 좀 저렴한, 중간급의 버거를 만들고 가격대도 중간급 정도 됩니다. 취향에 맞게 토핑 및 굽기를 선택할 수 있는데, 모든 토핑을 다 넣는 메뉴도 토핑 추가 금액을 받지 않아 인기가 많습니다.

 

▲ 무료 땅콩도 마음대로 먹을 수 있어 햄버거와 함께 든든히 배를 채울 수 있습니다.

 

▲  음료수는 마음껏 마실수 있습니다. 파이브 가이스에서만 볼 수 있는 특수한 형태의 음료수 공급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 원하는 음료수를 터치스크린에서 지정한 후에 버튼을 누르면 음료수가 나옵니다. 리필은 무제한입니다.

 

▲ 점포 내 테이블이 적어서 점포 앞에 테이블이 있어서 여기서 구입한 햄버거를 먹기로 했습니다.

 

▲ 파이브 가이스 앞의 테이블과 의자는 빨간색, 바로 옆 점포인 스타벅스 앞의 테이블의 지붕은 녹색입니다.

 

▲ 영수증을 음식이 들어가 있는 갈색 종이봉투 밖에 붙여놓았습니다.

 

▲ 은박지에 싸인 햄버거, 그리고 종이컵 안에 담긴 감자튀김들...

 

▲ 리틀 치즈버거입니다. 양상추, 양파, 버섯, 토마토, 소고기 퍼티 등이 들어가 있습니다.

 

▲ 파이브 가이즈 햄버거입니다. 소고기 퍼티 두장의 위엄...^^

 

▲ 생감자로 만든 파이브 가이즈의 프렌치프라이, 감자튀김... 바삭한 튀김 위에 소금이 살짝 입혀져 있습니다.

 

▲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토마토케첩에 찍어먹는 프렌치프라이.... 이런 맛은 어디서 오는지..^^ 베스트 감자튀김입니다...

 

▲ 파이브 가이즈에서는 햄버거 이외에도 샌드위치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  파이브 가이즈에서는 햄버거 이외에도 핫도그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감자튀김 위 핫도그가 너무 맛있게 보입니다. 

 

▲ 파이브 가이즈의 메뉴판입니다. 햄버거의 가격은 저렴..

 

▲ 늘 저렇게 신선한 재료가 매장에 쌓여 있습니다. 아이다호에서 공수된 프렌치프라이 재료용 감자... 감자는 아이다호 감자가 제일 맛이 있습니다.

 

 

▲  무슨 근거로 이런 이야기를 하는지 모르겠지만 온라인상에서는 미국 여행에서 꼭 맛보아야 할 3대 햄버거로 인 앤 아웃(In-N-OUT),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샌디에이고에는  인 앤 아웃(In-N-OUT), 파이브 가이스 (FIVE GUYS) 매장이 있어 맛을 볼 수 있습니다.

 

 

https://www.fiveguys.com/

 

www.fiveguy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