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규슈

2014년 8월 일본 규슈서부 여행 (1일) 쿠주쿠시마 유람선 펄퀸 (Kujukushima Excursion Boat Pearl Queen)

by G-I Kim 2016. 12. 6.




▼ 쿠주쿠시마 유람선을 타기 위해  유람선 터미널로... 



▼ 유람선 매표소입니다. 대형 유람선 매표소와 다른 어드벤쳐는 부스가 따로 있습니다.



▼ 유람선 가격이 저렴합니다. 한국 서울의 한강유람선보다 상당히 저렴합니다. 단체 여행객은 많이 할인해줍니다.



▼ 터미널 내부는 상당히 깨끗하고 넓습니다. 대기석과 함께 식당, 기념품점 등이 있습니다. 



▼ Aloha Kitchen Honu Honu라는 하와이 음식점이 있습니다.



▼ 여름에 즐길 수 있는 음료수 등의 포스터가 있습니다.



▼ 햄버거와 계란이 들어간 라이스, 햄버거, 크림이 잔뜩 올려진 팬케이크를 맛볼 수 있습니다. 



▼ 구주쿠시마와 유람선의 뱃길을 를 나타내는 지도입니다. 구주쿠시마는 사이카이국립공원[西海国立公園]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 구주쿠시마를 나타내는 모형입니다. 나가사키현의 사세보시, 시카마치정, 히라도시 사이의 해상 약 25 킬로미터에 걸쳐 있는 섬들입니다.  기타마쓰우라반도의 서쪽에 이어지는 리아스식 해안에 침식으로 만들어진 208개 이상의 섬들이 밀집해 있는 독특한 해역입니다.



▼ 점포가 두 군데가 있습니다. 기념품점과 옷가게가 있습니다.



▼ 사세보 햄버거 마스코트입니다..^^ 핸드폰 줄로 많이 만들어 파네요...



▼ 한글로 된 안내서를 주네요... 출항시간은 오후 1시입니다.



▼ 줄을 서서 탑승을 기다립니다. 280명이 탑승할 수 있는 선박이라서 탑승객이 많습니다. 




▼ 우리가 탈 배는 이 해적 유람선은 아닙니다. 그런데 이배는 3층으로 되어 있고 좀 오래된 선박으로 보입니다.

이 선박은 하루에 4회 운항합니다.



▼ 펄퀸이라는 좀더 나아보이는 배입니다. 4층으로 되어 있고 뒤쪽 마스트까지 올라갈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 선박 일층에 출입구가 있습니다. 



▼ 쿠주쿠시마 유람선 펄퀸 (Kujukushima Excursion Boat Pearl Queen)의 사진입니다. 하루에 7회 운영합니다.



▼ 주로 사람들이 2층에 있습니다. 주로 창가에 사람들이 앉아있습니다.



▼ 3층 데크에 올라왔습니다. 여기서 보면 주변 풍경이 더 잘보입니다.




▼  항만을 보니 요트 뿐 만 아니라 작은 어선들도 많이 모여 있습니다. 



▼ 작은 유람 보트도 지나갑니다. 10명 정도 탈 수 있는 선박입니다.



▼ 쿠주쿠시마으 ㅣ어업과 양식업이 발달해서 그런지 배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런데 부두가 상당히 말끔합니다.



▼ 배가 점점 육지에서 멀어집니다.



▼ 해변 주변의 건물들과 멀리 산 중턱에 있는 주택들이 보입니다. 산 중턱의 집들은 경치가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 정박해 있는 해적 유람선의 모습입니다.



▼ 육지에서 점점 멀어집니다.



▼ 쿠주쿠시마의 많은 섬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 이 곳은 리아스식 해안에 침식으로 만들어진 208개 이상의 섬들이 밀집해 있는 독특한 해역입니다.



▼ 개펄에는 투구게가 살고 굴도 생산되고 바다에는 풍부한 플랑크톤이 있어서 많은 종륭의 물고기가 산다고 합니다.



여름부터 가을까지는 쓰시마난류[対馬暖流]를 따라 남쪽 바다에서 태어난 물고기들이 이동한다고 합니다.



▼ 섬들의 모습들이 가지각색입니다.



▼ 작은 섬들 사이로 양식장들이 보입니다. 이런 양식장에서는 굴도 양식하고 진주도 양식한다고 합니다.

쿠주쿠시마의 굴은 크기도 크고 맛도 풍부하고 진주도 나가사키 진주로 유명합니다.

여기는 진주 양식장인 듯 합니다.



▼ 200개가 넘는 섬중에 유인도는 4곳이어서 섬들에는 희귀 동식물들이 많다고 합니다.



▼ 양식장 들이 여기저기 보입니다.



▼ 섬마다 각자 이름들이 있지만 도대체 구별이 잘 안된다는..



▼ 무인도에는 어떤 동물들이 사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 섬 마다 다른 모습들...



▼ 주변 풍경을 보다가 2층 데크로 내려왔습니다.



▼ 이층에는 매점이 있습니다. 이 곳에서 생산되는 진주도 팔고 있습니다.



▼ 3층 데크에서 주변 풍경을 보던 여행객들은 가운데 의자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 2층 창문가에 사람들이 많이 앉아 주위 풍경을 보면서 사진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 사진을 열심히 찍고 계신 일본 어르신...



▼ 2층 창문가에 사람들이 많이 앉아 주위 풍경을 보면서 사진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 이층의 네모 유리창에서 보이는 섬들의 풍경입니다. 



▼ 일층의 선박 출입구입니다. 겉에서 보면 아주 간단하게 보입니다.



▼ 일층의 원형 창문에서 보이는 풍경이 한폭의 그림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