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규슈

2014년 8월 일본 규슈서부 여행 (1일) 이시다케 전망대 (Ishidake Observatory)

by G-I Kim 2016. 12. 7.




 ▽사세보항에서 북으로 25 킬로미터, 히라도까지의 해역에는 약 208개의 크고 작은 섬이 존재하여 이 곳을 쿠주쿠시마라고 부릅니다. 쿠주쿠시마의 전경을 볼 수 있는 4곳의 전망대가 있는데 우리는 이시다케 전망대 (Ishidake Observatory)로... 



▽ 톰크루즈가 주연을 맡은 라스트 사무라이에서 일본을 상징하는 장면에서 이시다케 전망대에서 보이는 구주쿠시마의 저녁노을이 나옵니다.

2003년 9월 21일에 아카데이 촬영감독상을 받은 존톨이 촬영했다고 합니다.



▽ 전망대로 가는 길은 좁은 산길입니다. 



▽ 전망대는 숲속 길 끝에 있습니다. 



▽ 목책으로 만들어진 소박한 전망대입니다.



▽ 쿠주쿠시마의 전경이 펼쳐집니다. 



▽ 쿠주쿠시마는 나가사키현의 사세보시, 시카마치정, 히라도시 사이의 해상 약 25 킬로미터에 걸쳐 있는 섬들입니다.  



▽ 기타마쓰우라반도의 서쪽에 이어지는 리아스식 해안에 침식으로 만들어진 208개의 섬들이 밀집해 있는 독특한 해역입니다.



▽ 여러섬들과 작은 항구, 그리고 언덛 위의 집들이 보입니다. 


▽ 주택들이 상당히 크고 좋아보입니다. 태양열 발전판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 섬들의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주요 전망대는 이시다케전망대(台) 이외에도 유미하리다케전망대(台), 덴카이호(峰), 우도고에전망대(台) 등이 있습니다.



▽ 전망대에서 보이는 석양은 많은 사진작가들의 핫스팟이라고 합니다.



▽ 이제 다시 나가사키로 이동합니다. 이동하던 중 보이는 사세보의 모습입니다.



▽ 사세보항에는 일본 자위대의 함정들이 많이 보입니다.



▽ 사세보항은 1800년대 말부터 해군기지로 사용되었는데 1952년 한국전쟁으로 미해군 기지가 들어서게되고 도시가 발달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도 일본 해상 자위대아 미해군의 최신예 함정들이 사세보항을 기지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 나가사키 시내로 들어서니 도로 위의 노면전차 궤도들이 보입니다. 



▽ 노면전차의 역입니다. 나가사키 전차는 차량이 다양한 것으로 유명한데  인근 후쿠오카는 물론, 도쿄, 센다이 등 일본의 주요 대도시에서 노면전차를 폐선시킬 때 오갈데가 없어진 차량을 죄다 모아서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오래된 전차라도 모두 개수가 된 차량이라서 냉난방도 잘되고 이용하기 편리하다고 합니다.



▽ 비교적 신형 노면 전차가 지나갑니다. 1911년산 160형 전차도 현역으로 차적에 등록되어 있다는데 이런 전차들은 특별한 날에 이벤트 행사로 운영한다고 합니다. 



▽ 나가사키 노면전차는 일본에서 가장 탑승료가 저렴하기 때문에 노면전차를 타고 나가사키를 여행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저 전차는 상당히 오래된 모델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