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북해도

니세코 후키다시 공원(ふきだし公園)

by G-I Kim 2017. 7. 16.





니세코 후키다시 공원(ふきだし公園)은 북해도 니세코에 위치한 있는 공원으로 일본 환경청에 의해 「명수 100선」에 선정되기도 한 곳입니다. 니세코는 북해도를 대표하는 휴양지로 유럽을 방불케 하는 웅대한 산과 연중 즐길 수 있는 충실한 액티비티, 그리고 수량 풍부한 온천지입니다. 후키다시 공원은 요테이산에서 내려와 분출되는 명수를 맛 볼 수 있는 청정 약수공원으로 북해도의 후지산으로 불리는 요테이산에 긴긴 겨울 동안 내린 눈이 따뜻한 봄 햇살에 서서히 녹아 땅 속에 침투하게 되는데, 그 물이 다시 땅에 솟구쳐 올라 후키다시 공원의 맑은 약수로 내려옵니다. 약수의 양은 하루에 8만톤, 약 30만명이 이용할 수 있는 엄청난 양입니다.



▼ 후키다시 공원은 북해도 패키지 여행을 하다보면 휴식이나 화장실 이용 등을 위해 한번은 들리는 곳으로 길게 늘어선 점포들이 인기가 있습니다. 여기서 갖가지 먹거리들을 접할 수 있는데 여행객들의 인기가 좋은것 같습니다.



▼ 후키다시 공원에서 나오는 약수도 판매하고 있고 시원한 냉커피나 특제 메론빵 등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 감자와 고로케, 냉커피.. 여름 여행때는 아주 적절한 간식입니다..^^



▼  주변은 넓은 잔디밭과 숲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 숲속 안의 계곡으로 들어서면 요이테산에서 흘러나오는 약수의 물줄기가 보이고 있습니다. 



▼ 시원한 약수의 물줄기로 약수를 담아 먹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