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북해도

하코다테산 전망대(函館山展望台)

by G-I Kim 2018. 1. 14.




하코다테는 홋카이도 남서부 쓰가루 해협과 면한 지점에 위치해 있는 홋카이도 최대의 항구도시이며 하코다테 산에서 볼 수 있는 시 서쪽의 반도 부분이 부채꼴로 펼쳐진게 독특한 장관 때문에 홍콩, 나폴리와 더불어 세계 3대, 고베, 나가사키 야경과 함께 일본 3대 야경으로도 잘 알려져있습니다. 하코다테산 꼭대기에 위치해 있는 전망대에서 멋있는 야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코다테산 전망대(http://334.co.jp/)는 하코다테의 시가지와 주변의 바다와 산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전망대입니다. ‘미슐랭 그린 가이드 재팬’에 최고 등급인 별 3개로 소개되고 있는‘하코다테산에서 바라보는 전망대는 케이블카(왕복 1,280엔) 외에도 버스, 택시, 렌터카로 갈 수 있습니다. 로프웨이 곤돌라는 일본과 프랑스 합작으로 만든 125인 승의 곤돌라로 처음에는 30인승 곤돌라를 운영했다고 합니다.



▼ 하코다테산 로프웨이 역은 하코다테의 모모마치 거리에 있습니다. 네가 방문했을 때는 중국 관광객들이 너무 많아 한참이나 차례를 기다려서 로프웨이를 타고 전망대까지 올라갔습니다. 로프웨이로 하코다테산 정상으로 올라가는 중에 모토마치 거리 등 하코다테의 야경들이 보입니다. 해발 334미터의 하코다테산 정상까지 약 3분만에 도착합니다. 날씨가 좋지 않아 바람이 많이 불면 로프웨이의 운행을 중단합니다. 등산로를 따라 천천히 걸어올라갈 수도 있는데 3시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 하코다테산 전망대에는 티비송신탑도 있습니다. 멋있는 야경이지만 정말 야경을 구경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 구경을 마치고 다시 내려갈때도 길게 줄을 서서 내려갔습니다. 줄이 길어서 이벤트 홀 크레모나까지 줄을 섰습니다. 이벤트홀 크레모나에서는 사시사철의 야경을 소개하는 영상 “세계의 별세개 하코다테 야경 풀코스”가 상영되기도 하고 콘서트, 피아노 발표회, 강연회, 영화 상영회 등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코다테의 야경은 정말 볼만하네요...



▼ 하코다테산 전망대의 로프웨이 탑승대는 옛날 모습입니다. 또한 기념품점이 있어서 간단히 쇼핑하기에 좋습니다. 간단한 먹거리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하코다테산 전망대의 낮시간의 모습입니다. 기회가 되면 낮에도 한번 올라와보는 것도 괜찮을듯 합니다.




▼ 레스토랑 제노바와 티 라운지 레가토 가 있어 일식과 양식요리를 즐길 수 있고 파티나 결혼식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야경을 보면서 식사를 할 수도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