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북해도

오누마 국정 공원 (Onuma Quasi-national Park, 大沼国定公園)

by G-I Kim 2018. 2. 6.



오누마국정공원(大沼國定公園)은 일본 북해도 하코다테 부근에 있는 자연 공원으로 특이한 모습의 해발 1,131미터의 고마가타케산 근처의 호수로 이루어진 공원입니다. 고마가타케산 근처에는 오누마호(湖), 고누마호(湖)·준사이누마호(湖) 세 호수가 있습니다. 오누마호는 고마가타케산의 폭발로 생긴 호수로, 세 호수 가운데 가장 크며 둘레는 20.5 킬로미터입니다. 호수 한가운데에 81개의 작은 섬이 있으며 겨울에는 백조가 날아오는 겨울 철새의 서식지입니다. 1958년에 국정공원으로 지정되었습니다. 


▼ 오누마 국정 공원은 매우 넓지만 사람들이 주로 애용하고는 곳은 오누마호과 고누마호 사이의 오누마라는 마을 근처의 관광단지입니다.






 오누마 국정공원의 호수 주변에는 자작나무, 고로쇠나무 숲 있어 멋진 호수 경관을 볼수 있습니다. 신일본삼경(新日本三景)의 한 곳으로 꼽히는 경승지라고 하는데 호수 주위에는 사이클링 도로와 캠프장 등이 있습니다.



▼ 여름에 방문해서 그런지 공원은 그냥 호수와 주변의 울창한 숲 모양 그대로 입니다. 관광객들이 다양한 보트놀이를 하고 있습니다. 가을에 단풍이 물들면 주변 풍경을 보면서 보트 놀이를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오누마 호수가 주변의 길을 따라 산책을 합니다. 한가롭게 낚시를 하는 사람도 있고 여러개의 작은 섬들도 보입니다. 우연히 까마귀도 한마리 발견...



▼  겨울철에 철새는 백조가 날라오는 곳이라서 그런지 오리배가 아니라 백조배가 있습니다. 가족끼리 백조배를 타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들도 보입니다. 



▼ 여기도 북해도의 신선한 우유로 만든 소프트 아이스크림이 유명한 것 같습니다. 먹물 아이스크림을 먹어보았는데 맛있네요..저 건물은 오누마 전망각(大沼展望閣)이라는 음식점인데 2층 과 3층에서 오누마 호수의 풍경을 감상하면서 이지역 먹거리로 만든 음식을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곳 일층에서는 아이스크림 이외에도 튀긴 감자나 고구마, 구운 옥수수 등을 판매합니다.



▼ 명승지 답게 대형버스들도 주차할 수 있는 큰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장 근처에 패스트푸드 56이라는 가게가 있습니다. 여기서 북해도산 고구마로 만든 경단을 먹어보았습니다. 특이한 고무카 튀김? 이외에도 소프트 아이스크림과 감자 튀김도 파네요.. 




▼ 오누마 국정 공원 옆에 있는 고마가타케산은 원추형의 성층화산(成層火山)으로 지금도 화산활동이 활발하기 때문에 폭발에 의한 붕괴로 인해 산 정상부는 특이한 모습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