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국내여행

2017년 04월 여수세계박람회장

by G-I Kim 2018. 3. 16.





2012년 여수 세계 박람회(Expo 2012 Yeosu)는 2012년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여수시에서 개최된 세계 박람회입니다. 대한민국에서는 1993년 대전 세계 박람회 이후 두 번째로 치러진 국제박람회기구 인정 박람회이가도 합니다. 93일간 개최되었던 박람회의. 주제는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이었으며 전세계 105개국과 10개 국제 기구가 참가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입장객 저조라는 부진을 보였으나 나중에는 일일 10만명의 관람객이 몰린 성공적인 엑스포였습니다.  박람회 이후에는 시설이 모두 활용되지는 못했지만 스카이타워나 빅오쇼, 아쿠아리움, 박람회 기념관 등 시설에 대한 방문객이 늘어나서 박람회장이 여수시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자리잡았습니다.  




▼ 여수엑스포역에서 여수세계박람회장으로 가는 길에 있는 3번 게이트입니다. 건널목만 건너면 출입구가 보입니다.



▼ 엑스포디지털갤러리는 박람회장의 중심지에 있습니다.

세계 최고 해상도(654만 화소)의 초대형 LED스크린으로 아름답고 신나는 영상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하루 3번 30-60분 정도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주변에 식당, 편의점, 기념품점, 카페 등 상점들이 모여 있는 복합문화공간 엑스포디지털갤러리입니다.

시간때가 맞지 않아서 영상 감상은 못했습니다.



▼ 엑스포디지털갤러리 주변에는 기념품점과 각종 식당들이 있습니다.




▼ 엑스포디지털갤러리에는 여수엑스포 마스코트인 여니와 수니와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 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여니와 수니는 여수의 첫글자와 어류의 먹이자원이며 바다와 연안을 지켜주는 생명의 근원인 플랑크톤을 모티브로 개발하였습니다.



▼ 여수박람회장에서 가장 유명한 빅오쇼는 4월부터 11월말까지 합니다.

빅오쇼는 여수세계박람회를 못본 사람들에게 꼭 추천하는 코스이기도 합니다.



▼ 엑스포디지털갤러리 가운데 있는 가족동상입니다.



▼ 여수세계박람회장 안내도입니다.




▼ 여수세계박람회장에는 스카이타워, 가념관, 빅오쇼, 게스트 하우스, 아쿠아플라넷여수 등

가볼 만한 곳이 많습니다.



▼ 여수박람회장 일부는 여러 시설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예식장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예식장이 있는 C블럭에서 내려다 보이는 엑스포디지털갤러리 광장입니다.

광장에는 각종 음식점들이 있습니다. C블럭 건너편 A블럭에는 게스트 하우스가  



▼ C블럭에는 과거 엑스포홀이었던 곳이 여수엑스포 컨벤션 센터로 운영되고 있고 

 D블럭에는 여수 테디베어 뮤지엄이 있다고 합니다. 




▼ 엑스포 광장은 아주 조용합니다. 여기서 야외행사하기는 좋을 듯 합니다.

지금은 아무 행사도 안하고 있습니다.



▼ 엑스포 광장에서 여니교를 건너면 주제관이라는 건물이 나옵니다. 지금은 운영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멀리 빅오쇼 공연장도 보입니다. 



▼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 13회를 여기서 촬영했습니다.

기념 촬영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 엑스포 광장 앞 산책로는 아주 잘 정비되어 있습니다. 야자수도 심어져 있어 이국적인 분위기가 납니다.



▼ 멀리 스카이 타워도 보입니다. 스카이 타워에서는 주변 풍광도 볼 수 있고 

음료와 과자를 먹으면서 파이프 오르간 연주도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 여수엑스포여객선터미널에 정박해 있는 미남 크루즈 입니다.

하루 세번 운행하는데 한번은 야경 크루즈라고 합니다.

여기서 여수-제주 왕복 페리를 이용해서 제주도로 갈 수 있습니다. 이 페리는 차량 선적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 여수컨벤션 센터 건물에는 빅오쇼 티켓 판매대가 있습니다.

정말 찾기 힘든 곳에 있습니다.



▼ 투어전기차도 돌아다니네요... 스카이 타워 전망대에서 탑승해야 합니다.



▼ 테디베어 뮤지엄이 개관했다는 대형 포스터가 걸려있습니다.

신축 호텔 분양 홍보관으로도 이용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