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국내여행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강릉하키센터

by G-I Kim 2018. 3. 15.






강릉하키센터는 2014년 7월 17일부터 2017년 3월20일까지 건설된 강원도 강릉시 수리골길 98에 위치한 하키전용 경기장입니다. 건물 완성에 1,080억원의 자원이 소모되었고 지상 3층 규모에 아이스링크 1면(60 미터 x 30 미터)과 10,000석 규모의 좌석을 갖추고 있습니다. 강릉 올림픽 파크에 위치한 실내 경기장의 일종으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에서 하키전용경기장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원래는 강릉 스피드 스케이팅 경기장와 더불어 올림픽 이후 해체하는 가건물로 계획되었으나 지금은 존치하는  것으로 결정되었다고 합니다.



  2018년 3월 11일 일요일  평창 동계패럴림픽 아이스하키 미국-일본간 게임을 구경하기 위해 강릉하키센터를 방문했습니다. 예매를 하고 경기장 매표소에서 입장권으로 교환을 했습니다. 아직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초반이라서 그런지 현지에서도 입장권을 일부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은 보통 1시간 30분 이상 진행하는데 경기 시작 2시간전부터 입장이 가능합니다.



▼ 경기장 바깥쪽에 매점이 있어 간단한 먹거리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경기장으로 입장을 하면서 계단을 따라 2층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여기서 강릉올림픽파크의 풍경이 아주잘보입니다. 강릉스피드스케이트경기장이나 코카콜라 전시관 등이 잘 보이네요...



▼ 경기장 내부에 들어서면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안내를 해주고 있고 안내소와 유모차 보관소, 그리고 작은 기념품점이 있습니다.



▼ 아이스링크 주변에 3층 규모의 관중석이 있고 바깥쪽으로 복도와 화장실 등 각종 편의시설이 설치된 형태입니다.



▼ 경기장 내부에도 매점이 있어서 샌드위치나 핫도그, 음료수 등 간단한 먹거리를 구입할 수 있는데 여기서 구입한 음식들은 경기장 내부에서도 먹을 수 있습니다.



▼ 경기를 가까이 볼 수 있는 아래쪽은 A석, 위쪽은 B석인데 A석 표를 구입하지 못해 B석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좌석 안내문구는 계단에 붙어 있고 의자는 아주 편리합니다.



▼ 일반 좌석과는 달리 B석 구역 한쪽에 따로 마련된 테이블이 있는 특별좌석들도 보이는데 경기관계자, 언론인들이나 브이아이피들이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 아이스하키 전용인 강릉하키센터는 새 건물 답게 정말 잘 만들어졌습니다.



▼ 만석규모의 경기장을 와이드 앵글로 찍은 사진입니다. 경기 초반에는 관중들이 없다가 점차로 관중들이 늘어났습니다. 그냥 한번 사용하고 버리기는 정말 아까운 잘 만들어진 경기장입니다.



▼ 미국 응원단들은 일본 응원단보다 수는 적었지만 가족 단위로 응원을 하는 것들이 많이 보입니다. 



▼ 일본 응원팀은 일본 국기를 여기저기 걸어놓고 응원을 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일본인들이 관중석에서 보입니다. 



▼ 일본 응원단은 강릉기차역에서도 보았지만 일본 현지에서 단체로 응원을 온 것으로 보입니다. 



▼ 아이스하키 게임은 아주 격렬해서 중간에 쉬는 시간이 많은데 이때 여러뮤지션들이 음악을 연주해주기도 하고 응원단들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다시말하자면 경기장 중앙에 있는 모니터로 자체적인 방송을 하면서 관중들의 호응을 끌어냅니다.   



▼ 아이스하키 게임은 경기 자체도 아주 재미있지만 경기 중간 쉬는 시간에 진행자 주도로 반다비 마스코트의 만남이나 응원단들과의 인터뷰 등등 재미 있는 행사를 이어갑니다.



▼  중앙에 있는 대형 모니터로 경기 상황을 중계합니다. 득점상황도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쉬는 시간에 관중들이 진행자의 권유에 따라 함성을 지르기도 했는데 관중들의 반응이 아주 좋았습니다. 



▼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아이스하키도 아주 격렬한 게임입니다. 몸싸움도 많고 박진감도 대단합니다. 현장에서 직접 보니 영상으로 보는 것과는 아주 다르네요. 국내에서는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중계방송을 많이 안해서 아쉬운 점이 많습니다. 유튜브라도 중계방송을 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