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이탈리아

이탈리아의 고속도로 휴게소 오토그릴 (Autogrill)

by G-I Kim 2018. 4. 11.




이탈리아에서 패키지 여행을 하다 보면 도시간을 관광버스로 이동하다가 중간에 휴게소에 들리게 됩니다. 휴게소에서는 고속버스 운전자가 법적인 휴식을 취할수 있게 해주고 관광객들은 화장실 이용과 각종 먹거리, 그리고 작은 선물 들을 구입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탈리아 여행 동안 5군데의 고속도로 휴게소를 들렸는데 이중 4군데가 오토그릴 (Autogrill)이라는 휴게소였습니다. 오토그릴은 1947년 이탈리아 노바라에서 시작한 업체로 세계적인 갑부인 베네통 일가가 지분의 절반 정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유럽과 북미 등 세계 40여국에 진출하였고 고속도로 휴게소 이외에도 공항,항만, 기차역 등에서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 이탈리아 여행에서 들린 오토그릴 휴게소는  Autogrill Po Est Ferrara (베로나-플로랜스),  Autogrill Osio Sopra (밀라노-베니스), Autogrill Medesano Ovest (밀라노-라스페치아), Autogrill Civitella d'Agliano (플로렌스-로마) 입니다. 휴게소는 모두 규모와 내부시설이 조금씩 달랐습니다.



▼ 오토그릴 휴게소는 들어가는 입구는 한쪽방향으로만 들어갈 수있고 나가는 곳은 따로 있는데 나가는 곳에 계산대가 있습니다. 또한 휴게소 매장 안에도 계산대가 따로 있습니다.



▼ 휴게소에서 현지인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시설은 카페입니다. 주로 에스프레소를 마시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 먹거리로 다양한 샌드위치, 햄버거, 케이크, 도넛, 크로와상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맛도 탁월하고 저렴하고 양도 많습니다.



▼ 일부 휴게소에는 식당이 있어서 간단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Autogrill Civitella d'Agliano (플로렌스-로마)의 오토그릴내 식당입니다. 하지만 이용하는 사람들이 그리 많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 이탈리아 지역 특색의 길거리 음식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있으면 하번 사먹어 보고 싶은 음식입니다.





▼ 생수 뿐만 아니라 각종 음료수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처음 보는 음료수도 있지만 국내에서도 볼 수 있는 제품들도 있습니다.



▼  이탈리아 맥주와 이탈리아 와인도 판매합니다. 와인은 여러병이 들어간 선물세트 형식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뜻밖이네요..



▼ 선물용으로 사서 한국을 가지고 가고 싶은 마음이 나는 와인들입니다. 그러나 저런 3개가 들어가있는 와인 세트는 실제적으로 국내 유입은어렵다는..ㅠㅠ 




▼ 정말 다양한 과자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국에도 여러종륭의 이탈리와 과자들이 수입되고 있지만 처음보는 제품들이 대부분입니다.



▼ 휴게소에는 각종 다양한 초콜렛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작은 포장에서 대형 포장까지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고 비교적 저렴합니다.



▼ 게다가 일부 휴게소에서는 과자와 초콜렛을 할인판매하고 있습니다. 할인판매하고 있는 휴게소가 있으면 원하는 물건이 있다면 주저없이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 치즈와 햄, 살라미 등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국보다는 비교적 가격이 저렴합니다.



▼  이탈라아산 올리브유입니다. 올리브유의 상업적인 생산은 고대 로마시대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비교적 비싼 올리브유도 있지만 심지어 1유료 밖에 안하는 제품도 있습니다.



▼ 역시 이탈리아 답게 파스타와 소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정말 파스타는 종류가 다양합니다.



▼ 매장마다 규모가 다르지만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장난감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차 놀이 세트는 20유로 정도 밖에 안되었습니다. 심지어 무선 헬리콥터 장난감도 판매합니다.



▼ 계산대 앞에는 껌이나 사탕도 팔고 있고 매장에 따라 아이스크림도 판매합니다.



▼ 간단히 식사를 할 수 있는 곳도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 전자 오락기계들입니다. 



▼ 휴게소 앞에는 주유소가 있습니다.



▼ 대부분 와이파이가 무료로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