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아프리카 여행/이집트, 두바이

2018년 12월 이집트, 두바이 여행 (2)

by G-I Kim 2019. 7. 14.

2018년 12월 두바이와 이집트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에미레이트 항공을 타고 인천공항에서 두바이로 이동한 다음 두바이를 하루 정도 구경하고 다시 에미레이트 항공으로 카이로로 이동했습니다. 카이로에서 1박 후에 기자 피라미드, 스핑크스, 이집트 박물관을 구경한 후 나이트 트레인으로 잠을 자면서 아스완에 도착했습니다. 아스완에서 아부심벨로 이동해서 아부심벨 대신전과 하토르 신전을 구경한 후에 다시 아스완으로 돌아와서 나일강 크루즈에 탑승했습니다. 나일강 크루즈에서 3박을 하는 동안 아스완 하이댐, 콤옴보신전, 룩소, 카르닉 신전, 왕강의 계곡, 핫셉수트 장제전을 구경했습니다. 이후 후루가다로 이동해서 1박을 하고 홍해 바다를 보고 다시 카이로로 이동해서 에미레이트 항공을 타고 두바이를 거쳐 한국으로 돌아왔습니다.

▼ 나이트 트레인을 타고 도착한 곳은 아스완입니다.

아스완에서 버스를 타고 아부심벨로 이동합니다.

아스완 로우댐을 건너 사막을 건너 아부심벨로 향합니다.

▼ 사막 가운데 휴게소에서 잠시 쉬면서 신기루라는 것을 직접 보았습니다.

정말 신기합니다. 과거 나폴레옹 군이 이집트 원정을 왔다가 저 신기루 때문에 고생을 했다고 하네요..

2018년 12월 이집트, 두바이 여행, 여행 3일, 아스완에서 아부심벨로 (Aswan to Abu Simbel), 사막의 신기

아스완(aswan)에서 남쪽 280 킬로미터 지점에 있는 이집트-수단 국경 근처인 아부심벨(abu simbel)까지는 사막의 도로를 달려서 이동해야 합니다. 아부심벨에는 고대 이집트 19왕조의 파라오 람세스 2

blog.daum.net

▼ 아부심벨은 이집트 최남단의 누비아 지방에 있습니다.

아부심벨 신전은 나일강 바로 옆에 있는데 제19왕조의 람세스 2세(재위 BC 1301∼BC 1235)가 천연의 사암층을 뚫어서 만들었습니다.

왕 자신을 위한 대신전과 왕비 네페러타리를 위한 소신전으로 되어 있습니다. 과거에는 이집트 군경이 이곳까지 오는데 호위를 하는 등 구경하러 가기 쉽지 않았다고 합니다.

2018년 12월 이집트, 두바이 여행, 여행 3일, 아부심벨신전 (Abu Simbel Temple)

아부심벨 신전(Abu Simbel Temple)은 벼랑에 구멍을 뚫어 만든 암굴 신전입니다. 이집트 역사상 최초로 상하 이집트를 통일했던 위대한 람세스 2세(Ramesses II)가 자신과 그가 제일 사랑한 네페르타리를

blog.daum.net

▼ 아부심벨에서 사막을 달려 아스완으로 이동합니다.

버스안에서 여행사가 점심으로 준비해준 도시락을 먹습니다.

이집트 샌드위치와 과자를 먹습니다. 샌드위치는 내용물이 심심하네요...

2018년 12월 이집트, 두바이 여행, 여행 3일, 아부심벨에서 아스완으로 (Abu Simbel to Aswan), 서부 이집

서부 이집트 사막 (Western Egypt Desert)는 나일강 서쪽에 있는 사막으로 지중해, 리비아 국경, 수단 국경까지의 사막을 이야기 합니다. 대부분 돌로 구성된 사막인데 리비아 국경에는 모래 사막인 모

blog.daum.net

▼ 저녁 늦게 나일강 크루즈에 탑승했습니다.

H/S nile marquise라는 선박입니다.

선내에서 뷔페로 저녁식사를 한 뒤에 크루즈 측에서 제공한 전통 무용을 구경합니다.

이 배들은 다 유럽에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2018년 12월 이집트, 두바이 여행, 여행 3일, 나일 마르퀴스 나일 크루즈 (M/S Nile Marquis Nile Cruise)에

나일 마르퀴스 나일 크루즈 (M/S Nile Marquis Nile Cruise)는 이집트 나일강에서 운영하는 중간 급 크루즈쉽으로 5성급 호텔의 시설을 갖춘 선박입니다. 65개의 더블 룸 객실과 4개의 슈트 객실이 있으며

blog.daum.net

2018년 12월 이집트, 두바이 여행, 여행 3일, 나일강 크루즈 선데크에서 보이는 아스완 나일강변 야

이집트 고대 문명의 발상지인 나일강을 크루즈를 타고 유유히 여행하는 것은 특별한 경험입니다. 나일강 크루즈 선박들은 호텔과 유사한 시설을 갖추었지만 선데크라고 하는 맨 위층 상갑판에

▼ 아침 일찍 일어나 나일강 풍경을 구경하다가 선내에서 아침식사를 합니다.

2018년 12월 이집트, 두바이 여행, 여행 4일, 나일강 크루즈, 나일강변의 아침 풍경

나일강 크루즈에서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벽 6시경이 되니 서서히 아스완 나일강변의 모습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나일강 크루즈의 객실 창문은 매우 넓어서 주변 풍경이 잘 보입니다. 누비안

blog.daum.net

버스를 타고 미완성 오벨리스크를 구경한 후에 아스완 하이댐으로 이동했습니다.

아스완 하이댐은 1960년부터 1971년까지 소련의 지원을 받아 건설한 세계 최대의 록필 댐입니다.

2018년 12월 이집트, 두바이 여행, 여행 4일, 미완성 오벨리스크 (Unfinished Obelisk)

이집트 아스완에 있는 미완성 오벨리스크 (Unfinished Obelisk) 는 하트셉수트 (Hatshepsut) 여왕을 위해 화강암을 자르다 균열이 생겨 중단된 것으로 누운 채로 방치되어 있는 오벨리스크 입니다. 아스

blog.daum.net

2018년 12월 이집트, 두바이 여행, 여행 4일, 아스완 하이댐 (Aswan High Dam)

아스완 하이댐 (Aswan High Dam)은 1970년 소련의 지원을 받아 완공한 댐으로 1971년에 정식으로 개통되었습니다. 당시로 약 10억 달러의 경비가 소모되었다고 하는데 현재 화폐가치로는 약 70억 달러로

▼  시간이 좀 남아서 아스완 시내를 구경했습니다.

인구 26만명의 도시라고 하지만 큰 건물도 없고..

시내에서 대추야자와 사탕수수 주스를 맛보았습니다.

점심식사는 나일강 크루즈에서...

2018년 12월 이집트, 두바이 여행, 여행 4일, 아스완 시장(Aswan Souk)

다른 나라 여행을 갔을 때 소소한 재미 중에 하나는 그 나라의 전통시장에 들러 흥정을 하면서 물건을 사거나 슈퍼마켓에 들려 그 나라에 주로 소비되는 상품들을 구입하는 것입니다. 아스완은

blog.daum.net

2018년 12월 이집트, 두바이 여행, 여행 4일, 나일강 크루즈 아스완(Aswan)에서 콤옴보(Kom Ombo)로 출발

아스완에서의 일정인 미완성 오벨리스크, 아스완 하이댐, 아스완 재래시장 관광을 마치고 크루즈선으로 돌아 왔습니다. 이제 점심을 먹고 나일강의 풍경을 즐길 시간입니다. 이 배는 오후 아스

▼ 나일강 쿠루즈가 하류로 이동합니다. 나일강의 풍경은 너무나 신비롭습니다.

2018년 12월 이집트, 두바이 여행, 여행 4일, 나일강 크루즈에서 나일강의 풍경을 감상하다 (아스완

나일강 쿠루즈 여행은 이집트 여행의 백미 중에 하나입니다. 이집트의 고대 유적들은 대부분 룩소르와 아스완 사이 나일강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나일강 쿠루즈 여행은 이집트 룩소르나 아스

blog.daum.net

▼ 저녁 늦게 크루즈가 로마시대에 지어진 콤 옴보 신전(Temple of Kom Ombo)에 도착했습니다. 기원전 332년에서 395년 사이에 세워진 신전으로 악어 머리 형상을 한 소백 신과 매의 머리를 한 호루스 신에게 바쳐진 신전입니다. 악어 미라를 볼 수 있었습니다.

2018년 12월 이집트, 두바이 여행, 여행 4일, 콤 옴보 신전(Temple of Kom Ombo)

콤 옴보 신전(Temple of Kom Ombo)은 악어의 머리를 가진 신인 소베크(Sobek)와 매의 머리의 호루스(Horus) 신을 모두 모시는 신전입니다. 그레코 로만기인 기원전 180-47년, 프톨레마이오스 왕조에 의해 세

blog.daum.net

▼ 다시 나일강 크루즈로 돌아와 저녁식사를 즐긴 후에 손님들을 위한 파티에 참석했습니다.

2018년 12월 이집트, 두바이 여행, 여행 5일, 에드푸 신전(Temple of Edfu)

에드푸 신전 (Temple of Edfu)은 호루스 신전 (Temple of Horus)라기도 하고 고대 세계에서 가장 완벽하게 보존되어 있는 유물'이라는 신전입니다. 이집트 신화에 등장하는 신인 호루스에게 봉헌된 에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