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아프리카 여행/이집트, 두바이

2018년 12월 이집트, 두바이 여행 (4)

by G-I Kim 2019. 11. 12.

▼ 후르가다 데저트 로즈 리조트에서 아침이 밝았습니다. 리보트에서 보이는 홍해를 보다가 간단히 아침식사를 마쳤습니다. 너무 이른아침이라 호텔뷔페에  빵종류만 준비되어 있습니다.

2018년 12월 이집트, 두바이 여행, 여행 7일, 데저트 로즈 리조트 후르가다 (Desert Rose Resort Hurghada)

◈ 후르가다(Hurghada)는 이집트 홍해 연안에 위치한 관광도시입니다. 후르가다는 원래 작은 어촌이었지만 1980년대에 시작된 이집트와 외국인 투자로 주요 홍해 휴양지로 성장했습니다. 후르가다

blog.daum.net

▼ 후르가다 항구에서 유람선을 타고 홍해 바다로 나갑니다.

후루가다의 많은 리조트들과 다운타운이 보입니다.

▼ 유람선 안에서 쉬고 있다가 안내에 따라 배 아랫쪽으로 내려갑니다.

배 아래쪽에는 바다 풍경을 볼 수 있는 대형 유리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유람선 주변에서 먹이를 뿌리니 홍해의 물고기들이 모여듭니다.

2018년 12월 이집트, 두바이 여행, 여행 7일, 후르가다 글라스 보트 투어 (Hurghada Glass Bottom Boat Tour)

홍해(Red Sea)는 북아프리카 대륙과 아라비아 반도 사이에 있는 좁고 긴 바다입니다. 바닷속에 있는 해조 때문에 물빛이 붉은빛을 띠기도 해서 홍해라고 합니다. 홍해는 건조지대

blog.daum.net

홍해 해변의 풍경을 보면서 버스를 타고 카이로로 이동합니다. 중간에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닭고기로 점심식사를 했습니다.     .

2018년 12월 이집트, 두바이 여행, 여행 7일, 서부 이집트 사막, 후루가다에서 카이로 (Eastern Egypt Des

▣ 파라오 관광버스를 타고 후르가다 마리나에서 출발해서 카이로 국제공항으로 이동합니다. 약 460여 킬로미터 거리로 자동차로 5시간 거리입니다. 이동하는 도중에 자파라나 휴게소 (Zafarana res

blog.daum.net

▼  다시 이집트 카이로 공항입니다. 비행기 출발 2시간 전에 도착했습니다. 여기서 에미레이트 항공 EK0924 편을 타고 두바이로 이동합니다.

카이로 공항의 수속은 그리 복잡하지 않습니다. 카이로 공항도 생각보다 쾌적하고 에도 스타벅스가 있습니다.  에미레이트 항공 EK0924 편은 보잉 777 여객기입니다. 저녁 7시 20분에 카이로를 출발하여 두바이로 향합니다.

2018년 12월 이집트, 두바이 여행, 여행 7일, 이집트 카이로 국제공항 (Cairo International Airport)

▣ 카이로 국제공항 (Cairo International Airport)은 카이로시 중심부에서 약 20 킬로미터 북동쪽에 위치한 이집트항공의 중추 공항입니다. 연간 이용객은 1,300만 명을 상회하고 아프리카에서 두 번째

blog.daum.net

카이로에서 두바이까지 2시간 40분 동안의 비행시간 동안 식사가 제공됩니다. 아랍식 기내식인데 신기하기도 하고 먹을만합니다.  VOD시스템에서 한국영화를 지원합니다.

2018년 12월 이집트, 두바이 여행, 여행 7일, 카이로에서 두바이로, 에미레이트항공 EK 924 B777-300ER

▣ 에미레이트 항공 EK 924편을 타고 이집트 카이로에서 아랍에미레이트의 두바이로 갑니다. 카이로 시각 오후 7시 20분에 출발하여 3시간 30분 정도 비행을 한 후 두바이 현지시각 오전 12시 30분경

blog.daum.net

▼ 두바이 공항에서 환승해서 에미레이트 항공의 EK 322 편으로 한국 인천으로 향합니다.  EK 322 편은 현지시각 새벽 3시 30분에 출발하여 서울 인천에 오후 4시 50분에 도착합니다. 두바이 공항에서는 사진 촬영이 금지라 사진을 한장도 못 찍었습니다. 비행기를 탑승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가벼운 식사가 제공됩니다. 아침식사 형태의 기내식입니다. 기내는 계속 소등상태입니다.

▼ 두번째 식사는 점심식사로 보이는 푸짐한 식사입니다. 한국에 다가오자 기내의 조명이 밝아집니다.

2018년 12월 이집트, 두바이 여행, 여행 7일, 에미레이트항공 두바이-인천 (Emirates, Flight from Dubai to S

▣ 에미레이트 항공 EK 322편을 타고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에서 이집트 카이로로 이동합니다. 탑승할 항공기는 세계 최대의 여객기라는 에어버스사의 A380-800 기종입니다.  비행시간은 8시간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