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동, 아프리카 여행/이집트, 두바이

2018년 12월 이집트, 두바이 여행, 여행 1일, 에미레이트항공 인천-두바이 EK 323

by G-I Kim 2020. 5. 27.

▣ 에미레이트항공 EK 323편을 타고 한국 인천에서 아랍에미레이트의 두바이로 10시간 15분의 비행을 했습니다. 한국 시각 토요일 저녁 11시 50분에 출발해서 두바이 공항에는 새벽 5시경에 도착했습니다. 에미레이트항공 비행기는 에어버스사의 A380-800 기종이었는데 좌석도 넓고 제공되는 엔터테인먼트도 다양합니다. 비행 중 제공되는 두 번의 식사도 아주 좋았습니다. 

 

 

 

▲ 야간에 출발을 하는 항공편이라서 탑승할 때 이미 기내의 조명은 어두워진 상태입니다. 좌석 폭과 폭은 한국 국적기들과 비슷하게 넉넉한 편입니다. 

 

 

▲ 좌석마다 설치된 모니터에서 보이는 비행기의 위치와 인천공항에 주기되어 있는 비행기 밖의 모습입니다. 에밀이트 항공의 에어버스 A380-800 기종에는 외부에 3개의 카메라가 있어 비행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 에미레이트 항공이 제공하는 아주 다양한 콘텐츠를 AVOD로 볼 수 있습니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기내 엔터테인먼트로 iCE(Information,Communications,Entertainments)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터치스크린 화면에 조이스틱 겸용 리모콘을 갖추고 있습니다.최신 영화 뿐만 아니라 과거에 유행했던 영화가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큐멘터리 등 다른 콘텐츠도 많이 있습니다. 4,500의 채널과 1,500개의 영화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한국어 더빙이나 자막이 제공되는 외화는 거의 없습니다. 

 

▲ 한국 영화도 10여편 준비되어 있습니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인도 탑승객이 많아서 발리우드 영화도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결국 한국영화만 보게 됩니다.

 

 

▲ 좌석은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 항공과 비슷합니다. 2단 테이블과 컵받침이 따로 있습니다.

 

▲ 리모컨은 다른 항공사의 비행기에서 못보던 물건입니다. 터치가 가능한 리모컨에 LCD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USB 단자가 있어 충전도 가능하고 프리볼트의 충전 단자도 따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기내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마음대로 사용 할 수 있게 배려하고 있습니다.

 

▲ 에미레이트 항공에서 제공하는 편의용품 키트는 아주 훌륭합니다. 방수 기능이 있는 지갑 안에 칫솔, 치약, 안대, 양말, 귀마개 등 여행 필수품이 있습니다. 지갑은 후에 여행용 지갑 등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고급입니다. 

 

▲ 담요와 전용 헤드폰도 하나씩 나누어 줍니다. 전용 헤드폰도 상당히 좋습니다.

 

▲ 기내 잡지도 있지만 졸려서 볼 수가 없습니다.

 

▲ 비행기가 이륙한지 2시간 정도 지나서 나누어 주기 시작한 기내식입니다. 에미레이트 항공의 기내식은 평판이 좋은 편입니다.

 

 

▲ 닭고기 요리를 골랐는데 모닝빵과 샐러드, 후식으로 케이크, 김치도 제공되었습니다. 그리고 식후 커피 한잔.

 

 

 

▲ 또 다른 메뉴인 해산물 요리입니다. 구성은 동일하고 메인 요리만 새우, 오징어, 밥 등이 있는 음식입니다. 

 

 

▲ AVOD시스템에서 운항정보를 입체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중국을 가로질러 아라비아 반도로 가는 여정입니다.

 

 

▲ 개인이 소지한 USB 메모리 안에 있는 음삭이나 동영상, PDF 문서 파일도 AVOD 시스템으로 볼 수 있습니다. 기내 와이파이로 무료료 문자 메세지 정도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식사후 비행기는 다시 조명이 어두워집니다. 한국 시간으로 깊은 밤이라서 잠을 청하는 승객들도 있지만 영화를 열심히 보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중간에 과자와 음료서비스도 제공됩니다. 

 

▲ 기내 화장실은 깔끔하고 휴지, 비누, 패드까지 다 갖추어져 있습니다.

 

▲ 졸기도 하고 영화도 보다 보니 비행기가 아라비아 반도 근처까지 왔습니다. 기내는 계속 암흑입니다.

 

▲ 두번째로 제공받은 식사, 아침식사입니다. 한국식 아침식사나 서구식 아침식사 중 하나를 고를 수 있습니다.

 

▲ 제가 고른 영국식 아침식사입니다. 에그스크램블. 소시지, 그리고 감자와 콩, 방울토마토. 모닝빵과 요거트 과일도 나옵니다. 요청하면 김치도 제공합니다.

 

 

▲ 아침식사라고 하지만 나름대로 푸짐한 식사입니다. 비행기 안에서는 입맛이 떨어지기 때문에 기내식은 다른 음식보다 약간 더 짜고 당도가 높습니다.

 

▲ 또 다른 아침 메뉴인 죽요리입니다. 한국인을 위한 메뉴입니다.

 

▲ 여행 경로는 영화를 보는 도중 동시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른 항공사에서 볼수 없는 처음보는 기능입니다.

 

▲ 이제 두바이에 거의  다 왔습니다. 착륙까지 1시간 남았습니다.

 

▲ 새벽에 두바이에 도착했습니다. 모니터로 착륙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중동 최대의 항공사 에미레이트 항공 (Emirates)

▣ 에미레이트 항공 (Emirates)는 아랍에미레이트의 두바이를 허브공항으로 하고 있는 중동 최대의 항공사이며 2018년 기준으로 국제 여객 및 화물 수송 모두 세계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신

blog.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