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동, 아프리카 여행/이집트, 두바이

2018년 12월 이집트, 두바이 여행, 여행 5일, 나일강 크루즈 에서의 마지막 밤, 타누라 댄스(Tanoura Dance)와 벨리댄스(Belly Dance)

by G-I Kim 2020. 12. 20.

 

나일 마르퀴스 나일 크루즈 (M/S Nile Marquis Nile Cruise)는 이집트 나일강에서 운영하는 중간 급 크루즈쉽으로 5성급 호텔의 시설을 갖춘 선박입니다. 65개의 더블 룸 객실과 4개의 스위트룸이 있으며 일반 객실은 5.5 평 정도입니다. 모든 객실에는 나일강을 볼 수 있는 대형 창문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2박 3일, 3박 4일, 6박 7일 코스로 운영되고 있으며 아스완, 룩소르, 에드푸 사원, 콤 옴보 사원 등을 여행할 수 있습니다. 선박의 맨 위층에는 수영장, 스파, 휴식공간이 마련되어 있는 선데크가 있고 내부에는 식당, 바, 선물가게 등이 있습니다. 나일강 크루즈 여행 3박 4일의 마지막 밤에는 <타누라 댄스(Tanoura Dance)><벨리 댄스(Belly Dance)>의 공연이 있었습니다. 

 

 

▼ 나일 강 크루즈 3박 4일의 여정에서 저녁식사를 합니다.

식사 후 후식으로 많은 케이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크루즈가 아스완에서 룩소르로 내려오면서 식당에서의 먹거리가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샐러드도 종류가 바뀌었습니다.

 

 

새우를 올린 고구마 케이크 같은 음식인데 맛있습니다.

 

 

나일강 크루즈에서의 마지막 회식은 푸짐하게 먹습니다.

 

 

저녁식사 후 저녁 9시가 되자 크루즈선내 바에서 이집트 전통춤이 공연됩니다. 

 

 

우선 공연이 된 민속춤은 타누라 댄스(Tanoura Dance) 입니다.

화려한 원형의 스커트를 입고 회전하는민속춤입니다.

 

 

타누라 댄스는 인간과 신의 관계를 형상화한 이집트의 전통춤입니다. 

타누라는 아랍어로 치마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이 춤은 태양 주위를 회전을 상징하기도 하고 메카의 카바 우회를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 정말 묘기에 가까운 전통춤이 이어집니다.

터키의 수피 댄스가 이집트화 된것이 '타누라 댄스'라고 합니다. 

 

 

크루즈선 바 안에서의 타누라 댄스 무희는 관객들 바로 앞으로 다가가 놀라움을 선사하기도 합니다.

 

 

▼ 여행하는 나그네님의 사이트에서 가지고 온 타누라 댄스 동영상입니다.

 

 

KBS <걸어서 세계 속으로>에서의 타누라 댄스 공연 모습입니다. 이 촬영은 아스완에서 했습니다.

 

 

▼ 타누라 공연이 끝나고 벨리댄스가 시작됩니다. 

벨리댄스는 서아시아에서 북아프리카에 걸쳐 있는 이슬람 문화권 여성들이 추는 배꼽춤의 일종입니다.

 

 

 허리를 재빨리 흔드는 동작이 특징인데  몸통과 허리를 흔들거나 비트는 춤입니다.
벨리 댄스는 사막지대에 사는 민족에게 특히 많이 볼 수 있는 춤입니다.

 

 

▼ 뛰거나 발장단을 칠 만큼 단단한 지면이 아닌 모래땅에서는  발 밑을 고정시키고 몸통의 동작에 중점을 두는 춤을 추는 것이 용이합니다.

 

 

하지만 벨리댄스는 도시에서 발전한 춤이고 카이로나 이스탄불 등에서 밤에 공연되는 중요한 관광프로그램 중에 하나입니다.

 

 

 

▼ BEST BELLYDANCER ALLA KUSHNIR WEDDING IN CAIRO EGYPT 2019

 

 

 

▼ Traditional Belly Dance of Egy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