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영국, 아일랜드

영국, 아일랜드 여행 7일, 스테나 라인 - 더블린 포트 (Stena Line - Dublin Port)

by G-I Kim 2021. 8. 20.

▣ 더블린 포트 (Dublin Port), 더블린 항구는 역사적, 경제적으로 중요한 아일랜드 더블린의 항구입니다. 아일랜드의 항구 교통량의 약 3분의 2를 차지하는 아일랜드에서 가장 바쁜 항구입니다. 이곳에서 스테나 라인의 페리를 타고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영국 웨일스의 북서쪽 끝에 있는 홀리헤드(Holyhead)로 이동합니다.

 

▲ 아침 5시 30분에 일어났습니다. 호텔 객실 실내온도는 22도, 습도는 65% 정도로 쾌적합니다. 뒤에 보이는 컵라면은 인천공항 SK 텔레콤 로밍센터에서 준 컵라면입니다.

 

▲ 여행용 가방은 어젯밤에 미리 준비해놓았고 침대 옆 협탁 위에 1달러를 놓았습니다. 아일랜드 물가에 비하면 1달러는 그리 큰 액수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 TV에서 나오는 오늘의 날씨는.. 다행히 우리가 이동할 곳의 날씨는 그리 나쁘지 않습니다.

 

▲ 오전 6시에 버스를 타러 로비로 내려옵니다. 호텔 로비는 어둡고 사람들도 한 명도 없습니다. 여행 일정 때문에 이 호텔의 조식을 먹어보지 못하네요.  

 

▲ 나뭇가지가 많이 흔들릴 정도로 바람이 붑니다. 오늘 일정을 소화하기 위해 아침 일찍 버스를 타고 이동합니다.

 

▲ 우리가 숙박을 했던 더블린 에스펙트 호텔 파크 웨스트(Aspect Hotel Park West, Dublin)가 더블린 서부 교외에 있기 때문에 더블린 동쪽에 있는 더블린 항의 스테나 라인 전용 부두까지는 20여분 정도 이동을 했습니다. 이곳에서 페리를 타고 아일랜드의 더블린에서 영국 웨일스의 홀리헤드(Holyhead)로 이동할 예정입니다.

 

▲ 이미 많은 차량들이 페리에 탑승하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승용차 이외에도 대형 트럭들도 보입니다.

 

▲ 더블린항의 스테나 라인 전용 부두의 작은 건물 앞에 셔틀버스가 정차하더니 사람들이 내립니다. 승객들은 본인 차량으로 이동하여 이곳에 주차를 하거나 셔틀버스를 이용해서 더블린 시내에서 이곳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이 건물은 페리 터미널 2입니다.  티켓 판매소, 운전사 라운지 등이 있고 여기서 도보로 이동해서 페리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 

 

▲ 스테나 라인의 스테나 어드벤쳐 (MS Stena Adventurer)가 보입니다. 아일랜드의 더블린에서 영국 웨일스의 홀리헤드로 하루 4회 운행합니다. 운행시간은 3시간 30분 정도로 오전에는 8시 15분에 더블린을 출발하여 홀리헤드에 11시 50분에 도착합니다.  이외에 스테나 에스트리드 (MS Stena Estrid)도 하루 두 차례  더블린-홀리헤드 노선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 스테나 라인의 스테나 어드벤쳐 (MS Stena Adventurer)는 2003년부터 운행을 시작한 배수량 4만 3천 톤의 페리로 2020년 우리나라의 현대중공업에서 만든 선박입니다. 1,500명의 승객과 500대의 차량이 탑승할 수 있습니다.

 

▲ 항구에서 버스를 탄 채 40분 정도 기다려서 오전 8시경 페리에 탑승하기 위해 터미널 1 부두로 이동합니다.  

 

▲ 터미널 1 부두로 이동하는 도중에 보이는 터미널 2의 부두 옆에는 컨테이너 선박 부두가 있습니다. 트럭들이 전용 램프를 따라 올라가서 페리로 탑승하고 있습니다. 

 

▲ 스테나 라인의 페리 터미널은 터미널 1입니다.  스테나 어드벤쳐 옆에는 작은 페리가 정박하고 있습니다. 페리로 버스가 이동하는 동안 버스 창문으로 보이는 컨테이너 선박 전용 부두에는 컨테이너를 실은 선박이 정박해 있는데 야간에는 일을 안 하는지 컨테이너 크레인이 쉬고 있습니다.

 

▣ Dublin Port (더블린 항구)는 경제적으로 중요한 아일랜드 더블린의 항구로 아일랜드 항만 교통량의 약 3분의 2가 이 곳을 거쳐 이동합니다. 현대식 더블린 항구는 현재 리피 강 양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항구의 주요 활동은 화물 처리이며, 대형 컨테이너선에서 소형 디젤 선박 등 다양한 선박이 매일 방문합니다. 이 항구에서 페리 선들은 웨일스의 홀리헤드, 잉글랜드의 리버풀을 운행합니다.

 

▲ 스테나 라인의 스테나 어드벤처 (MS Stena Adventurer)와  스테나 에스트리드 (MS Stena Estrid)가 운행하고 있는데  스테나 어드벤처는 1,500명의 승객과 500대의 차량이 탑승할 수 있는 배수량 4만 3천 톤의 페리이며, 스테나 에스트리드는 1,000명의 승객과 120대의 차량이 탑승할 수 배수량 4만 1천 톤의 페리입니다. 

 

 

Dublin Port · 아일랜드 County Dublin, Dublin, 노스 닥

★★★★☆ · 항구

www.google.co.kr

 

 

Ferry from Dublin to Holyhead

Book a ferry from Dublin to Holyhead with Stena Line. Discover low cost travel on routes between Ireland and North Wales. Book online today.

www.stenaline.ie

 

 

스웨덴 해운 회사 스테나 라인 (Stena Line)

▣ 스테나 라인 (Stena Line)은  스웨덴 해운 회사로 세계에서 가장 큰 페리 운영 업체 중 하나입니다. 1962년에 설립되었으며 덴마크, 독일, 아일랜드, 라트비아, 네덜란드, 노르웨이, 폴란드, 스웨

blog.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