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가 오는 가운데 버스를 타고 솔즈베리에서 서쪽으로 이동하여 런던으로 향했습니다. 히스로 국제공항 북동쪽의 하운슬로 (Hounslow)에 위치한 Heston Services Eastbound에서 잠시 정차를 한 후 런던으로 다시 이동했습니다. 런던에서는 킹스 스트리트의 요시 스시 & 김치마마(Yoshi Sushi & Kimhimama)라는 식당에서 저녁식사를 했습니다.
▲ 비가 오는 가운데 버스를 타고 솔즈베리에서 서쪽으로 이동하여 런던으로 향했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비가 옵니다.
▲ 런던으로 가던 도중에 무지개가 보입니다. M4 고속도로를 따라 히스로 공항 북쪽을 지나갈때는 터키항공의 여객기가 지나가고 있는 것이 보입니다.
▲ 히스로 국제 공항 북동쪽의 하운 슬로 (Hounslow)에 위치한 Heston Services Eastbound라는 휴게소에서 잠시 정차를 했습니다. 이 휴게소에는 트래블로지(Travelodge)라는 2성급 숙박시설이 있습니다. Travelodge Hotels Limited는 영국, 아일랜드, 스페인 전역의 호텔 등 숙박업소를 운영하는 영국 회사입니다. 1973년에 설립되었으며 영국 전역에 570개 이상의 호텔을 보유한 영국 최대의 독립 호텔 브랜드입니다.
▲ 휴게소 크기는 크지는 않은데 휴게소 앞에 테이블과 의자들이 많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 휴게소 입구에 들어서자 마자 Full House라는 성인 오락실이 있습니다. 영국은 휴게소나 페리 등에 이런 성인 오락실이 많이 보입니다.
▲ 영국의 기차역, 공항, 항구,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흔히 보이는 잡화점인 WHSmith도 이곳에 있습니다. 한국의 편의점 비슷한 점포입니다.
▲ 정말 다양한 과자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초콜릿이나 젤리와 같은 단 음식들이 많이 있습니다.
▲ 아이스크림도 팔고 있는데 한국에서도 판매하는 매그넘 아이스크림도 보입니다. 나머지 아이스크림은 처음 보는 브랜드입니다.
▲ 영국의 유명한 커피 전문점인 코스타 커피 매장이 있습니다. 코스타 커피는 영국 고속도로 휴게소에는 대부분 입점한 것 같습니다. 유럽에서는 1971년생 코스타 커피 매장이 스타벅스보다 많고 고향인 영국은 물론, 유럽 전역을 석권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32개국에 매장이 있는데 코카콜라는 2018년 커피 시장에 뛰어들면서 코스타 커피를 39억 파운드(한화 약 5조 6300억 원)에 인수했습니다.
▲ 영국의 베이커리 체인점 그렉스(Greggs) 매장이 있습니다. 그렉스는 빵 , 소시지 롤 , 샌드위치 및 도넛 등 달콤한 음식들을 판매하는 곳으로 2019년 기준 2,000개 이상의 매장이 있습니다.
▲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인기가 많은지 없는 제품들이 보입니다. 코스타 커피 자판기도 있습니다. 옆에 코스타 커피 매장이 있는데 WHSmith에서도 코스타 커피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 다시 버스를 타고 런던으로 이동합니다.
▲ 히스로 공항에 착륙하는 항공기들이 많이 보입니다. 아래 사진은 착륙하고 있는 국적기인 대한항공 에어버스 A380의 모습입니다.
▲ 저녁 식사를 위해 런던 서쪽의 해머스미스(Hammersmith) 서쪽에 도착했습니다. 런던의 해머스미스 지역은 템스 강 북쪽의 강변지역으로 다채로운 연극 작품을 공연하는 리릭 극장과 록 음악 공연이 열리는 아폴로 콘서트홀이 있습니다. 킹 스트리트와 킹스 몰에 상점과 카페가 많이 있습니다.
▲ 킹스 스트리트의 요시 스시 & 김치마마(Yoshi Sushi & Kimhimama)라는 식당에서 저녁식사를 했습니다.
▲ 요시스시 & 김치마마 식당 길 건너편에는Rivercourt Methodist Church라는 멋있는 감리교 교회가 있습니다.
▲ 우리가 2019년 10월 요시스시 & 김치마마를 방문했을 때는 저녁 6시경이었습니다. 이때 식당의 이름이 요시스시였습니다. 한식과 일식을 제공한다는 간판이 걸려 있습니다.
▲ 식당 유리창에는 요시스시의 주요 메뉴와 요시스시에 대한 기사가 나온 신문 지면이 붙어 있습니다. 식당 내부에는 나무 테이블과 의자들이 있습니다.
▲ 한식 백반을 먹을 때 필요한 김치와 콩나물 등의 밑반찬과 그릇, 그리고 국자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패키지 프로그램으로 외국 여행을 할 때 한국 식당에서 주로 많이 접하는 메뉴입니다.
▲ 뚝배기에 김치찌게가 담겨 나왔습니다. 한국에서도 잘 안 먹던 김치찌개를 영국 런던에서 먹어봅니다.
▲ 생선구이, 돼지고기 등 한국의 백반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반찬들도 나왔습니다.
▲ 오랫만에 한식으로 저녁 식사를 한 뒤 하얏트 플레이스 웨스트 런던 헤이스(Hyatt Place West London Hayes) 호텔로 이동합니다. 평소에는 30분이면 이동할 수 있는 거리를 교통체증으로 1시간 이상 이동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