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규슈

2014년 8월 일본 규슈서부 여행 (3일) 운젠 온천 (Unzen Onsen, 雲仙温泉 ) 거리

by G-I Kim 2016. 12. 20.





▽ 아침식사를 마치고 시간이 좀 남아서 운젠온천마을 근처를 산책하기로 했습니다. 

운젠 온천 마을은 일본내에서도 유명한 관광지라고 합니다.

운젠 동양관 호텔의 정문은 평범합니다.



 동양관이라는 간판이 커다랗게 정문 옆에 붙어 있습니다.



 우리팀 말고 단체 여행객이 5팀이 더 이 호텔에서 숙박을 하고 있습니다.

일본 온천 호텔들 중 일부에서는 정문에 저렇게 단체 여행객팀의 이름을 게시하는 경우를 종종 보게됩니다.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호텔 정문 유리창에 붙어 있는 운젠온천마을의 지도입니다. 그리 큰 마을을 아닙니다.

일본 북해도의 유명한 온천마을은 노보리벳츠보다 작은 규모이지만 분위기는 비슷합니다.

운젠온천이 있는 운젠 (Unzen , 雲仙)은 일본 나가사키현에 있는 도시 중에 하나로 시마바라반도[島原半島] 북서부에 위치합니다  



 운젠 동양관 호텔의 외부모습입니다. 두개의 건물로 되어 있습니다. 왼쪽 건물이 우리의 객실이 있는 남관이고 오른쪽 건물은 온천욕장이 있는 동관입니다. 그리고 넓은 무료 주차장이 옆에 있습니다. 



 운젠 동양관 호텔 앞 주차장 입구 앞에 운젠여행맥주관(雲仙旅の麦酒館)의 노란색 안내판도 보입니다.



 운젠여행맥주관(雲仙旅の麦酒館)은 맥주의 원조인 독일의 기술과 운젠의 신선한 공기와 청정수로 만든 맥주를 이용한 맥주카레 판매를 하고 있는 곳입니다. 일명 운젠 여행 맥주 카레라는 음식인데 운젠의 시미즈에서 양조 한 맥주 「운젠 유노 맥주」에 끓여서 만들어서 맥주 효모가 숨겨진 맛이 부드러운 맛과 풍부한 맛의 정통 카레를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른 아침이라서 그런지 아직 문을 안열였습니다.



 운젠 동양관 호텔의 정문은 경사가 약간 있는 비탈길을 올라가야 만날 수 있습니다.





 동양관 호텔의 정문에 여직원 3명이 나와 있습니다.



 일본 온천 호텔은 단체 관광객들이 떠날때 저렇게 직원들이 나와서 송영을 하는데 차량이 안보일때 까지 인사를 하고 손을 흔들어줍니다.

원피스를 입은 직원은 상급자이고 투피스를 입은 직원은 하급자인 것 같습니다.






 운젠 동양관 호텔의 서쪽으로는 상가보다는 주택들이 좀 보입니다.



 호텔 동쪽에 있는 건물인데 호텔은 아닌 것 같고 공사중이네요..



 호텔 남쪽으로 이동하면서 운제 온천마을을 산책합니다. 운젠 동양관 텔은 운젠지옥계곡이 있는 남쪽의 반대쪽은 마을 북쪽에 있습니다. 



▽ 상점가에 덩그러니 보이는 주택 한채, 집 앞에 작은 차 한대가 주차해 있습니다. 일본집들은 땅에서 올라오는 습기를 피하기 위해 대부분 일층에는 부엌, 응접실, 욕실 등 공용공간이 있고 이층에 방이 있습니다.




 상점이 있는데 문을 안 열어서 무엇을 파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토산품들을 팔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 찻집과 기념품점도 있지만 아직 문을 열지 않았습니다.


▽ 과자나 아이스크림을 파는 옛날 풍의 가게..여기도 문을 열지 않았네요...



 운젠 유모토 호텔 (雲仙 湯元ホテル, Unzen Yumoto Hotel)입니다. 입구가 특이합니다. 호텔은 입구 뒤편에 있습니다.


 이와키 료칸 (いわき旅館)은 작은 온천여관입니다.



▽ 운젠온천 지역에도 역시 작은 신사가 하나 있습니다.



▽ 운젠 온천 마을을 낮에 돌아보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 식당도 두 군데 있는데 대부분 라시스요리, 돈까스 등등 일본식 어양 요리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운젠온천지역 안내도입니다.



 운젠 지옥 바로 앞에 있는 운젠 후키야 호텔 (Unzen Fukiya Hotel, 雲仙 富貴屋)입니다. 이 호텔에서 보면 운젠 지옥이 아주 잘보인다고 합니다.



▽ 호텔 앞에 빨간 지붕이 있는 건물은 버스정류장이라고 합니다. 버스를 타고 자유여행을 오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 정류장 옆 석조 계단을 올라가면 만명사(Manmyō-ji Temple, 満明寺)라는 절이 있습니다.

일본의 지역마을에 가면 신사와 함께 절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 이른 토요일 아침 문을 연 가게가 하나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 Kaseya Ryokan かせやCAFE라는 운젠온천마을 한 료칸에서 운영하는 빵집입니다.



▽ 입구는 현대적인 느낌이... 와이파이도 무료입니다. 소님들이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는 우산도 있습니다.



▽ 작은 테이블 하나와 의자가 밖에 하나 있습니다.



▽ 메뉴가 깨알 깥이 써 있네요..



▽ 베이커리에는 빵을 사기 위해 들어온 사람들이 많이 보입니다. 길거리에는 인적도 없는데... 



▽ 카페와 베이커리를 겸한 내부...안에서 음식을 먹을 수도 있습니다.



▽ 판매하는 빵의 종류는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 하지만 가격도 저렴하고 한국에서 보기드문 빵들입니다.



▽ 카페 한쪽에서는 그림엽서를 팔고 있습니다.



▽ 호텔근처에 일본과자, 센베이를 파는 가게가 있습니다. 小松せんべいや 일본식제과점입니다.



▽ 이른 아침부터 머리가 희끗희끗한 주인장이 직접 과자를 만들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 200엔, 420엔, 530엔의 가격이 매겨져 있는 과자들을 팔고 있습니다.

나중에 보니 이 제품들이 호텔 토산품점에서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 겉포장지에는 운젠지역 지도가 그려져 있습니다. 포장 형태는 정말 옛것입니다.



▽ 나중에 한국에 한통 사가지고 와서 먹어보았는데 맛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