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규슈

2014년 8월 일본 규슈서부 여행 (3일) 나가사키 짬뽕 (Nagasaki Champon), 레스토랑 류엔 (Restaurant Ryuen)

by G-I Kim 2016. 12. 23.




▼ 점심을 먹기 위해 나가사키 원폭 자료과 근처의 일본중화요리 음식점에 들렸습니다.



▼ 음식점은 호텔 세인트 폴 나가사키 Hotel Saint Paul Nagasaki 안에 있는 식당입니다.

Restaurant Ryuen은 중국 요리를 선보이며, 현지 및 서양 요리로 구성된 조식 뷔페를 매일 제공합니다. 



▼ 식당의 입구입니다. 커다란 용 액자가 걸려 있습니다. 



▼ 입구에 있는 귀엽게 생긴 중국식 말인형입니다.



▼ 식당의 크기는 상당히 큽니다. 규모를 보아 단지 호텔 투숙객 만을 위한 식당이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와 같은 단체 여행객들이 이용하기 좋은 식당입니다.



▼ 전세계 중화요리 식당에서 흔히 보이는 라운드 테이블입니다.



▼ 그릇도 중국식..^^



▼ 테이블 위에서는 냉수통과 식초, 후추, 고추가루 등등...



▼ 밥도 커다란 통에 아주 푸짐하게 줍니다.



▼ 작은 그릇에 덜어 먹어야 합니다.



▼ 먼저 4가지의 중화요리나 나왔습니다. 2인분 요리들인데 양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일본은 원래 생선을 이용한 요리가 발달했고 오랜기간 막부에 의해서 육식이 금지되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육류를 이용한 요리가 많지 않습니다. 중화요리는 보통 육류를 주로 이용한 요리로 발전해왔는데 일본에서는 육류 요리에 대한 음식의 폭을 늘려준 요리입니다.



▼ 돼지고기 요리입니다. 



▼ 닭고기 요리입니다.



▼ 해산물요리?



▼ 생선요리입니다. 



▼ 세가지를 골고루 담았으나 양은 그냥 에피타이저 수준?



▼ 주요 요리인 나가사키 짬뽕이 나왔습니다. 나가사키 짬뽕은 나가사키현의 전통요리로서 돼지고기, 어패류, 채소를 듬뿍 넣어 끓인 면 요리입니다. 진한 육수에 고기, 어패류, 채소 등을 듬뿍 넣고 끓인 면 요리이며 쫄깃한 면발이 특징입니다. 



▼ 정말 고기, 어패류, 채소 등이 듬뿍 들어가 있습니다. 나가사키 짬뽕은 1899년에 중국 복건성에서 일본의 나가사키로 이주한 천핑순(陳平順)이 개업한 중화요리집 시카이로(四海樓)에서 화교나 중국 유학생에게 저렴하면서도 푸짐한 요리를 제공하기 위해 고안된 요리입니다.



▼ 일부에서는 천핑순(陳平順)이 상당한 구두쇠였는데 그는 매일 남는 식재료라면 무엇이든 썰어 기름에 볶아 손님상에 내놓았고, 그것이 의외로 사람들에게 호평을 받게 되자 이를 정식으로 메뉴화 하였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 면발이 아주 쫄깃합니다. 일본에서는 면 요리를 먹을 때 후루룩 크게 소리를 내며 먹는 것이 실례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나가사키 짬뽕을 먹을 때는 뽀얀 국물의 맛을 한층 살리기 위해 후추를 뿌려 먹거나 고추기름를 곁들여 먹기도 합니다.



▼ 육수는 돼지 잡뼈를 우려낸 육수인 돈코츠와 닭고기로 우려낸 육수인 토리가라수프를 섞어 국물로 사용하고 옅은 색의 나가사키쇼유로 맛을 냅니다. 



▼ 홍콩에서 유명한 에크타르트가 후식으로 나왔습니다.



▼ 식당이 있는 2층에 큰 토산품점이 있습니다. 



▼ 나가사키 특산품들을 많이 팔고 있습니다.



▼ 여기서도 나가사키 카스텔라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좀 저렴합니다.



▼ 나가사키 진주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나가사키 진주는 오무라만에서 양식을 하는데 메이지 41년(1910년)부터 양식을 했다고 합니다.



▼ 천장에 매달려 있는 용입니다. 정말 귀엽게 생겼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