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가사키 평화공원 근처의 지하 주차장에 우리버스가 주차합니다. 대형버스가 주차할 수 있는 대형 지하 주차장입니다.
▽ 푸른색 동상이 하나 보입니다. 10미터 높이의 평화동상입니다.
나가사키 평화공원 (Nagasaki Peace Park, 長崎平和公園 )은 1955년 설립했습니다.
▽ 평화동상의 모습은 특이합니다.오른쪽 손은 원자폭탄을 가리키고 있고 왼쪽손은 평화를 나타냅니다.
감고 있는 두 눈은 원폭 피해자들의 형혼들의 휴식을 기도하는 모습을 나타냅니다.
▽ 평화동상을 뒤로 같은 포즈로 사진촬영을 하고 있는 관광객들도 보입니다.
▽ 평화공원에는 원래 나가사키형무소의 우라카미 분원이 있던 곳입니다.
원폭으로 건물은 다 무너지고 건물잔해만 남아 있습니다.
▽ 원폭 투하에 의해 형무소의 수용자와 근무자 134명이 사망했다고 합니다.
▽ 사실 상당한 규모의 형무소로 현재 평화공원의 상당수가 형무소 자리였다고 합니다.
▽ 파괴된 나가사키형무소의 우라카미 분원에서 바라본 우라카미 성당의 사진입니다.
▽ 나가사키 평화공원은 여름인데도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 단체 관광객들도 보입니다.
▽ 나가사키 평화공원은 나가사키 내의 제일 큰 공원입니다.
▽ 데이트를 하는 커플들도 보입니다.
▽ 평화 공원에는 평화의 샘이 있습니다. 분수는 천사의 날개를 의미합니다.
▽ 나가사키 평화공원에는 평화를 기원하는 여러 동상들이 있습니다.
▽ 소비에트 연방에서 제공한 1985년 6월 동상인 "Statue of Peace" 입니다.
▽ Sumako Fukuda Poetry Memorial 입니다.
▽ 평화의 아가씨(Maiden of Peace)은 1985년에 중국이 기증한 동상입니다.
▽ 평화공원 근처에는 원폭투하중심비석(Hypocenter Cenotaph, 原子爆弾落下中心地碑)이 세어워져 있습니다. 1945년 8월 9일 11시 2분 원폭투하지점 상공 439미터에서 폭발하였으며 TNT 21 킬로톤에 상응하는 폭발로 4만명 이상이 사망하였습니다.
▽ 비석 옆에 우라카미 성당의 잔해가 세워져 있습니다.
▽ 나가사키 평화공원 근처의 우라카미 성당 (Urakami Cathedral, St. Mary's Cathedral)은 나가사키 시가지의 북측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곳은 17세기에서 19세기의 에도 시대, 크리스트교 포교가 금지되어 탄압을 받았을때 신자들이 숨어살면서 그들의 신앙을 지켜온 본거지이기도 합니다. 또한 제 2차 세계대전 중, 히로시마에 이어 원자폭탄이 투하된 폭심지이기도 합니다.
▽ 원래는 박해시대 때 후미에가 시행되던 촌장의 집터를 사들여 30년 간 고생 끝에 1925년 붉은 벽돌의 동양최고의 대성당을 완성하였으나 원폭으로 인해 성당안에 있던 신자 24명과 2명의 사제가 사망했고 나가사키의 12,000 명의 신자 중 8.500명이 사망하였습니다.
▽ 우라카미 성당은 전후에 재건되었습니다. 성당 앞에 있는 피폭 당한 마리아상이 당시의 참상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 나가사키 평화 공원 근처 주차장에 문명당(文明堂) 본점의 간판이 보입니다.
▽ 문명당(文明堂), 분메이도는 일본 나가사키 카스텔라 중 가장 유명한 곳입니다.
▽ 버스의 차장 밖으로 보이는 문명당 본점(http://www.bunmeido.ne.jp/)의 모습입니다.
▽ 1900년부터 카스텔라를 만들어 팔던 가게인데 본점을 비롯한 6개의 저모가 있으며 각기 다른 제품을 만들어 판다고 합니다.
국내에도 분점이 입점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