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일본 나고야, 기후, 도야마, 알펜루트 여행 (2일)]
"기후현의 유명한 히다 와규를 먹어보다 "
신호타카 로프웨이웨이에서 점심식사
신호타카 로프웨이에는 신호타카 온천역에서부터 니베다이라역까지 운행하는 제1 로프웨이 시라카바 에이역에서 니시호타카 입구역까지 운행하는 제2 로프웨이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로프웨이가 운영되는 역에는 토산품 점 이외에 간단한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들이 있어 신호타카 로프웨이에서 맛볼 수 있는 독특한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 니시호타카 입구역에서 아래로 내려가기 위해 곤돌라를 기다립니다. 니시호타카 입구역 대기실은 그리 크지 않은 규모인데 나무 의자들과 각종 음료수가 나오는 자동판매기가 많이 보입니다.
▼ 대합실 한편에서는 일본 북알프스, 히다 산맥을 주제로 그려진 그림들의 전시회가.. 아무래도 학생들이 그린 그림 같습니다.
▼ 일본 유일의 2층 로프웨이라는 제2 로프웨이에 탑승했습니다. 1970년 9월부터 운행을 했던 로프웨이입니다. 이번에는 곤돌라 2층에 탑승합니다. 2층에서 보면 혹시 전망이 더 좋을 것 같아서...^^
▼ 곤돌라에서 아래쪽이 보이는 곳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날씨가 아주 춥지 않아 곤돌라의 창문이 열려져 있습니다.
▼ 곤돌라가 아래쪽으로 내려가는 동안 일본의 북알프스가 보입니다. 전망대에서 보는 것 보다 더 선명하게 히다산맥이 보입니다.
▼ 니시호타카 입구역으로 올라오고 있는 또 하나의 이층 곤돌라가 보입니다. 신호타카 로프웨이 광고 사진에 항상 나오는 2층 곤돌라입니다.
▼ 역시 저 곤돌라에도 아래층에는 탑승한 사람들이 별로 없고 대부분 2층에 사람들이 보입니다. 아니면 운영자측에서 탑승객이 적어 사람들을 2층에만 탑승하게 한 것일 수도...
▼ 제2 로프웨이의 아래쪽 출발지인 시라카바 헤이역이 보입니다. 절반 정도가 곤돌라 관련 시설입니다. 위쪽으로는 제1로프웨이의 위쪽 출발지인 나베다이라 고원역이 보입니다.
▼ 시라카바 헤이역에서 촬영한 2층 곤돌라의 모습입니다. 상당한 크기로 한번에 많은 인원을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센바람이 불면 곤돌라가 흔들릴 수 있어서 천장에 안전을 위해 손잡이를 달아놓은 특징이 보입니다. 날씨가 좋지 않으면 이 곤돌라는 잠시 운행을 멈춘다고 합니다.
▼ 시라카바 헤이역에는 알프스 제과점이 있는데 주로 여기서 구운 크로와상을 팔고 있습니다. 초콜렛 크로와상과 팥소 크로와상도 있습니다.
▼ 시라카바 헤이역에 있는 레스토랑 알프스에서 점심식사를 합니다. 이곳은 히다산돼지를이용한 미소돈가스, 히다우 카레, 생맥주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 단체 예약이 가능하고 좌석은 80석 가까이 있다고 합니다. 시라카바 헤이역 자체가 작아서 그런지 식당 내부는 넓지 않습니다.
▼ 이곳에서 유명 한 히다와규와 두부로 이루어진 정식으로 점심식사를 합니다.
▼ 히다와규, 히다지방에서 풀을 먹고 자란 소에서 나온 마블링이 우수하다는 소고기를 두부와 함께 경험합니다.
▼ 고체 연료의 화력에 의해 두부와 와규가 금방 익혀집니다. 이 지방에서는 히다 와규를 일본 3대 와규라고 합니다.
▼ 밥 위에 두부와 와규를 놓고 같이 먹어보니 두부와 함께 히다 와규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같이 제공되는 약간 짭짤한 생선조림, 샐러드, 미소된장국 모두 두부, 히다와규와 같이 먹기 좋습니다.
▼ 베다이라고원에는 신호타카 방문자 센터인 산락관과 노천욕탕인 가미타카라노유가 있습니다.
▼ 베다이라고원 주변에는 숲이 우거져 있습니다. 여기까지 도로가 놓여져 있어 차량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 제1 로프웨이를 타기 위해 니베다이라역으로 이동합니다. 니베다이라역은 로프웨이 시설 이외에는 다른 시설은 없습니다.
▼ 곤돌라를 타고 신호타카 온천역으로 내려갑니다.
▼ 곤돌라 앞에는 울창한 푸른 숲만 보입니다.
▼ 곤돌라가 신호타카 온천역에 도착합니다.
▼ 신호타카 온천역에는 가사가다케라는 식당이 있습니다. 좌석은 35석으로 아담한 카페입니다.
▼ 히다 와규로 만든 규동, 소고기 라멘, 고로케 뿐만 아니라 를랙라멘, 산채소바, 산채 우동을 판매합니다.
와사비 아이스크림도 팔 고 있습니다.
▼ 신호타카 온천역에 있는 토산품점에는 여러 물건들이 있습니다.
▼ 잘 꾸며진 매장에 여러종류의 물건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특히 일본 특유의 각 지방만의 특색을 보여주는 화과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신호타카 로프웨이를 기념하는 화과자들과 일본 북알프스의 모양을 본 뜬 카스테라 등이 있습니다.
▼ 맛이 정평이 있는 히다와규로 만든 반찬거리, 그리고 히다소에서 나온 우유로 만든 카스텔라, 기후현의 부적이라고 할 수 있는 사루보보 과련 화과자, 사과로 만든 화과자 등등...
▼ 반찬거리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지역 특산품들입니다.
▼ 라멘이나 덥밥류 등도 있는데 일본 지역마다 독특한 먹을거리를 파는 것을 보아도 다양한 일본 내의 관광 인프라를 느낄 수 있습니다.
▼ 특별히 인기가 있는 반찬 류 식품들은 저렇게 디스플레이 해놓았습니다.
▼ 작은 물고기를 양념을 해놓은 음식들...
▼ 일본은 대부분의 지역에서 자체 고유의 술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여기도 많은 종류의 주류들이 상품으로 진열되어 있습니다.
▼ 이제 다음 장소로 이동하기 위해 신호타카 온천역에서 버스정류장으로 이동합니다.
▼ 역 바깥쪽 입구 옆에 오쿠히다라는 매점이 있는데 여기에서 온천달걀과 히다규 꼬치, 히다규 만두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일본여행 > 주부 (나고야, 도야마, 기후)'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4년 5월 일본 나고야, 기후, 도야마, 알펜루트 여행 (2일)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합장촌 시라카와고(白川鄕) (0) | 2017.02.08 |
---|---|
2014년 5월 일본 나고야, 기후, 도야마, 알펜루트 여행 (2일) 작은 교토 다카야마 (Takayama) (0) | 2017.02.07 |
2014년 5월 일본 나고야, 기후, 도야마, 알펜루트 여행 (2일) 신호타카 로프웨이와 전망대에서의 일본의 북알프스 (0) | 2017.02.05 |
2014년 5월 일본 나고야, 기후, 도야마, 알펜루트 여행 (2일) 스와 베니야 호텔 아침식사 (0) | 2017.02.04 |
2014년 5월 일본 나고야, 기후, 도야마, 알펜루트 여행 (2일) 스와호수 (Lake Suwa) 아침산책 (0) | 2017.0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