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주부 (나고야, 도야마, 기후)

2014년 5월 일본 나고야, 기후, 도야마, 알펜루트 여행 (2일) 도미인 도야마 (Dormy Inn Toyama)

by G-I Kim 2017. 2. 10.





2014년 5월 일본 나고야, 기후, 도야마, 알펜루트 여행 (2일) 


"일본의 편리한 비즈니스 호텔"


도미인 도야마  (Dormy Inn Toyama)



도미인 (Dormy inn) 은 비즈니스 호텔 체인으로 '사는 호텔'과 '우리집에 가까운 비즈니스 호텔 "을 모토로하고있는 호텔입니다. 목욕탕이나 온천이 있고 조식 뷔페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장소에 따라 장기 체류자도 많기 때문에 세탁, 객실에는 주방도 설치되어있는 호텔도 있습니다. 국내에는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가로수길에 프리미엄 호텔 형식으로 도미인 호텔이 진출해 있고 일본의 도미인 호텔처럼 대욕장이 있다고 합니다.




▼ 버스가 대로변에 정차합니다. 호텔에 주차장이 따로 없습니다. 



 비가 온 후라서 그런지 길가에 물이 남아 있습니다.



 호텔 벽면에 붙어 있는 호텔 이름에 천연 온천이 있다고 적혀져 있습니다. 도미인호텔은 일본의 다른 비즈니스 호텔과는 달리 대부분 대욕장이 있는데 일부는 여기처럼 천연 온천이 있습니다. 



 호텔의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비즈니스 호텔처럼 입구는 그리 넓지 않습니다. 




 호텔의 프론트 데스크도 작습니다. 데스크에는 수속 중에 짐을 올려놓을수 있는 받침대도 있고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우산도 있습니다.



 호텔 객실키는 수동식열쇠입니다. 일본 호텔들은 아직도 카드식 자동열쇠를 사용하지 않고 수동식 열쇠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조식 뷔페 식사권도 같이 받았습니다. 이 호텔의 조식 뷔페는 원래 유료입니다. 




 규모가 작은 로비라도 편의시설은 다 있습니다. 컴퓨터와 커피 제공대도 있습니다.



 컴퓨터는 델컴퓨터입니다. 복합기도 같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복사와스캔, 프린터가 가능합니다.



 각종 팜플렛도 있고 동전으로 살 수 있는 신문 자동판매기도 있습니다.



 객실 층의 복도는 카페트가 깔려 있고 평범합니다.



 객실에는 스탠다드형태의 침대가 준비되어 있고 에어컨 리모컨과 TV 리모컨도 벽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객실 안에 작은 싱크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헤어드라이어와 110 볼트 컨센트도... 



 아래 서랍을 열면 뚜껑이 달린 컵이 나옵니다. 차도 마실 수 있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 다른 서랍을 열면 뜨거운 물을 준비할 수 있는 보온포트도.. 작은 공간을 잘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바로 옆에는 TV가 있는 책상이 있습니다. 전화기와 메모지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방문 바로 앞의 홈에 열쇠를 넣어야 객실 전원이 다 들어오고 슬리퍼도 벽에 붙어 있네요...^^ 



 평범한 에어컨...설국으로 유명한 도야마도 여름에도 습하고 더운모양입니다.



 욕실은 좀 좁지만 있을 것은 다 있습니다. 욕조는 길이가 짧지만 깊은 욕조입니다.



 일회용 세면도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샴프, 린스 등도 가지런하게..



 변기에는 비데가... 일본 호텔 대부분에는 비대가 설치되어있습니다.



 객실에 손님 일인당 한개씩 준비되어 있는 백입니다.



 안에는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수건 3장과 호텔 안에서 자유롭게 입을 수 있는 실내복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 실내복을 입고 호텔내 온천 욕장이나 식당을 갈 수 있습니다. 



 온천탕 입구는 남성 전용과 여성 전용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온천 욕장 앞에는 역시 자동판매기가...



 온천 욕장은 규모가 그리 크지는 않지만 노천탕도 있습니다. 수질은 사실 평범...^^





 온천욕을 하기 전에 호텔 주변 구경을 나왔습니다. 밖에서 보니 작은 호텔 로비가 보입니다.



 늦은 저녁이고 비가 내린 후라서 길거리에 인적이 없습니다. 또 이 주변이 호텔과 공원 밖에 없어서 다니는 사람들이 없는 듯합니다.



 길건너로 도야마성의 야경이 보입니다. 해자와 함께 인공조명으로 비추어진 천수각이 뚜렷하게 보입니다.



 도야마성(富山城)은 10 미터의 자연 제방 위에 세워진 평성으로, 도야마의 한가운데에 있습니다. 주변은 현재 성지공원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천수각에 위에 비추어진 조명이 시간에 따라 색이 변하네요...



 도야마성 해자 앞의 광장에는 도야마성을 배경으로 사진촬영을 하는 포인트가 있습니다. 아주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도야마성은 1543년 호족 미즈코시 가쓰시게가 축성했지만 1609년에 화재로 다시 지었고 이후 천수각은 소실되었다고 합니다. 지금 남아 있는 구조물은 해자와 성벽 일부이고 나머지는 철근과 콘트리트로 1954년에 재건축했다고 합니다.



 도야마 시내를 다니는 노면전차가 지나갑니다. 비교적 신형 전차입니다.



 우리가 묵고 있는 도미인 도야마 호텔 바로 옆의 Crowne Plaza Ana Toyama입니다. 호텔체인인 Crowne Plaza Hotels & Resorts의 호텔중에 하나인데 객실수가 250개가 넘는 큰호텔입니다. 호텔 안 기념품점이라고 가볼 것을...나중에 후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