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시코쿠(에히메, 가가와)

일본 가가와현 고토히라(Korohira, 琴平)

by G-I Kim 2017. 5. 22.




고토히라 (Kotohira, 琴平町)은 일본 가가와 현 나카타도 군의 유명한 관광지로 인구 일만명정도의 작은 마을입니다. 다카마츠 공항에서 고토히라까지는 리무진버스로 약 45분의 거리이고 다카마츠역에서 특급열차로 35분정도 걸립니다..전국적으로 유명한 고토히라 궁이 있는 곳으로 많은 관광객으로 항상 붐비는 곳입니다. 


고토히라 몬젠마치 (琴平 門前町, Kotohira Monzen Village)


'콘피라상'이라는 귀여운 애칭을 가진 고토히라궁이라는 신사까지 올라가는 1368개의 긴 계단이 늘어서 있고 그 주변에는 기념품 가게, 찻집, 우동집이 옛스럽게 늘어서 있는 곳입니다.긴 돌계단이 힘들다면 대나무 지팡이를 빌려서 오르거나 아예 가마를 타고 일부분까지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토핑으로 간장과 파를 뿌려주는 우동 아이스크림이 유명합니다.



▼ 고토히라궁은 해발 521미터의 중턱에 있어 오모테산도(表参道)에서 본궁까지 785계단의 참배길이 이어져 있습니다. 도중 여러 선물가게들이 나란히 늘어서 있습니다. 어린 학생들도 많은 계단이 힘든지 나무지팡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나무 지팡이는 무료로 빌려주는 곳도 있지만 유료로 빌려서 이용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중간에 168이라는 숫자가 보이는데 168번째 계단이라는 뜻입니다. 



▼ 점포가 있는 곳에는 차양막이 설치되어 있어 따가운 햇볕이나 하늘에서 내리는 빗방울을 피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여러 상점에서 가가와현 특유의 기념품들을 많이 판매하고 있고 특히 손수건, 타올 등을 판매하는 점포들이 많이 보입니다. 시코쿠 가가와현 바로 옆의 에히메현은 일본에서 가장 타월생산이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고토히라궁 (Kotohira-gu)


 신역의 총문인 대문(大門) 근처에는 '5인백성(五人百姓)'이 있습니다. 고토히라궁에는 상행위가 금지되어 있지만 공적을 인정받은 5개의 노점이 운영하고 있는데 커다란 하얀색 우산 밑에 있습니다. 은은한 유자맛이 나는 일종의 엿이 유명합니다. 대문 뒤로 아사히사(旭社)로 가는 길은 봄에는 벚꽃길의 장관을 볼 수 있습니다.  매년 4월에는 벚꽃 축제가 개최됩니다.  




▼ 계단을 계속 올라가면 표서원(오모테서원, Omoteshoin, 表書院)이 보입니다. 고토히라궁에는 많은 문화시설이 있는데 서원은 표서원(表書院), 백서원(白書院), 오서원(奥書院)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서원 내부에 장벽화가 그려져 있습니다. 이중 표서원"은 일반 공개되어 있으며, 마루야마 오쿄(円山応挙)나 무라타 탄료(邨田丹陵)들의 장벽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서원들은 1660년에 고토히라궁을 방문한 사람들의 영빈관으로 지어진 건물입니다.



▼ 곤피라 강아지는 에도시대때 이 절을 참배하지 못하는 주인의 뜻에 따라 행선지를 적은 봉투에 식비와 헌금을 달아 목에 걸고 무사히 참배를 마친 강아지라고 합니다. 곤피라 강아지의 동상이 서 있고 이를 마스코트화 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 표서원 주변에는 큰나무가 서 있는 광장이 있는데 여기에 백마가 있는 마굿간, 선박의 무사한 항해를 기원하며 봉납한 대형 프로펠라, 꼬끼리 동상등이 있습니다. 






▼ 표서원에서 약간 올라가면 전망대와 카미츠바키(Kamitsubaki)라는 카페 겸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 카미츠바키(Kamitsubaki)라는 카페 겸 레스토랑은 일본 유명 화장품 회사인 시에이도 파라가 운영하는 곳인데 카페에서는 커피와 음료수, 샌드위치 등을. 그리고 레스토랑에서는 시세이도파라 전통의 정식요리를 먹을 수 있습니다.



▼ 전망대가 있어 산 아래 풍경이 펼쳐져 보입니다. 잠시 휴식을 취하면서 주변풍경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 본궁부터 안에 있는 "이즈타마신사(厳魂神社)"에는 583단의 돌 계단이 이어져 있습니다. 




나카노 우동학교 (Nakano Udon School, 中野うどん学校)


고토히라 몬덴마치에는 나카노 우동학교 (Nakano Udon School, 中野うどん学校)가 있습니다. 고토히라에 있는 우동 교실집으로 사누키 우동을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가가와현은 사누키 우동의 본고장으로, 이 학교에서는 사누키 우동의 수타 체험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체험학슴에 의해 다 만들어진 우동은 즉석에서 먹을 수도 있고  물론 그 자리에서 우동을 먹을 수도 있다. 치라시즈시와 튀김 등 사이드 메뉴도 주문 가능하고 우동과 관련된 물건들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금릉고향의 사케 박물관 (Kinryo-no-sato sake museum)


고토히라 몬덴마치의 나가도 우동학교 건너편에는 금릉 고향이라는 사케 박물관이 있습니다. 내부에는 사케를 만드는 과정에 대한 디오라마가 전시되어 있고 금릉 고향의 녹나무 (金陵の郷の大楠)라는  높이 20미터, 둘레 5.8 미터의 거대한 녹나무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