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시코쿠(에히메, 가가와)

일본식 사우나, 야시마제1건강랜드(Yashima Daiichi Kenkoh Land, やしま第一健康ランド)

by G-I Kim 2017. 5. 23.





야시마제1건강랜드(Yashima Daiichi Kenkoh Land, やしま第一健康ランド, http://www.8411126.jp/)는 숙박시설은 아니지만 일정요금을 내고 온천욕과 식사, 수면을 취할 수 있는 복합 휴양시설입니다. 1층에는 11 종류의 목욕과 사우나를 즐길 수있는 대욕장(온천은 아님)과 식당들, 오락실, 매점 등이 있으며  2층에는 새토내해를 바라볼 수 있는 휴게실과 상당한 규모의 수면실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형 찜빌방과 비슷한 곳입니다. 다카마쓰 역에서 6 킬로미터 거리의 야시마섬에 위치하고 있으며 300 대가 주차할 수 있는 넓은 주차장이 있습니다. 



▼ 야시마 제일 건강랜드의 도면입니다. 1층에는 남성대욕장, 여성대욕장과 일식음식점, 한국음식점, 노래방, 전자오락실이 있고 2층에는 수면실, 영화관, 마사지실과 에스테틱, 그리고 양식음식점이 있습니다.


▼ 입구에는 넓은 프론트와 신발장이 있습니다. 신발장에 신발을 넣고 신발장 열쇠를 프론트 직원에게 주면 욕탕의 사물함 열쇠로 바꾸어 줍니다. 물론 이용료를 내야 하는데 하루 이용료는 성인 1,500, 소아 900, 2시간 이용료는 성인 800, 소아 300엔으로 하루 이용권을 구입하면 수건과 간단한 옷을, 2시간 이용권을 구입하면 수건만 줍니다




▼ 대욕장은 상당한 규모이고 일본 온천호텔의 대욕장과 시설이 비슷합니다. 내부에 작은 수영장 만한 냉탕도 있고 야외온천과 스파도 있습니다. 하지만 온천물은 아닙니다. 이곳 다카마츠는 화산이나 지진도 없을 뿐 아니라 온천이 나오는 곳이 별로 없습니다

▼ 일층에는 넓은 휴게 공간이 있고 안락한 소파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무료 와이파이도 제공되는데 속도가 빠릅니다

▼ 일층에 있는 일식음식점에서 단체로 샤브샤브 요리로 식사를 했습니다. 진열된 음식 모형들을 보니 먹고 싶은 음식들이 많습니다. 계란에 찍어먹는 쇠고기 샤브샤브요리는 나름대로 맛있었습니다.

▼ 한국음식점은 주로 고기구이 요리를 주로 파는데 반찬도 다 따로 돈을 받는 것이 특이합니다. 일본에서는 한국과는 달리 기본반찬이 없고 주문하면 추가로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고 합니다. 맛은 어떨는지 궁금합니다.

▼ 작은 매점도 있습니다. 과자나 어린이용 장남감도 판매하지만 이 지역 특산품도 판매합니다. 다카마츠에서 지역 행사가 있을떄 굿소를 못구한 사람들이 이 건강랜드에서 밤을 보내기도 하는데 이런 사람들에게는 지역 특산품이 잘 팔릴것 같습니다.

▼ 스티커 사진 촬영기와 전자오락실도 있습니다. 오락실에는 아무 다양한 오락기기들이 있습니다.

▼ 이층에는 휴게시설이 잘 마련되어 있어 세토내해의 바다 풍경을 보면서 쉴수도 있고 마사지나 에스테틱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넓은 수면실과 극장도 있습니다. 수면실에서는 일정 금액만 지불하면 수면을 취하면서 밤을 보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찜질방과 비슷합니다.

▼ 이층에는 양식 음식점이 있어 돈카스나 카레라이스 등을 먹을 수 있습니다.

▼ 건강랜드 주차장 한쪽에는 벚꽃이 활짝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