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시코쿠(에히메, 가가와)

나오시마섬 대중교통

by G-I Kim 2017. 5. 31.

 

 

 

▣ 나오시마는 현대미술을 도시재생에 접목해 '예술의 섬'으로 재개발되어 세계적 관광지로 거듭난 곳입니다. 연간 국내외 관광객 50만명이 이곳에 있는 예술품을 구경하기 위해 방문합니다. 나오시마에 거주하는 현지인은 대략 3,000 여명 정도이지만 외국인도 찾아오는 유명 명소이기 때문에 예술작품이 있는 곳에 관광객들이 접근하기 쉽도록 대중교통 수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 나오시마의 마을버스는 미야노우라 지구에서 혼무라 지구를 지나 츠츠지소까지 운행합니다. 각종 미술관들이 있는 베네세 하우스 지구는 츠츠지소와 각 미술관을 연결해주는 무료셔틀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정오경에는 미야노우라 지구에서  지중미술관까지 직행으로 다니는 버스가 한편 운행합니다.  

 

 

 

 

 

▼ 나오시마 미야노우라항 페리 터미널에는 마을버스 정류장이 있습니다. 1번 버스는 예술작품과 상관이 없는 지역을 운행하고 2번버스는 예술지역을 운행하는 버스로 혼무라 지구를 지나 츠츠지소까지 운행합니다. 정오 경 미야노우라에서 지중미술관으로 직행하는 버스도 여기서 출발합니다. 3번 버스는 임시버스라고 합니다.

 

 

 

▼  나오시마 마을버스와 베네세 무료 셔틀버스의 운행시간입니다. 지중미술관, 이우환미술관, 베넷세 하우스 뮤지엄으로 가는 베네세 무료 셔틀버스는 츠츠지소에서 갈아타야 합니다.

 

 

 

▼ 나오시마의 마을버스는 외형도 특이합니다. 나오시마섬의 대표적인 예술작품인 쿠사마 야요이의 노란호박과 땡땡이 무늬 버스도 있습니다. 요금은 100엔이고 거스름돈을 주지 않기 때문에 나오시마에서 마을버스를 이용하려면 100엔짜리 동전을 3-4개 가지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 마을버스를 타고 이동하다 보면 길가에 독특한 건물이 보입니다. 넓은 운동장 뒤로 보이는 건물은 나오시마의 초등학교 건물입니다. 주변에 유치원과 중학교도 있지만 초등학교건물이 가장 독창적인 것 같습니다.

 

 

 

▼ 혼무라지구에는 독특한 모양의 건물이 한채 보이는데 나오시마 시청(Naoshima Town Office)라고 합니다. 저 건물 뒤로 또 다른 예술작품인 나오시마 홀이 있습니다. 

 

 

 

▼  나오시마의 마을버스는 미야노우라 지구에서 혼무라지구를 지나 츠츠지소까지 운행합니다. 츠츠지소에는 몽고식텐트, 카페, 목욕탕을 운영하는 저렴한 숙박업소도 하나 있습니다. 바로 앞에 고탄지해변이 있고 걸어서 노란호박이 있는 해변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츠츠지소에서는 각 미술관을 연결해주는 무료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베네세뮤지엄 무료 셔틀버스는 쯔쯔지소를 출발하여 가파른 길을 따라 베네세하우스 뮤지엄, 이우환미술관, 지중미술관 까지 운행합니다. 

 

 

 

▼ 지중미술관이 가장 높은 곳에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쯔쯔지소에서 베네세 뮤지엄 셔틀버스를 타고 지중미술관 주차장에서 하차를 한 후에 지중미술관을 관람한 후 다시 걸어 내려오면서 베네세하우스 뮤지엄, 이우환 미술관을 관람하는 코스를 선택합니다.

 

 

▼  나오시마 미야노우라항에는 자전거 대여소가 있어 여기서 자전거를 빌려서 혼무라 지역과  쯔쯔지소 지역을 여행하는 사람들도 있고 다카마츠항에서부터 자전거를 가지고 와서 나오시마를 여행하는 사람들도 많이 보입니다. 하지만 가파른 언덕길 때문인지 베네세하우스 뮤지엄, 이우환미술관, 지중미술관 까지 자전거를 타고 이동하는 사람들은 별로 보지 못했습니다.  

 

 

 

나오시마섬에 운행하는 유일한 택시인 점보택시입니다.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행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