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시코쿠(에히메, 가가와)

다카마쓰중앙상점가(高松中央商店街, takamatsu central shopping mall)

by G-I Kim 2017. 6. 2.

다카마쓰중앙상점가(高松中央商店街, takamatsu central shopping mall)는 일본에서 가장 긴 아케이드 상점가로 총길이 2.7 킬로미터에 8개의 상가거리(효고마치,카타하라마치,마루가메마치,라이온도리,미나미신마치,도키와신마치,도키와가이,다마치 등)에 약 800개의 상점과 식당, 두 개의 백화점이 아케이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코쿠를 통틀어 매일 가장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으로, 전국적인 체인점부터 고급 부티크 숍까지 다양한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쇼핑 아케이드는 다카마츠성과 JR 다카마츠역에서 걸어서 10~15분 정도 거리인 곳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아래사진은 미나미신마치 거리 입구입니다.



▼  패키지 여행으로 다카마쓰중앙상점가를 방문한 덕분에 1시간 30분 정도의 짧은 시간동안만 상가 구경을 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 일행은 다카마쓰 서일본방송사 근처에서 버스에서 하차한 후에 마루가메마치 거리로 이동했습니다. 커다란 코카콜라 사진이 붙어 있는 주차건물도 보이고 최근 새로 단장을 했다고 하는 미츠코시백화점도 있습니다.



마루가메마치 거리 북쪽 입구는 커다란 유리돔 지붕이 있고 주변에 각종 명품 판매점들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다카마쓰중앙상점가에서 가장 고급상점들이 모여 있는 곳인것 같습니다. 우리나 타고온 에어서울의 선전도 지붕에 걸려 있습니다.



마루가메마치 거리를 남쪽으로 이동하면서 보면 지붕에 아치형 유리 지붕이 관찰됩니다. 



▼ 마루가메마치 거리에서는 여러곳의 카페나 상점들이 즐비하게 보입니다.  



▼ 비쥬츠칸 거리를 건너면 세모모양의 유리지붕이 놓여진 마루가메마치 거리가 나타납니다. 음식점, 점포 이외에 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와 같은 편의점, 그리고 서브웨이가 있습니다.그리고 일종의 슈퍼마켓과 비슷한 약국이 있습니다. 



▼ 일본에도 샌드위치 전문점인 서브웨이가 있습니다. 한국에서 판매하지 않는 메뉴가 있습니다.




▼ 이곳에 타운 마르세 키무라(Town Marche Kimura, まちマルシェ きむら)라는 슈퍼마켓과 Jupiter imported food market라는 식료품점이 있습니다. 여기서 간단한 먹거리등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마루가메마치 거리 남쪽 끝 부분에는 북쪽 끝부분과 같이 3층 크기의 쇼핑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천장에는 평편한 유리지붕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 마루가메마치 거리 남쪽에는 미나미신마치 거리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체인약국이자 면세점인 ダイコクドラッグ 高松南新町店 (たかまつみなみしんまち)이 있습니다. 동전 파스와 같은 의약품 뿐만 아니라 생활용품, 과자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